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노후건물의 변신은 무죄! 내추럴 쉐어하우스

무료견적 신청
쉐어하우스 자몽 동숭동점
마을과집 한국사회주택 협동조합
서울 종로구 이화장길
시공비 : 23000~25000만원|
스타일 : 내츄럴,모던|
기간 : 60일
마을과집 한국사회주택 협동조합
|02-447-7410
| www.mzip.kr



오래된 건물이라고 반드시 신축을 고집할 필요가 있을까?

도심에서는 신축에 대한 건축법 규제가 점점 더 강화되고 경제성이 낮아지면서 신축보다는 노후 건물을 리모델링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상가와 주거공간이 함께 있는 노후 건물 중 리모델링이 시급했던 4, 5층의 주거공간을 신축 못지않은 실내 공간으로 환골탈태하고 젊은 청년들을 위한 쉐어하우스를 만들었습니다. 물론 고급 아파트만큼 럭셔리한 인테리어는 아니지만 내추럴한 원목 가구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연출하고 생활에 필요한 가구와 전자제품을 두어 실용성도 높였습니다.

주말에는 다양한 공연을 즐기고 평일 저녁에는 사람들과 맥주 한 잔에 소통을 나누는 젊음과 낭만이 가득한 동숭동 쉐어하우스를 소개합니다.




HOUSE INFO


공간구성

3F 거실,주방, 1인실 4개, 2인실 2개, 3인실 1개, 욕실 3개

4F 주방, 1인실 3개, 2인실 1개, 욕실 및 세탁실1개


가구·가전

각 층별 부엌 / 식기 / 냉장고 / 세탁기 / 정수기 / TV 등

각 실별 에어컨 / 침대 / 책상 / 수납장 / wifi





▲4층 평면도



▲5층 평면도





노후 건물 리모델링으로 칙칙했던 공간의 과거를 지우고 수익까지 얻다



건물주는 주거공간으로 사용했던 4, 5층을 리모델링하여 새롭게 꾸민 자몽쉐어하우스를 통해 수익까지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첫인상을 좌우하는 현관 복도 인테리어


▲시공전


대낮임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조명으로 인해 어두운 실내공간입니다.


현관을 들어서면 긴 복도를 따라 저 멀리 거실이 보입니다. 빛바랜 벽지와 장판으로 인해 칙칙했던 공간을 밝은 색상의 마루와 카페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아트월로 복도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거실 방향에 따라 곳곳에 조명을 설치하여 어두웠던 공간을 화사하게 연출했습니다.




원목 가구로 꾸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용 거실공간


▲시공전



고급스럽진 않지만 깔끔하고 내추럴한 인테리어로 완성된 거실입니다. 골동품이라고 해도 믿을만한 오래된 가구들을 버리고 깔끔하면서 다수의 인원이 사용할 수 있도록 소파와 식탁을 마련했습니다.



썰렁하고 적막한 거실이 아닌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TV를 설치했습니다.




넉넉한 조리공간과 아기자기한 홈바가 있는 주방


▲시공전




여럿이 모여 식사할 수 있는 식탁과 티타임을 가지거나 간단하게 식사할 수 있는 작은 홈 바를 만들어 실용성을 더했습니다. 가벽을 세워 주방과 거실을 자연스럽게 분리했습니다.




차분함을 느낄 수 있는 그레이 컬러로 싱크대를 설치하고 조리 공간을 넓혀 여럿이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거실 아트월에 게시판을 부착하여 입주자들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평소에 궁금했던 문의사항이나 공용 생활에 있어 필요한 메모를 적어둘 수 있어 편리합니다.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1인실



아담하지만 깔끔한 공간으로 만들어진 1인실입니다. 각 방마다 도어록을 설치하여 프라이버시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내년 여름을 대비하여 미리 설치된 에어컨과 무거운 가구를 운반할 일이 없도록 수납장과 침대, 책상을 기본으로 마련하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위해 침대 하단에도 서랍장을 만들어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작은 창문으로 환기까지 시킬 수 있어 쾌적한 침실 공간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친구와 함께, 생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침실공간


▲시공전



각자의 침대와 수납장, 책상까지 마련되어 있는 2인실입니다.



좀 더 친근감을 가질 수 있는 또 다른 2인실은 사선인 벽에 높은 침대를 제작하여 실용성을 더했습니다.



다락방은 아니지만 아늑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습니다.




개인의 공간과 공용 거실이 있는 3인실


▲시공전



주방으로 사용했던 공간을 걷어내고 3인실을 만들었습니다. 가벽으로 이루어진 개인 침실 공간과 공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작은 거실이 있어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면 좋을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침대 하단에 서랍장과 책장까지 마련하여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습니다.




어둡고 곰팡이 가득했던 욕실의 대변신


▲시공전


어두운 조명으로 인해 더욱 지저분해 보이는 시공 전의 욕실 모습입니다. 벽 곳곳에 깨진 타일들과 곰팡이 가득했던 욕실을 새롭게 리모델링했습니다.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곳곳에 조명을 설치하여 훨씬 밝아진 욕실 공간입니다. 깔끔한 타일로 마감하고 물이 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유리부스를 설치하여 샤워공간을 분리했습니다.





보안과 안전을 위해 마련된 CCTV



다수의 인원이 생활하는 곳이다 보니 보안과 안전을 위해 곳곳에 CCTV를 설치하고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모니터를 설치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이은정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