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돌고도는 복고감성, 뉴트로인테리어 따라잡기

무료견적 신청



목재와 화려한 패턴의 벽지가 돋보이고 스타일링과 조그만 소품에 이르기까지 그 시대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분위기의 공간이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습니다.


새로운 트렌드인 뉴트로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과거의 패션이나 인테리어가 다시 유행을 하기 시작했는데요. 뉴트로는 새로운 복고라는 뜻으로 과거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즐기는 것을 말하며 특히 인테리어 분야까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뉴트로 인테리어를 연출하는 방법은 가구나 소품을 활용하는 것부터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마감재와 조명에 이르기까지 인테리어의 전반적인 것을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사례는 벽지부터 바닥재, 조명과 가구 소품에 이르기까지 무엇 하나 놓치지 않고 세심하게 신경을 쓴 종로의 의상 대여 공간 인테리어입니다.


그 시절, 그 때로 돌아간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실제 사례를 보며 우리 집에도 적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포인트를 함께 찾아보는 것도 좋겠죠?




개화기 시대로 들어온 듯한 기분이 드는 중후한 분위기의 실내 인테리어




들어가자마자 반기는 내추럴한 우드와 화려한 패턴의 벽지 마감으로 마치 타임캡슐을 타고 온 듯한 기분이 듭니다. 고급스러운 대리석 마감으로 카운터의 존재감을 살렸고 우아함이 느껴지는 스탠드와 벽부등이 공간의 품격을 더해줍니다. 바닥은 우드 헤링본 마감을 하여 전체적인 분위기와 조화를 이룹니다.



카운터 옆으로는 포토존이 마련되어있습니다. 강렬한 레드 벨벳 소재의 의자와 앤티크한 소품으로 스타일링이 막 찍어도 화보라는 말을 들을 수 있는 공간이네요! 천장에는 은은한 분위기를 더해줄 레일조명과 화려한 샹들리에를 매치하였습니다.



반대편에는 지하로 내려가는 통로와 화장실이 있습니다. 세련미를 더해줄 골드로 간판에 포인트를 주었고 우아한 느낌을 더해줄 전구색의 조명을 매치하였습니다.




앤티크한 느낌을 그대로 살린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대기실



드라마 세트장처럼 꾸며놓은 대기실입니다. 앤티크한 가구와 소품으로 공간을 꾸몄고 천장에는 화려한 샹들리에로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그 시대의 사람이 되어보는 시간! 다양한 의상이 걸려있는 드레스 공간




의상을 입고 새롭게 태어날 수 있는 드레스 공간입니다. 우드 마감의 옷장에는 다양한 종류의 의상들이 진열되어있고 바로 피팅할 수 있는 탈의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탈의실에도 디테일을 놓치지 않고 곡선 디자인의 전신 거울과 행거를 배치하였습니다.




거울아, 거울아 외치고 싶어! 화려한 거울이 있는 화장대



의상을 입었으면 마지막으로 헤어와 메이크업을 점검해야겠죠? 전구가 딸린 화려한 거울이 있는 세팅 공간에는 세팅에 필요한 여러 기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콘센트를 배치하였습니다.




그 때, 그 시절 감성에 세련미를 더한 스타일링




지금은 박물관에서다 볼 수 있는 전화기와 시계 등을 소품으로 배치하여 공간의 디테일을 살렸습니다.


가장 암울했지만 또 한편으로는 가장 화려했던 개화기 시대의 인테리어와 스타일링 잘 보셨나요? 촌스러운 듯 세련되고 고풍스러운 느낌이 마음에 들었다면 우리 집에도 적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자료제공: 집데코, 마이네임이즈존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