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수익형부동산으로 재탄생한 연희동 단독주택

무료견적 신청
UNI STUDIO
디자인스튜디오 림
서울 서대문구 증가로2안길
시공비 : 5800~6000만원|
스타일 : 내츄럴,심플,인더스트리얼|
기간 : 30일
디자인스튜디오 림



120평 규모의 연희동의 단독주택은 부분 보수와 기존의 것에 새로운 디자인을 입혀 스튜디오로 재탄생했습니다.


잡지화보, 영상, 광고촬영, 쇼핑몰 촬영 등 다양한 연출을 필요로 하는 촬영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화이트, 인더스트리얼, 테라스, 로프트 이 네 가지 콘셉트의 공간을 기획했습니다.


노후된 주택이 스튜디오로 변신! 수익형부동산으로 환골탈태한 단독주택 리모델링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수익형 부동산에 관련된 간단한 tip


「건축법」 제19조 시행령 제14조에 따르면, 건축물의 용도변경이란 사용승인을 받은 건축물의 용도(건축물대장에 기재된 용도)를 필요에 의하여 다른 용도로 변경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상위군으로 용도를 변경하는 경우이므로 관할 지자체장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1F


EXTERIOR 외부



외관은 그 자체로도 충분히 멋스러웠기에 기존 구조는 그대로 살리고 전통 가옥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더러워지거나 훼손된 부분만 마감처리했습니다.

클래식한 벽돌과 모던한 화이트 마감의 조화가 매력적이네요!




WHITE ROOM 화이트룸




화이트룸은 큰 방과 작은방 두 곳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큰 방은 전면 창으로 채광이 좋고 외부 전경이 일품이며 전체적인 화이트 컬러를 베이스로 하여 화사한 분위기와 확 트인 개방감이 느껴지도록 하였습니다.

여기에 웨인스코팅과 베이지 컬러로 은은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하늘하늘한 커튼 및 패브릭 소파 등으로 여성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작은방에는 다크 그레이 컬러로 한 쪽 벽면을 도배하여 포인트를 주었고, 화이트와 대비되는 짙은 컬러의 가구로 무게감을 주었습니다.

또한 그 공간의 분위기를 최대화하기 위해 창호도 각 공간에 맞는 디자인을 하고, 도어 손잡이나 창문 손잡이도 컬러를 달리하여 연출했습니다.



INDUSTRIAL 인더스트리얼룸



노출된 천장 및 벽면으로 철거 그대로의 모습을 최대한 살리고 코팅으로만 마감하여 빈티지한 느낌의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벽면에는 고재 및 구로 철판과 같은 소재를 사용하여 마치 옛날 공장과도 같은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여기에 빈티지한 가구 및 소품 등을 배치하여 촌스럽지 않은 예스러운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2F


LOFT ROOM 로프트






넓고 높은 천장이 있는 공간이라 천장 모양을 그대로 살렸고 화이트 베이스에 모노톤의 컬러를 매치하여, 은은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블랙 프레임의 창문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우드 및 철제 가구의 조화로 빈티지하면서도 감각적인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TERRACE ROOM 테라스





유럽 스타일의 작은 룸을 모티브로 한 공간으로 헤링본 바닥과 웨인스코팅, 네이비 도어, 원목 테라스 도어로 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자연채광을 가장 중점으로 고려한 공간이기 때문에 테라스 도어의 유리 면적을 최대한 넓게 하였고 골드 손잡이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테라스 난간과 외부 벽은 오래된 그대로의 모습을 최대한 살리고 세 가지 타입의 빈티지 타일을 랜덤으로 섞어서 독특한 느낌의 타일을 연출했습니다.



제각각의 매력이 느껴질 수 있도록 네 가지 콘셉트를 가지고 다양한 공간을 연출한 스튜디오였는데요.

화이트로 화사함과 깔끔함을 준 화이트룸, 빈티지한 노출 천장과 철제가 만난 인더스트리얼룸, 천장 구조로 인해 스타일리시한 느낌의 로프트룸, 작지만 북유럽 스타일의 멋스러움이 느껴지는 테라스룸까지! 모두 멋스럽고 개성이 가득 담겨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이예지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