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탑층거주자라면 필독! 탑층인테리어 모범 사례

무료견적 신청
상도래미안2차
아르떼인테리어
서울 동작구 등용로
시공비 : 2700~2846만원|
스타일 : 미니멀,심플|
기간 : 19일
아르떼인테리어



강추위가 불어도 집안의 온도는 따듯! 단열과 곰팡이 걱정 없는 탑층 인테리어


찬바람이 불어오는 겨울날이면 오래된 아파트의 탑층에 사시는 분들은 보일러를 틀어도 추운 단열 문제와 곳곳에 생기는 곰팡이가 고민이실 텐데요. 꼼꼼한 리모델링으로 걱정 끝! 실용성을 높인 공간구성, 부실했던 복층 계단부터 시작해 밋밋했던 현관 중문까지 새롭게 바뀌어 보는 재미가 쏠쏠한 비포애프터! 문제점들을 쏙쏙 골라 해결하여 장점만 돋보이게 리모델링한 탑층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입구부터 상쾌함이 가득! 청량한 블루와 화이트로 이루어진 현관




청량한 블루 컬러로 현관에서부터 상쾌함을 불러일으켜줍니다. 바닥에는 귀여운 패턴 타일로 꾸며주었으며 신발장 하부에는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간접조명을 설치하였습니다.


▲시공전



시공전과 컬러의 한 끗 차이로 공간을 깔끔하고 세련되게 탈바꿈하였습니다. 현관과 거실의 공간 분리는 깔끔하게 해주었지만 공간이 답답해지지 않도록 망입유리를 설치하여 개방감을 주었습니다.




화이트&블루의 조화는 언제나 옳다! 싱그러운 거실 인테리어


▲시공전



현관과 통일감 있게 거실 역시 푸른 컬러의 커튼을 달아 연출하였습니다. 깔끔한 화이트 컬러와 푸른 블루 컬러의 조화로 공간을 더욱 싱그럽게 만들어줍니다.



이제는 더하는 것이 아닌 빼는 것의 미학이 대세이죠? 가구를 최소화하여 깔끔한 거실을 연출하였으며 블랙 컬러의 거실장으로 무게감을 더해주었습니다.



탑층인 만큼 천장이 높은 것이 이 집의 특징으로 확 트인 개방감을 주며 거실에서 주방까지 한 눈에 보입니다.



추운 겨울에 찰떡이죠! 패브릭 소재의 가구와 쿠션으로 포근함을 더해주었습니다. 천장에는 포인트 조명을 달아 주어 공간을 꾸며주었습니다.




역시 탑층 클라스! 2층으로 안내하는 깔끔한 계단


▲시공전





안전이 우선! 시공전 아슬아슬하고 위태로운 접이식 사다리를 고정형 사다리로 재탄생 하였습니다. 화이트와 우드의 조화로 2층으로 안내해주는 계단을 깔끔하고 안전하게 완성시켜주었습니다. 계단이 안내해주는 다락방의 이미지는 아쉽게도 개인 프라이버시 문제로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액자와 수납장으로 보는 눈도 즐겁고 먹는 입도 행복하게 해주는 주방


▲시공전




기존의 애매한 자의 형태로 되어있어 계단과의 폭이 좁았던 주방공간을 일자형을 바꿔 공간 확보를 해주었으며 공간을 깊고 넓게 보이게 해줍니다.



상부장과 하부장이 전체적으로 설치되어 있어 수납하기 편리하며 화이트와 베이지톤으로 깔끔함이 돋보이는 주방공간을 완성하였습니다.




중앙에 놓인 베이지톤의 식탁은 공간을 따뜻하고 화사하게 만들어줍니다. 식탁을 환하게 비춰주는 펜던트 조명을 달아 아늑한 다이닝 공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식탁 뒤에는 작은 소품들이나 추억이 담긴 액자들을 전시할 수 있는 전시장이 배치되어 있어 공간을 꾸며줄 수 있습니다.




마음의 안정감을 찾아주는 모던 심플한 침실




그레이톤의 벽지와 블랙 컬러의 수납장이 시크하면서 모던한 분위기를 뽐내줍니다. 휴식을 취해여 하는 공간인 만큼 복잡하지 않고 심플하게 꾸며주었습니다.




블랙 컬러의 붙박이장으로 분위기를 압도하는 드레스룸



시크한 블랙컬러의 붙박이장 하나로 공간을 가득 채워주었으며 무게감을 더해주었습니다.




타일로 분위기 반전시키기! 화이트컬러의 타일로 화사한 욕실


▲시공전



어두컴컴하고 칙칙한 시공 전과는 정반대로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로 꾸며주어 깔끔한 욕실로 완성하였습니다. 매력적인 패턴 타일로 바닥을 마감하였으며 미러슬라이드장과 벽 전체에 길게 뻗은 젠다이로 수납공간을 마련해주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조유진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