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누구나 예쁜집꾸미기 전문가가 되는 노하우 6

무료견적 신청
메쎄이상
메쎄이상


@린노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봄이 슬쩍 오려고 하는 요즘 봄맞이 집꾸미기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 많으시죠? 꼭 계절의 변화가 아니더라도 인테리어가 너무 오래되었거나 공간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우리가 늘 생활하는 집의 인테리어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방법은 가구나 작은 소품을 두는 것부터 전체 리모델링을 하는 것까지 굉장히 다양한데요. 꼭 전체 인테리어·리모델링이 아니라도 가구나 인테리어 소품을 조금만 바꾸면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인알못도 이 글만 읽으면 인테리어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집꾸미기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가장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 벽과 바닥에 포인트를! 페인트와 다양한 마감재로 개성 있는 공간 연출하기


집안에서 가장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 벽과 바닥의 컬러나 마감재만 바꿔도 새집에 이사 온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는 점~



@덴에드워드


전체적인 도배가 부담스럽다면 일부 벽만 집안과 컬러 페인팅을 해보세요. 페인트는 언제든 색을 바꿀 수 있어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좋은 페인트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컬러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환경을 생각한 친환경 페인트도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어 시공자뿐만 아니라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분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이건마루


벽 못지않게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 바닥도 따뜻한 원목마루로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다양한 질감과 색이 있어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고 그에 맞춰 여러 가지 패턴으로 다른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집안의 분위기를 바꾸고 싶다면 시도해볼 만한 방법이겠죠?




좋은 가구란 나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다! 딱 맞는 가구 선택으로 매력 넘치는 집꾸미기


벽과 바닥을 바꾸기엔 너무 많은 노력이 든다면 비교적 쉽게 집안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바로 가구입니다. 예전에 비해 가구를 소비하는 패턴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전에는 실용성에 초점을 둔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의 가구를 구입했다면 최근에는 각자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거나 심미적인 요소에 더 중점을 두고 개인의 취향을 반영해 가구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몬스트럭처


원색의 컬러와 다양한 형태로 변형해 사용할 수 있는 이 가구는 모듈형 선반으로 취향과 용도에 따라 모양을 바꿀 수 있어 마치 테트리스 게임을 보는 듯해 공간에 재미요소를 가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좀 더 감각적인 아이방을 꾸미는데 도움이 되겠죠?


@레어로우


@디아크


미니멀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의 스툴. 스툴은 앉는 용도를 넘어 이제는 다양한 소품을 디스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굳이 의자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집꾸미기의 용도로 구입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프로 집꾸미기러라면 집에 하나씩 두는 거 인정?



@모벨제이


한옥의 고즈넉함이나 일본의 젠스타일을 집안에 들이고 싶다면? 가공하지 않는 자연스러운 느낌의 가구로 꾸미는 건 어떠세요? 우드 소재의 가구는 심적으로 안정이 되고 차분한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도움을 주겠죠?


@르마블


어머니, 집에 대리석 마감의 가구를 들이십시오. 최근 상류층의 삶을 그린 한 인기 드라마에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화제가 되었는데요.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공간을 연출하고 싶다면 도전해보세요.




조명은 아무거나 써도 된다고요? 모르시는 말씀! 조명 하나로 바뀌는 집안의 분위기


공간의 완성은 조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만큼 전체적인 공간의 분위기를 좌우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같은 스타일링이라도 조명 하나도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니 집꾸미기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완벽한 조명 스타일링으로 더욱 멋진 공간을 연출해보세요.



@올룩스(기아조명, 모던라이팅, 유토조명)


조명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다양해지면서 평범한 공간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조명의 역할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 집에도 디자인 조명 하나쯤 두는 건 어떨까요?


@린노


평소에는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의 공간이지만 특별한 기분을 느끼고 싶을 때 독특한 컬러 조명을 설치해보세요.




이제는 가전제품도 디자인 전성시대, 감각적인 디자인가전으로 멋스러운 주방 만들기



@모피리처드


이제는 예능의 주류가 된 쿡방과 먹방의 영향으로 일반 가정은 물론 나홀로족도 집에서 요리를 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먹는 즐거움 못지않게 요리하는 즐거움이 크게 다가와서일까요. 주방은 이제 단순한 조리공간을 넘어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주방용품에도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편리한 기능은 기본이고 소비자의 눈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요리를 안하는 사람도 주방으로 끌어들이게 합니다.




평범한 공간도 갤러리로 만드는 액자의 마법



@어그먼트레이어


액자를 꼭 벽에 걸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은 버리십시오! 이제는 대세 소품이 된 액자는 스타일과 패턴 등이 다양해 많은 분들이 쉽게 집을 꾸밀 수 있습니다. 고전 명화부터 현대미술작품까지 우리 집에 어울리는 액자를 스타일링을 해보세요!




일상적이고 지루한 공간이 패브릭 스타일링으로 부드럽고 감성적인 공간으로 재탄생 한다고요?



@비엔아파트먼트


일상에서 가장 가깝게 오랜 시간 사용하는 패브릭은 소재일뿐만 아니라 공간에 변화를 주는데 있어 필수 아이템입니다. 이제 패브릭은 단순히 덮고 자는 이불이나 베개 등 일상적인 역할에서 나아가 소재와 패턴 등에 따라 공간을 구분해주거나 분리해주는 역할을 하기도하며 식탁보, 액자, 소품 등 감성적인 공간 연출을 할 때도 심심치 않게 사용됩니다. 허전한 공간을 보다 따뜻하고 감성적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어디든 잘 어울릴 수 있는 베이직한 제품과 감각적인 홈스타일에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제품을 섞어 비치해 세련된 분위기와 함께 꾸민 듯 안 꾸민 듯 멋진 공간을 꾸며보세요.


지금까지 알아본 다양한 집꾸미기 노하우 잘 보셨나요? 하지만 백문이불여일견! 보다 더 많은 정보를 얻거나 체험을 하고싶은 분들은 전시회나 박람회 관람을 추천합니다. 단순히 글로 읽는 것보다 직접 만지고 체험하는 것만큼 확실하고 좋은 지식은 없으니까요:)



Tip) 다양한 인테리어 가구와 소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고 인테리어전문가의 조언까지 듣고 싶으세요?


나만의 공간을 꾸미기 위한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정보를 얻고 실내공간을 구성하는 모든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지면서 체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인테리어 컨설팅까지 받아볼 수 있는 전시회라고 합니다. 인테리어 초보탈출은 물론 전문가의 실전지식을 들을 수 있는 세미나도 열린다고 하네요.


전시명: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인디코)

위치: 일산 킨텍스 7, 8A홀

기간: 2019.02.20~2019.02.24



자료제공: 메쎄이상, 린노, 덴에드워드, 이건마루, 이건라움, 몬스트럭쳐, 레어로우, 디아크, 모벨제이, 르마블, 올룩스, 모피리처드, 어그먼트레이어, 비엔아파트먼트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