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인라인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마루가 있다?

무료견적 신청
PEC스포츠아카데미 운서점
(주)신명마루
인천 중구 영종대로196번길
스타일 : 내츄럴,모던,미니멀,심플|
기간 :
(주)신명마루
|02-537-6876
| www.quick-step.co.kr



최근 초중고 청소년은 물론 유치원 영유아, 미취학아동까지 대상으로 하여 클래스별로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대형 기업형 체육시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더욱이 미세먼지 유입과 여름철 폭염이나 장마, 겨울철 혹한으로 실내 활동 수요가 늘어나면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다양한 실내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다목적 활동공간 혹은 실내체육시설에 대한 이용 수요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나 아이들이 활발하게 뛰고 움직이는 실내 공간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또 건강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실내공간의 마감재 중 비중이 높은 바닥마감재 선택에 많은 신경을 기울이는 추세입니다. 실내체육시설의 바닥재를 선택하는 기준은 일반적으로 충격흡수와 내구성 등이 우선이었지만, 최근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고, 환경과 지속가능성을 생각하는 가치소비 의식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자재(eco-friendly materials), 쉽고 편한 유지관리(Easy and convenient maintenance), 디자인(Design Quality)까지 선택의 기준이 다양하고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원목마루 그중 단풍나무를 실내체육시설의 바닥재로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은 시공도 원목마루에 비해 쉽고 스크래치에 강하면서 온습도에도 민감하지 않아 수축과 팽창이 거의 없는 하이브리드마루가 사용자들의 입소문의 타면서 차츰 저변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로 마감해 내구성·유지편의성·친환경성 모두를 챙긴 실내스포츠시설 우드플로링 시공사례를 소개해드립니다.



HOUSE PLAN


위치 인천시 중구 영종대로

면적 지상1250평 규모의 다목적 어린이 전용 체육시설

공간구성 인포데스크, 농구장 3, 축구장 3, 어린이 전용 인라인 트랙, 학부모 대기실 및 카페테리아

디자인 포인트 어린이 친환경 페인트 및 벽면, 쿠션, 바닥재 벨기에산 친환경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 (EL1491), 냉난방 및 공기청정 시설 완비


※ 하이브리드마루란? : 열과 수분에 의한 변형을 최소화하는 클릭시스템과 표면강도를 10배 이상 강화시킨 첨단오버레이 기술을 적용하고 특수 프레스공법으로 100% 방수 기능을 구현한 친환경 마루




인라인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마루



아이들의 주요 활동 무대가 되는 공간에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최적화된 벨기에산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로 시공했습니다. 내구성·유지보수·친환경성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는 마루입니다. 특히 내구성이 뛰어나 인라인 스케이트 등 활동성 높은 스포츠를 하더라도 스크래치에 강해 찍힘 걱정이 덜하고, Non-Slip Type 표면으로 부상을 방지하고, 방수기능까지 있어 청소가 쉽고 오랫동안 교체없이도 깨끗하게 사용유지 할 수 있다네요.




운동시설 벽면에는 안전보호벽매트(쿠션)를 설치해 안전함을 더했습니다.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내구성이 강하고 청소와 관리가 용이하며, 탄성력이 좋아 아이들이 활동 중에 충돌할 경우 부상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블랙앤 화이트 컨셉의 인테리어로 모던함을 더하다




블랙앤 화이트 톤의 모던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해 전체적으로 공간에 통일감을 주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세련된 인상을 주는 공간으로 조성했습니다.



특히 벽면에는 어린이 건강을 중시해 유해물질 및 환경호르몬이 배출되지 않는 친환경 페인트를 사용했습니다.




우드마감으로 따뜻함과 편안함을 주는 웰컴공간



인포데스크 벽면에는 아이보리 컬러의 친환경 페인트 도장으로 마감하여 차분하고 깔끔한 인테리어 감성을 더합니다. 블랙 창호프레임, 블랙 도어 마감과 뚜렷하게 대조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일부 벽면은 우드로 마감해 따뜻한 느낌을 연출하고, 데스크 하부에는 은은한 간접조명을 활용해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공간에 디자인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쉼터




세심하고 효율적인 실내동선 계획으로, 부모 등 보호자가 아이들이 실내 안에서 운동하는 모습을 외부 휴게공간에서도 바로 한눈에 안심하고 지켜볼 수 있는 안심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부모들을 위한 휴게공간도 친환경으로!



학부모들이 주로 이용하는 카페테리아 겸 휴게실 또한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로 통일해 친환경 공간으로 조성했습니다. 또 공간의 개방감 극대화를 위해 양 옆으로 공간을 구획해주는 투명유리 벽체와 높은 천정을 계획함으로써 확트인 시야로 공간을 보다 더 넓게 보이게 하는 효과를 연출합니다.



아울러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한 냉난방 시설 및 공기청정기가 완비되어 있어 계절과 상관없이 쾌적한 실내 놀이환경을 유지할 수 있어요.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PEC스포츠아카데미, (주)신명마루




에디터 : 집데코 지예진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