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요즘 감성을 더한 다세대주택 인테리어

무료견적 신청
(주)신명마루
(주)신명마루
|02-537-6876
| www.quick-step.co.kr



아늑하지만 깔끔함도 잃기 싫은 당신! 군더더기 없는 슬림한 디자인에 미니멀리즘 모던한 느낌의 공간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미니멀리즘을 표현하기에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은 ‘컬러’입니다. 단순함을 상징하는 화이트는 에센셜 컬러이기도 하죠. 여기에 더해 아이보리, 웜베이지 계열 등의 중성적인 컬러 또한 베이스 컬러로 활용한다면 미니멀한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디자인컨셉을 ‘화이트&아이보리, 민트 컬러’, ‘패턴디자인’, 템바보드 등으로 정하여 깔끔하고 단정한 ‘모던 인테리어’를 완성한 다세대주택 시공사례를 소개합니다. 획일화된 아파트와 달리, 다세대주택은 다양한 세대가 거주 가능하고,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층별로 다양한 구조로 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졌는데요. 특별히 원목 마루의 색감이 예쁘고, 오염, 습기, 스크래치 방지 기능이 뛰어나 사용 만족도가 높은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로 주요 생활공간을 마감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담백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다세대주택 인테리어 공간, 함께 보실까요?





HOUSE PLAN

위치 서울시 송파구 오금동

규모 526.29㎡ (159.20평) 9세대

공사기간 13개월

주요마감내역

바닥-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IM3558, IM1849) / 벽체-타일, 실크도배, 도장판넬, 비닐페인트 / 천장-도장, 실크벽지 / 외장재-루나피오레 대리석, 지붕재 AL 징크판넬 / 복도계단실-노출콘크리트, AL천정루바, 사각라인조명 / 창호-거실 섀시(LX 지인창호 수퍼세이브), 3연동 중문(영림도어), 손잡이 및 경첩(도무스) / 욕실-포세린타일, 휴지걸이 및 수건걸이, 원피스좌변기, 보일러 스마트폰연동(홈IoT) / 주방-인덕션(글램 GTI 632T), 광파오븐(LG 디오스 ML32WW1), 주방수전(아메리칸스텐다드), 사각씽크볼(백조), 사각아일랜드 후드(하츠 SIH-305)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란? : 열과 수분에 의한 변형을 최소화하는 클릭시스템과 표면강도를 10배 이상 강화시킨 첨단오버레이 기술을 적용하고 특수 프레스공법으로 100% 방수 기능을 구현한 친환경 마루





짜임새 있게 구성한 익스테리어(Exterior) 공간




오금동 다세대주택(도시형생활주택)의 계획 컨셉은 설계에서부터 시공단계까지 일반적인 주거형태인 아파트(공동주택)와는 대비하여 매력적인 주거상품으로서 차별화할 수 있도록, 실별 효율적인 공간 구성 등 하드웨어 요소부터 석재, 대리석 등의 마감자재 퀄리티 등 디자인적 요소까지 아울러 고려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실별 공간을 짜임새 있게 구성하면서 건물의 외관, 발코니, 테라스와 같은 익스테리어 공간에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그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마감자재, 조명 등 디테일에 힘을 주었습니다.



필로티 주차장 천장에는 은은한 금속 광택과 고유한 색상이 잘 유지 및 표현되는 매트블랙 스텐 천장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하이엔드 디자인을 연출했습니다. 또 포인트 조명으로 라인조명을 매립 시공해 유니크하면서도 음영공간이 생기지 않아 화사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공용부 복도공간 벽면에는 표면이 정교하고 매끄럽게 시공된 ‘노출콘크리트’ 마감으로, 계단 및 복도 바닥에는 매끄럽고 광택있는 표면이 특징인 석재 연마(물갈기) 마감으로 적용해 인더스트리얼하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모던함을 선사해줍니다. 천장에는 알루미늄 금속 천장재인 진그레이 컬러의 오픈형 루버와 라인 조명을 활용해, 천장이 낮은 곳이나 실내 공간의 답답한 느낌을 줄여주고, 세련되고 탁 트인 느낌을 더해줍니다. 전체적으로 블랙 앤 그레이 컬러 조합을 사용해 모던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주었습니다.



깨끗한 느낌을 전달해주는 미니멀 모던 컨셉의 현관




집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현관에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화이트, 아이보러 톤 컬러을 사용해 밝고, 화사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템바보드로 포인트를 준 벽과 포세린 바닥타일의 컬러감을 통일하고, 또 한쪽 벽면은 손잡이 없고 거울이 달린 플랫한 수납장으로 제작하는 등 깔끔한 모던 인테리어 현관을 연출합니다. 현관 중문은 불투명한 유리 소재의 슬라이딩 슬림도어(3연동도어)로 시공해 프라이버시 시선차단의 기능을 하면서도 답답해 보이지 않고 세련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이색적인 패턴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연출한 거실




거실 벽면은 강하고 선명한 마블(marble)이 돋보이는 이색적인 패턴의 이태리 수입 대형 타일로 포인트를 주어 공간에 밋밋함을 없애주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합니다. 거실과 주방 바닥에는 고급과 모던의 대명사인 포세린(Porcelain) 무광타일이 멋스럽게 깔려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해줍니다.



