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내 집 같이 편한 모던 스타일의 골프텔인테리어

무료견적 신청
(주)신명마루
(주)신명마루
|02-537-6876
| www.quick-step.co.kr



최근 몇 년간 펜데믹 기간 동안 북적북적한 도시에서 벗어나 한적한 자연을 만끽하며 비교적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인 ‘골프’를 취미로 삼는 이들이 많아졌어요. 지난 2021년만 하더라도 골프장 이용객이 무려 5000만명을 돌파했는데요, 이제 더이상 비즈니스 활동이 아닌 2030 MZ세대, 어린이 골퍼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레저 스포츠로 급부상했습니다. 골프의 재미와 편안한 휴양을 함께 즐기려는 골캉스(골프+바캉스) 수요도 높아지고 있죠. 이렇게 골프가 대중화되면서, 골프와 리조트를 한 곳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골프텔’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게 인테리어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리조트 객실이지만 초심자나 가족 단위의 고객들이 쾌적한 라운딩을 즐기면서, 라운딩 이외에 시간에도 그 피로를 풀 수 있는 공간, 마치 내 집처럼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안락함’과 ‘실용적인 기능’이 강조된 컨셉의 공간들이 늘고 있어요.


이번 스토리에서는 안락한 휴식을 위한 세련된 디자인의 월베드와 각종 디바이스 충전, 독서가 가능한 멀티 콘센트 환경, 라운딩의 피로를 풀어주는 헬스케어 가전, 감각적인 조명 등으로 마치 집에서 머무르는 듯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골프텔 객실 리모델링 인테리어 사례를 소개합니다. 특히 지속가능한 소재인 친환경 방수마루에 자연 원목 텍스처를 그대로 살린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로 집안 전체 바닥을 마감해 모던하고 엘레강스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PROJECT INFO

위치 전라북도 군산시 옥서면 남군산로 1685

공사규모 2층~8층, 총 7개층 객실의 화장실 공사, 중문설치, 마감재(바닥, 벽, 천장) 교체, 도어교체, 조명, 가구 등

디자인 포인트 모던함과 세련미를 더한 여유있는 공간, 국내 최대 81홀 조망을 즐길 수 있는 가구 배치, 휴식과 안락함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으로 쉽게 싫증나지 않고 오랫동안 머무를 수 있는 편안한 공간 및 서비스 연출

주요마감내역

전체 벽-도배 / 천정-도배 / 바닥-벨기에산 친환경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 (SIG4762+Silent Walk)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란? : 열과 수분에 의한 변형을 최소화하는 클릭시스템과 표면강도를 10배 이상 강화시킨 첨단오버레이 기술을 적용하고 특수 프레스공법으로 100% 방수 기능을 구현한 친환경 마루




모던함과 따뜻한 감성이 돋보이는 거실과 주방



시각적 개방감을 더욱 확대시킬 수 있도록 최대한 벽 없이 거실과 현관, 주방을 통합시킨 공간으로 구성했습니다. 밝은 그레이 톤의 마감재에 어두운 톤의 가구, 가전, 오브제 등을 매치해 공간 전반적으로 적당한 무게감과 편안함을 잡아주고 세련된 무드를 만들어줍니다.



전체적으로 그레이, 블랙, 딥브라운, 우드톤을 활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리면서, 세련되고 질리지 않는 모던 디자인으로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천장에 하나의 실링 라이트 대신 여러 개의 매립등과 다이닝 테이블 위 감각적인 조형미가 돋보이는 전구색 펜던트 조명 등을 다양하게 활용해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라운딩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안마의자까지 설치해줍니다.



팬던트 조명으로 포인트를 준 다이닝 공간



주방,다이닝 공간은 가족 단위의 고객들도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모던한 컬러의 긴 테이블을 설치해주었고, 전구색 펜던트 조명을 설치해 아늑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거실, 주방, 다이닝이 한 곳에서 만나는 열려있는 공간이지만 테이블을 배치함으로써 시각적 분할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매립형 대신 실버컬러의 얇은 메탈형 손잡이를 수납장 도어에 시공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클래식한 느낌을 더해줍니다.



객실 전체 바닥에는 천연 원목 텍스처가 그대로 살아있는 친환경 방수 소재의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를 시공하여 마치 내 집의 거실과 주방처럼 느껴질 수 있도록 아늑하고 따뜻한 감성을 더했습니다.



원목 느낌의 고급스러움과 우드 컬러가 예쁘게 표현돼 실내 분위기를 더욱 잘 잡아줍니다. 기본 인테리어에 고급스러운 마루까지 더해져 과하지 않고 깔끔한 디자인, 모던하고 멋스러운 공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골프텔의 8층 골드 스위트룸 전체(7개실 총 600m2)는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로 시공했는데, 층간소음을 줄이는 SilentWalk 기술이 함께 더해져 쾌적한 객실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는 디자인 퀄리티뿐 아니라 특수표면 처리 기술로 긁힘과 찍힘에 강하고, 100% 생활방수 및 오염방지, 아토피프리 친환경 등의 기능성까지 두루 갖춰 주거, 상가, 호텔 등 다양한 공간분야에서 활용돼 주목받고 있습니다.



모던함의 정석, 그레이톤 컨셉으로 완성시킨 침실



차분하고 평온한 침실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약간 톤 다운된 컬러의 마감재와 월베드, 커튼 등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원목마루(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와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어 아늑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일부 벽과 천장에는 밝은 톤의 동일한 컬러로 통일해 공간을 더 쾌적하고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줬습니다.




헤드 부위에는 은은한 빛의 무드등을 설치해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멀티 콘센트를 매립 설치하여 객실 사용자가 각종 디바이스 충전 등이 용이하도록 사용성을 더했고, 독서 등 개인의 휴식과 수면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침실 공간으로 연출했습니다. 그외 작은 디테일로는, 가로로 긴 형태의 거울을 설치함으로써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하고, 조명의 빛을 반사해 더 화사한 느낌의 공간이 됩니다.



두 가지 컬러의 조화로 모던함을 더한 욕실 디자인



그레이 컬러와 베이키 컬러의 조합으로 세련되고 모던한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넓직한 타일로 벽을 디자인해 비교적 좁은 공간이지만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금강에스피건축사사무소, ㈜신명마루


에디터 : 집데코 지예진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