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웨인스코팅과 클래식의 품격,62평 비포애프터

무료견적 신청



집안 구석구석까지 신경 쓴 클래식모던 스타일 인테리어 비포애프터


2004년에 준공한 이 집은 어둡고 오래되어 리모델링이 필요했습니다. 기존 구조에서 답답했던 거실과 잘 사용하지 않는 발코니는 모두 확장하여 공간을 보다 넓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대형평수이고 공간마다 활용하지 못하는 곳이 있었기 때문에 구석구석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집안의 문은 모두 히든도어로 시공하여 보다 깔끔한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에 핑크색을 더해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클래식인테리어를 연출하였고 요즘 스타일에 맞는 인테리어와 홈스타일링으로 트렌디하면서도 의뢰인이 충분히 만족하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집안 곳곳에 럭셔리한 느낌을 담아낸 62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HOUSE PLAN


위치 서울시 양천구 목동

기간 2021.01.14~2021.03.05(50)

면적 205.31/180.49(62PY)

공사가이드라인

전체적으로 어두운 집을 밝고 화사하게

심플한 화이트톤 베이스에 블루와 핑크로 포인트를 준 클래식한 공간

사용이 적은 발코니는 모두 철거 후 사용공간 최대화

효율성 적은 넓은 화장실을 간소화

드레스룸 신설 및 시스템 행거로 수납공간 극대화

공간 구석구석 사용하지 않는 공간이 없도록

히든도어 사용으로 공간을 깔끔히




▲시공 후 도면

▲3D 모델링




화이트톤 웨인스코팅과 석재 타일로 꾸민 품격있는 현관


▲시공전


3D 모델링


▲시공후


길게 뻗은 현관은 웨인스코팅으로 마감한 현관장과 석재타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 벽과 바닥으로 럭셔리하게 완성했습니다. 현관 중문은 유리 면적이 넓은 3연동 자동문을 설치하여 편리하면서도 개방감 있는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공간 확장으로 넓고 쾌적해진 클래식모던 스타일의 거실


▲시공전



기존 좁은 거실 공간의 경계를 넓혀 보다 넓고 쾌적해진 거실은 우물천장과 웨인스코팅이 돋보이는 클래식모던 스타일로 꾸몄습니다. 특히 천장은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조명과 샹들리에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가구는 유행을 타지 않는 화이트와 오크, 내추럴 스타일의 가구로 매치하여 럭셔리하면서도 과하지 않은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거실의 아트월은 내추럴한 대형 박판 빅슬랩 타일로 시공하였고 선반장은 천연 스타투아리오 대리석으로 자체 제작하여 집의 품격을 높였습니다. 거실 가구 역시 유행을 타지 않는 화이트&오크 스타일의 가구를 매치하여 우아함을 더했습니다.



▲시공후


거실 한쪽은 소형가전을 둘 수 있는 수납장을 제작해 벽면의 공간을 활용하였습니다.




누구나 꿈꾸는 아일랜드 조리대가 있는 모던한 주방


▲시공전


3D 모델링



거실과 이어지는 주방은 거실의 분위기와 통일성있게 연출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톤 공간에 블루로 마감한 조리대, 대면형 주방을 포인트로 하여 공간의 분위기를 살렸습니다.


▲시공후


주방은 소통과 힐링을 가장 우선으로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고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하였고 주방가구는 모두 키친핏으로 깔끔하게 연출하였습니다. 오븐기 옆은 히든도어로 시공하여 세탁기, 건조기 등을 안보이도록 하였습니다.




사랑스러운 핑크와 대리석으로 완성한 복도




방으로 들어갈 수 있는 복도는 화이트톤의 웨인스코팅으로 마감한 벽과 핑크색의 빌트인가구로 우아한 공간을 연출했고 화장대에는 큰 베네치안 전신거울을 가로로 설치하여 공간의 좀 더 넓어보이도록 했습니다. 거실과 동일한 마감으로 거실과의 경계없이 넙어보이는 공간입니다.




화려한 샹들리에와 웨인스코팅으로 포인트를 준 침실


▲시공전


3D 모델링



샹들리에 조명이 포인트인 침실입니다.


▲시공후


침실 역시 웨인스코팅과 데코몰딩으로 벽면을 장식하였고 샹들리에 조명과 가구, 소품 등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베이비핑크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 자녀방


▲시공전


3D 모델링



침대와 붙박이장을 베이비핑크로 맞추어 사랑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시공후


침대 바로 옆으로는 낮은 파티션을 세워 침실공간과 작업공간을 구분해주었습니다.




커튼으로 아늑함을 더해준 화이트톤 마감의 우아한 자녀방


▲시공전


3D 모델링



방의 절반이 안쪽으로 좀 더 깊숙히 들어가있는 구조의 자녀방은 수면공간과 작업공간을 자연스럽게 구분해주었고 침대에는 캐노피커튼을 설치하여 보다 아늑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침대 및의 서랍과 헤드 쪽에 선반과 서랍을 제작하였고 콘센트, 라인조명 등을 함께 시공하여 보다 활용적인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시공후


침대 맞은편은 역시 화이트톤 웨인스코팅 마감의 붙박이장과 서랍장으로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집중할 수 있는 컬러매치와 무게감이 살아있는 서재방


▲시공전


3D 모델링



서재의 수납장 일부는 윈도우 책장으로 제작하여 용도에 맞게 물건을 수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시공후


짙은 블루톤의 벽면 수납장이 멋스러운 서재는 이 공간을 이용하는 분의 동선과 편의성에 가구 등애맞게 배치하였습니다.




네이비와 골드 매치로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을 연출한 공용욕실



▲시공전


3D 모델링


▲시공후


공용욕실은 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위해 수전과 액세서리는 모두 유광골드로 맞추었고 손잡이는 크리스탈로 맞추었습니다. 세면대는 네이비를 사용하여 무게감을 주었고 반대편에는 샤워부스를 설치하였습니다.



발랄한 핑크와 대리석타일 마감으로 완성한 욕실


3D 모델링



침실욕실은 공용욕실과 달리 밝은 핑크과 대리석으로 발랄한 느낌을 주었고 역시 수전과 액세서리 모두 유광골드를 사용하였습니다. 이 공간에는 부부가 자주 사용하는 욕조를 설치하여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3D영상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주)위드디자인인테리어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