현관부터 거실까지 천장 몰딩을 마이너스 몰딩으로 작업해 간결함을 더했고, 천장은 실크벽지 및 화이트 도장에 라인조명을 적용해 밝고 시원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거실 가운데 우물천장 몰딩에 직부등, 주변부에 소형 LED 다운라이트, 라인조명 등 다양한 형태의 조명을 스팟별로 적절하고 조화롭게 사용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장면을 연출하고, 감각적인 공간으로 만들어줍니다.



템바보드와 컬러포인트가 돋보이는 주방인테리어



화이트 인테리어가 너무 단조롭지 않을까 고민하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지루해질 수 있는 공간에 포인트를 주기 좋은 방법은 ‘컬러’와 ‘시공아이템’을 적극 활용하는 것입니다. 자칫 단조롭고 밋밋해보일 수 있는 공간에 템바보드(벽)와 민트컬러(하부장)로 포인트를 주어 미니멀하면서도 동시에 유니크한 디자인을 완성시키는 인테리어 스타일링입니다.



특히 템바보드의 경우 자체 고유의 질감이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을 더해주고, 주변 조명과 소품들과도 잘 어우러져 여러가지 무드 연출이 가능해집니다. 템바보드는 상업공간에서 많이 사용되던 인테리어이지만, 요즘은 주거용으로 안방, 거실, 주방 등에 포인트벽(point wall)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주방과 거실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대면형 구조로 탁트인 오픈스페이스로 설계하여 주방 공간을 더욱 넓게 만들어줍니다. 주방인테리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광택의 석상판을 더해 세련된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상하부 가구장은 짜임새 있게 구성해 수납기능을 극대화하였고, 가구 도어 상하단 라인에 별도의 걸레받이 가공없이 무몰딩으로 시공해 간결하고 깔끔한 레이아웃을 완성했습니다.



자투리 공간을 충분히 활용한 침실 파우더룸



집 안에 데드스페이스를 찾았다면? 무심코 지나쳤던 ‘자투리 공간’은 적절하게 사용하면 버려지는 공간이 아닌, 다양한 기능을 갖춘 공간의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침실 내 화장실 배치로 인해 벽의 길이가 짧아 애매하게 생기는 자투리 홈에 파우더룸 역할을 하는 화장대 수납장을 설치하여 공간의 기능성과 활용도를 높여줬습니다.



뉴트럴 톤과 원목마루의 조화로 세련된 분위기의 침실



바닥재는 베이지톤 벽지와 잘 어울리면서 동시에 오염, 습기, 스크래치에 강해 청소 및 관리가 편한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위 IM3558, soft oak grey, 아래 IM1849 classic oak brown)’로 시공했습니다.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는 고급스러운 디자인뿐 아니라 특수표면 처리 기술로 긁힘과 찍힘에 강하고, 100% 생활방수 및 오염방지, 아토피프리 친환경 등의 기능성까지 두루 갖춰 주거, 상가, 호텔 등 다양한 공간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사용 만족도가 높습니다.



우리 집에 꼭 맞는 마루를 고를 때, 선택의 폭에 제한이 있기 마련인데요. 공급자 위주의 천편일률적인 마루 자재 시장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점점 더 높아지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공급 및 개발되고 있습니다. 그 중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는 기능성 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 하이엔드 퀄리티로 신경을 쓴 제품이라 그 가치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천연 패턴, 질감을 최대한 자연스럽고 예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 마루는 같은 평수에 시공하더라도 제품의 폭이 좁으면 답답해 보일 수 있는데요. 국내에서 보기 드문 광폭의 긴 마루로 제작돼 실제 시공했을 때 공간감이 훨씬 더 좋고, 컬러칩 또한 다양해서 어떤 벽지에도 잘 어울리는 등 강마루와는 달리 다채로워 소비자의 폭을 넓혔습니다.




침실을 더 풍성하게 활용하는 인테리어 팁!




침실의 벽 한 면은 천장부터 바닥까지 템바보드를 이용해 과하지 않고 충분히 유니크한 디자인을 만들어줍니다. 또 침대가 놓일 공간 벽면에 템바보드를 적극 활용해 헤드보드 또는 베드월 느낌을 충분히 줄 수 있습니다.




침실 공간 중간에 중문을 설치해 공간을 분리시켜 자투리 공간을 사용자의 필요성 및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워킹, 게임, 홈트 등 특별한 알파룸, 취미방, 드레스룸, 수납공간으로 꾸밀 수 있도록 활용도를 극대화했습니다.



바닥부터 벽면까지 같은 타일로 공간감을 더한 욕실



욕실은 넓고 화사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위해 바닥과 벽을 구분하지 않고 재질과 컬러감이 공통된 베이지톤 포세린 타일을 사용했습니다. 벽과 바닥 모두를 같은 타일 마감으로 사용할 경우, 비교적 작아보일 수 있는 공간을 시각적으로 확장시켜주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더 넓어 보이는 공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햇살맛집, 뷰맛집인 힐링아지트, 아늑한 다락공간





아파트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다락공간. 자투리 창고 공간이라는 쓰임새를 넘어,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비밀스러운 힐링아지트로 꾸며 다양하게 활용가능합니다. 따뜻한 느낌의 베이지 컬러 인테리어에 고급스러운 마루까지 더해져 깔끔하고 멋스러운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뉴트럴톤의 인테리어와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가 조화를 이뤄, 자연조도 및 인공조명에도 원목 느낌의 텍스쳐와 우드 컬러가 예쁘게 표현돼 실내 분위기를 더욱 잘 잡아줍니다.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주)리엘에스앤디, ㈜신명마루, 포토리움 최수영 작가(포토그래퍼)



에디터 : 집데코 지예진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