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나도 셰어하우스 오너가 되어볼까?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www.zipdeco.co.kr


@Pixabay


최근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전세보다는 월세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유는 전세금을 은행에 맡겨도 이자수익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수익형 부동산이 뜨는 이유도 앞서 말한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부동산 임대시장에서 월세가 차지하는 비율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특히 안정적인 주거용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선호가 늘고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주거용 수익형 부동산의 가장 큰 수요자는 1, 2인 가구로 이들을 겨냥한 셰어하우스, 게스트하우스 등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1인 가구의 증가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며 이들을 위한 주거모델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진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세차익 말고 수익형 임대사업이 대세!


@Pixabay


부동산 재테크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시세차익'입니다. 하지만 최근 대출규제가 심해지고 내집마련을 할 목돈이 없는 1, 2인 가구의 증가로 전세보다는 월세를 선호하는 사람이 늘고있습니다.


@Pixabay


이러한 이유로 최근 전월세 전환율이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전월세 전환율이란 말 그대로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할 때의 비율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월세 전환율이 높아지면 투자자 입장에서는 월세를 선호하게 됩니다.


부동산 전문가들에 의하면 앞으로 전세시장보다는 반전세나 월세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이에 따라 셰어하우스 등에 월세를 받는 수익형 부동산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전도유망한 임대수익 모델, 셰어하우스


@Pixabay


셰어하우스는 흔히 우리가 알고있는 하숙집이 초기 셰어하우스 형태입니다. 지금도 셰어하우스는 주로 대학가에 밀집되어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원룸이나 고시원봐 쾌적하면서 보증금과 월세가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보증금이라는 목돈을 마련하기 어려운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들에게 셰어하우스는 월세의 한두 달 치의 보증금을 지불하고 월세도 35-50만원 사이에 책정되어있어 많은 이들의 주거비용 부담을 확실히 줄여줍니다.


그렇다면 왜 셰어하우스가 전도유망한 임대수익 모델일까요? 먼저 기존의 임대차계약에 비해 높은 수익률때문입니다. 특히 은퇴를 앞둔 세대들에게 노후를 보장할 수입원으로서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주택 임대차 계약의 경우 세대를 기준으로 임차인을 받았기 때문에 사실상 월세만으로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기 어려웠지만 셰어하우스의 경우는 입주자의 수를 기준으로 월세를 받는 구조이기 때문에 전의 임대차 계약보다는 훨씬 높은 임대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셰어하우스 REAL STUDY : 마을과 집 셰어하우스 연남점



연남동이라는 지역은 홍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젊은이들의 유입이 많고 특히 요즘 연트럴파크 조성이 잘 되어있어 낭만과 휴식을 즐기러 오는 젊은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핫플레이스의 중심에 마을과 집 셰어하우스 연남점이 자리합니다.




셰어하우스 입지조건




셰어하우스 입주희망자에게 직장이나 학교로부터의 접근성과 교통인프라는 중요한 선택 기준입니다. '마을과 집 셰어하우스 연남점'은 경의중앙선 가좌역과 500m거리에 있는 역세권입니다. 또한 도보 5분 이내에 연트럴파크(경의선 숲길)이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지리적 요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람다운 삶을 위한 주거공간과 설계


3, 4층 평면 디자인


지하1층 커뮤니티시설


그간의 셰어하우스는 전용공간이 작거나 개별창도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지옥고가 아닌 사람다운 삶을 위해 입주자들에게 보다 넓은 전용공간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공용 공간과 커뮤니티 공간까지 마련되어있어 벌써부터 사전 입주 문의가 많은 이유이기도 하다네요.




시세보다 80%정도의 저렴한 임대료


@Pixabay


기존의 셰어하우스를 보면 입지조건과 가격이 정비례하는 경우가 대다수였습니다. 역세권일수록 가격은 자연스럽게 올라갈 수 밖에 없죠, 하지만 '마을과 집 셰어하우스 연남점'은 연남동이라는 지리적 요건에 비해 시세에 80% 저렴한 임대료(2인실 기준 월 33만원)로 입주자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그에 따른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도시재생과 청년주거문제 해결, 두 마리 토끼를 잡다


@Pixabay


마을과 집에서 진행하는 셰어하우스는 서울시와 함께하여 단순히 청년주거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는 것 뿐만아니라 서울시와 함께 도시재생이라는 사회적인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앞장선 프로젝트입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한 마을과 집 셰어하우스 연남점은 도시재생, 청년주거문제 해소, 미래형 수익형 부동산 모델로서의 무한한 가치를 가집니다.


월세 따박따박 받는 셰어하우스 수익형 부동산 임대사업, 당신도 지금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