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공간 리사이클링,오래된주택이 트렌디한 쇼룸으로

무료견적 신청
이우남 카카오톡 앱에서 마이네임이즈존 친구 추가하면 1:1 대화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이우남 사진
인테리어&스타일링 전문|
現 마이네임이즈존 대표|
070-7530-0340|
www.mynameisjohn.co.kr
홍익대학원 공간디자인학과를 졸업. 마이네임이즈존의 프로젝트는 항상 내부 디자이너들의 협업으로 이루어진다. 작품 구상에 앞서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마인드맵을 그리고 각 단어에서 파생된 유기적인 형태를 구체화하고 공간에 적용 시킨다. 또한 항상 숙제는 마이네임이즈존에서 연출한 공간에서 공간과 사람, 사람과 사람의 소통을 어떻게 연결 지을지 혹은 표현할지를 고민한다.



기존 연와조 주택을 개조한 이곳은 원래 웨딩스튜디오로 사용하던 곳으로 현재는 의료 분야 종사자들을 위한 디자인웨어를 만드는 브랜드의 쇼룸과 오피스 공간입니다. 스튜디오로 사용할 당시 벽에는 불필요한 요소가 많아 모두 철거했고 2층 또한 벽과 지붕만 남기고 모두 철거해 개방감을 살렸습니다. 이 공간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건물의 형태와 재료 본연의 속성을 극대화한 공간이라는 점인데요. 오래된 건물이라고 무조건 철거하는 것이 아니라 재활용할 수 있는 요소를 찾았다는 점에서 공간 리사이클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의 한 성당을 모티브로 한 이 공간은 전체적으로 뉴트럴 컬러와 빈티지한 파벽이 잘 어우러져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주로 방문하는 타겟층이 전문직이라는 것을 고려해 오는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개의 쇼룸과 카페테리아, 오피스로 공간으로 나누어 고객을 응대할 수 있도록 했고 곳곳에 오브제를 제작해 갤러리의 느낌을 담아 고객들이 공간과 서비스에 대한 만족감을 최대치로 올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오래된 연와조 주택에서 재료 본연의 속성을 잘 살린 리사이클 인테리어로 트렌티한 공간이 된 쇼룸과 오피스 공간을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CONCEPT


프랑스 파리 기반의 클래식 의사웨어, 가운, 랩코트를 만드는 브랜드 아크메시의 아이덴티티를 공간으로 풀어냄




부분 리모델링된 건물의 전체를 하나의 콘셉트로 통일해 모던하고 트렌디한 공간으로 거듭난 외관



프라이빗한 느낌을 주면서도 답답하지 않은 스트라이프 패턴의 외관 마감이 멋스러운 외간입니다. 아래에는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있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빈티지한 마감과 화이트 톤으로 통일된 다양한 마감재들이 함께 어우러져 정돈된 느낌을 주는 동시에 지루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입구는 폴딩도어로 마감해 개폐를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순백의 느낌과 빈티지 스타일이 어우러져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 첫 번째 쇼룸




순백의 화이트 톤 공간에 은은한 조명이 어우러진 첫 번째 쇼룸입니다. 박공형태의 높은 천장은 건물의 골조가 그대로 드러나는 형태로 마감해 빈티지한 느낌을 한껏 살렸습니다.



조명은 주로 할로겐과 벽부등을 사용해 제품을 강조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고 동시에 은은하게 퍼지는 느낌이 사람들로 하여금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쇼핑과 동시에 문화생활까지? 미니 갤러리를 연상케 하는 다양한 오브제



단순히 쇼핑을 넘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곳곳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엿볼 수 있는 오브제를 제작하여 전시했습니다.



공간을 이용하는 주 타켓층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차원에서 이러한 공간은 고객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주는 요소입니다.




철근 구조와 양철지붕의 빈티지함을 뉴트럴 컬러로 우아하게 재해석한 카페테리아




파벽과 파이프 등으로 인더스트리얼 느낌을 곳곳에서 풍기는 첫 번째 쇼룸을 지나 반층 계단을 올라가면 식음 공간인 카페테리아가 나옵니다.




보다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테리아는 음료와 간단한 디저트를 먹고 마실 수 있는 티테이블이 배치되어있고 스트라이프 형태의 천장과 철근 구조 마감으로 트렌디한 공간을 연출했는데요. 자칫 거칠어 보일 수 있는 느낌을 화이트 톤과 은은한 조명으로 중화시켜주는 듯합니다.



넓은 공간에 단차를 주어 공간을 똑똑하게 구분해주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카페테리아입니다.




부티크 느낌의 아늑한 구조와 옷이 돋보이도록 배려한 두 번째 쇼룸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세로로 긴 창을 내어 답답함을 줄였습니다.




1층 쇼룸과 비슷한 분위기이면서도 좀 더 아늑하고 프라이빗한 느낌을 주는데요. 보다 제품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공간과 조명이 서포트를 해주는 듯합니다.



외부에서도 살짝 보였던 2층 테라스입니다. 날이 좋을 때는 밖에 나와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멋진 공간입니다.



글: 집데코

사진: 마이네임이즈존


맨위로

전문가 콘텐츠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