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17살 노후아파트,내추럴한 신혼집으로 재탄생

무료견적 신청



17살 오래된 아파트를 리모델링한 신혼집 랜선 집들이


결혼을 준비할 때 제일 비용이 많이 드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집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청약을 많이 하지만 당첨이 어렵고 신규분양 위주라서 비용도 만만치 않다고 합니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한 노후 아파트를 구입해 리모델링을 하는 신혼부부가 많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집의 고객 또한 지어진 지 무려 17년이나 된 집을 구입해 리모델링을 하였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이 확고해서 전체적인 인테리어 콘셉트를 잡는데 어렵지 않았습니다.


화이트와 우드로 내추럴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슬라이딩도어로 공간 활용까지 한 신혼집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곰팡이와 노후된 마감의 리모델링 전 모습




▲시공전




거울로 마감한 현관장으로 공간이 좀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낸 현관



협소한 현관은 심플한 화이트 톤과 거울마감의 현관장으로 확장감을 주었습니다. 방화문과 바닥은 진그레이 톤으로 자칫 가벼워 보일 수 있는 공간에 무게감을 주었습니다.




슬라이딩 도어 마감으로 공간 활용을 한 복도



여닫이 문 대신 슬라이딩 도어로 마감해 방문이 열리는 공간을 최소화한 복도입니다. 개구부에는 문턱도 없애 좀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복도부터 이어지는 간접조명은 심플한 화이트 톤 공간에 분위기를 더해주네요~




편안한 화이트와 우드 마감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 거실




내추럴한 우드 마루 마감과 화이트로 편안하고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한 거실입니다.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발코니를 확장하였고 창가에는 다이닝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우드 파티션으로 공간을 구분해준 자 구조의 화이트 톤 주방




거실과 공간 구분을 위해 오크 원목 파티션을 설치한 주방입니다. 유지보수가 쉬운 유광 화이트 톤의 싱크대와 상부장을 설치하였고 모자이크 패턴으로 타일을 마감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부부의 휴식을 책임질 진그레이 포인트 벽지 마감의 침실




짙은 톤의 포인트 벽지로 마감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 침실입니다. 우아한 스타일의 침대와 협탁을 배치하였고 한쪽에는 티테이블을 두어 공간을 꾸몄습니다.




내추럴한 우드 마감의 맞춤가구를 제작해 파우더룸과 드레스룸을 한 번에 해결한 공간



드레스룸으로 사용할 이 공간은 협소한 공간에 최대한 많은 수납을 하기 위해 맞춤가구를 제작하였는데요. 화장대도 함께 제작하여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정사각형 화이트 톤 타일 마감으로 쾌적하고 넓어 보이는 욕실




이 집은 세탁기를 욕실에 두는 구조로 되어있지만 세탁기 하수배관이 따로 설치되어있지 않아 전체 타일을 철거한 후 하수 배관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입구쪽 공간에 세탁기를 배치하였고 전체적으로 정사각형 화이트 톤 타일 마감으로 넓고 쾌적해 보이는 욕실입니다. 샤워공간을 조적을 쌓은 파티션에 유리 마감을 하여 공간을 구분해주었습니다.



샤워공간은 간단한 수납이 가능한 해바라기 수전을 설치하였습니다.



자료제공: 집데코, 드림인테리어디자인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