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오래된 집의 놀라운변신! 단독주택 리모델링5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빼곡한 빌딩 숲을 벗어나 여유롭고 전망 좋은 단독주택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오래된 주택만이 가지고 있는 빈티지함과 세련된 인테리어가 더해져 주거공간뿐만 아니라 카페, 상업공간으로 재탄생한 단독주택이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30~40년은 지난 주택이라 외관에서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보이지만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실내 인테리어만큼은 신축 못지않은 세련된 공간으로 완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래된 주택의 멋을 살리고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리모델링한 단독주택 사례 베스트 5를 지금 만나보세요.




1. 주택의 변신은 무죄! 모던함이 돋보이는 감성 스튜디오



문과 섀시 교체만으로도 오래된 주거공간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외관의 모습입니다. 깔끔한 잔디정원과 디딤돌을 사용하여 외관과 어색하지 않은 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시공전


칙칙한 체리색 가구로 80년대 유행했던 주택 인테리어를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주거공간 대신 스튜디오로 탄생한 실내는 천장을 노출시켜 빈티지한 느낌을 그대로 연출했으며 다양한 가구와 소품으로 세련된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외관만보고는 전혀 상상할 수 없었던 공간이 유럽 호텔을 방문한 듯한 침실 공간으로 바뀌었습니다. 헤링본 바닥과 깔끔한 화이트 벽으로 마감하고 노출된 천장으로 인해 더욱 높아보이는 공간입니다.



2. 멋진 인테리어와 수익을 누릴 수 있는 쉐어하우스



오래된 주택을 쉐어하우스로 리모델링한 사례입니다. 기존에 돌로 마감된 외관은 그대로 유지하고 단열이 좋지 않았던 창문과 불안해 보였던 2층 난간을 새로 교체하여 깔끔한 외관을 완성했습니다. 단독주택의 가장 좋은 장점이라면 바로 마당이 있는 것인데요, 감성 카페를 연상케하는 마당에서 룸메이트들과 함께 여유롭게 차 한 잔을 하거나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습니다.


▲시공전




쉐어하우스의 공용공간인 만큼 여럿이 사용할 수 있는 식탁을 마련하고 원룸보다 넓고 쾌적한 주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했습니다.



침대가 놓인 공간에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는 커튼을 설치하고 수납장과 화장대를 두어 세입자를 위한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3. 시골스타그램으로 등극할 농가주택 리모델링



농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1층 단독주택입니다. 외벽을 새롭게 칠하고 창문과 현관만을 교체하여 시골집 주택의 멋을 살렸습니다.



삼각형으로 이루어진 구조를 그대로 살려 천장이 더욱 높아 보이도록 연출하고 벽을 이어주는 나무 기둥을 세워 실내 인테리어의 멋을 더했습니다.



아늑한 시골집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거실은 천장의 모양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깔끔한 다운라이트 조명으로 거실을 화사하게 밝혀줍니다.




4. 신축보다 저렴한 외관 및 전체 리모델링



40년 지난 주택이라도 믿어지지 않을정도로 외관까지 꼼꼼하게 리모델링한 모습입니다. 정면의 외벽 마감재를 새롭게 교체하고 화려한 컬러 페인팅으로 신축 못지않은 깔끔한 집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모던하고 차분한 느낌의 실내 인테리어는 2층 천장까지 뚫려있어 더욱 넓은 공간을 만들고 조명으로 화사함까지 더했습니다.



2층 공간에는 화이트 마블 타일로 바닥을 마감하고 난간과 천장을 편백나무를 사용하여 옛것과 현재의 느낌 모두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완성했습니다.




5. 맞춤 가구와 셀프인테리어로 더욱 빛나는 노후 주택 리모델링



붉은색 벽돌이 가득한 오래된 주택의 모습입니다. 외벽 자재는 그대로 사용하되 노후 주택의 가장 문제점인 단열과 구조 보강등 기초 공사에 더욱 신경을 썼습니다.


▲시공전



외부와는 전혀 다른 반전이 있는 실내 공간은 금손인 집주인의 손을 거쳐 탄생했습니다. 공간에 맞게 맞춤 가구를 제작하고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꾸며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가 돋보이는 주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빈티지한 소품과 셀프로 제작된 선반의 조합이 어우러지는 침실 공간입니다. 셀프 인테리어 사례를 참고하여 금손이 되어보세요.




에디터 : 집데코 이은정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