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산세좋고 마당넓은 고즈넉한 장흥 전원주택

무료견적 신청



완공 후 사진도 찍고 안부도 물을 겸 찾아간 장흥 주택. 오랜만에 본 건축주 부부께 이 집에서 처음 겨울을 지낸 소감을 여쭤보니 추운 산속이지만 단열이 잘 되고 거실 깊이까지 햇살이 잘 들어와 따뜻하게 잘 보냈다는 감사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캐나다에서 오랜 외국 생활을 했던 건축주 부부는 아파트 생활을 하다가 오래전 구매했던 경기도 장흥에 단독주택을 짓기를 원했습니다. 기본 설계를 이미 해놓은 상태였지만 착공 전 처음부터 다시 설계를 하였습니다.


자녀들이 모두 독립하여 부부만 살기로 한 이 집은 처음에 주변이 너무 적막하고 집이 없어 괜찮을까 했지만 캐나다에서의 오랜 전원생활로 인해 한적한 주변 환경이 오히려 더 좋다고 하셨습니다.


부부의 행복한 전원생활이 기대되는 장흥 전원주택을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HOUSE PLAN

위치 경기 양주시 장흥면

규모 지상 2

구조 목구조

공사기간 4-5개월

연면적 138.6㎡(42PY)

1층 92.4㎡(28PY)

2층 46.2(14PY)


주요 내외장재 스타코 외장(난연재), 독일식 3중 로이 케멀링창호, 한샘(주방), 비앙코 폴리싱타일(거실), 구정마루-스웨디쉬 화이트(1층 안방 및 2층), 대림 위생기 및 수전(욕실), 원목(계단), 태양광 패널 설치


공사내역 가설공사, 기초공사, 골조공사, 건물외장공사, 단열공사, 창호공사, 내장공사, 급배수설비공사, 보일러공사, 수장공사, 도장/방수공사, 전기공사, 타일공사, 통신공사, 조명공사(건물내), 위생기공사, 싱크대 및 신발장제작, 데크공사(5평이내)


별도 공사내역

건축 설계 및 감리, 붙박이장 설치 시공, 외부대문 및 담장설치 시공, 조경공사, 정화조 공사, 외부 토목공사






▲공사중 사진




▲1층


▲2층


▲입면도




주변 산세와 풍경이 모두 내 것인 넓은 마당과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주택



▲복토작업


처음 공사를 할 때 도로보다 낮은 땅 때문에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앞도로가 산언덕을 넘어가는 도로여서 진입부분을 완만하게 복토하는 간단한 토목작업도 진행하였습니다.



상당히 넓은 마당과 낮은 울타리, 그리고 집과 자연을 이어주는 데크를 제작해 고즈넉한 분위기가 물씬 나는 외관입니다. 특히 빨간 파라솔과 편안해 보이는 소파가 부부의 여유로움을 대신 말해주는 듯합니다.



주변에 집이 거의 없고 산새로 둘러 쌓여있어 더욱 운치 있고 앞집을 신경 쓸 필요도 없기 때문에 모든 것이 평화로워 보이네요.




여유있는 크기와 깔끔한 화이트 톤 마감의 현관



화이트 대리석 타일마감과 바닥을 띄운 현관장이 있는 현관은 심플한 화이트 톤 마감으로 넓어 보이고 쾌적해 보이는 현관입니다. 중문은 3연동 중문으로 설치하여 단열효과를 높였습니다.




감각적인 스타일링과 언제든 마당에 뛰쳐나갈 수 있어 좋은 거실





아무리 인테리어를 잘해도 스타일링이 잘 되지 않아 속상한 경우를 많이 경험했는데요. 다행이 센스 있는 건축주 부부의 안목으로 전체적으로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룬 스타일링이 멋스러운 거실입니다. 특히 강렬한 빨간색 소파가 포인트죠?



집안 곳곳에 창이 나있어 답답하지 않고 주변 풍경을 어디서든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집입니다.




홈바와 넓은 주방을 모두 갖춘 시원한 구조의 주방



우드 마감의 홈바와 자 구조의 싱크대로 이루어진 주방입니다. 수납공간을 모두 하부장과 일부 상부장으로 배치하여 안쪽까지 시원하게 열린 구조가 멋스러운 공간입니다. 주방벽은 그레이 톤의 대리석 타일 마감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싱크대 반대편에는 여러 가전제품을 둘 수 있도록 수납장을 배치하였습니다.



거실과 주방 모두 등박스를 제작하고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쪽에 배치된 보조주방입니다.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1층 공용욕실




고급스러운 패턴의 타일 마감과 미니멀한 느낌으로 꾸민 1층 공용욕실입니다. 이곳에서는 간단한 세면과 용변을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따스한 햇살과 심플한 화이트 톤 인테리어로 편안한 분위기를 살린 침실




마당과 바로 이어지는 멋진 창이 있는 부부침실입니다. 전체적으로 낮은 눈높이의 가구를 배치하여 안정감을 더했고 미색 마감으로 아늑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조명은 매립등을 여러개 설치하여 구석구석 어두운 곳이 없도록 했습니다.




용도에 따라 공간을 분리해 좀 더 효율적인 부부욕실




건식공간과 습식 공간이 나누어져있어 좀 더 효율적인 부부욕실입니다. 공용욕실과 같은 마감을 하여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화이트톤 폴리싱타일과 원목 계단으로 세련미와 내추럴한 느낌을 모두 살린 복도와 계단




모던한 느낌의 화이트 톤 대리석 타일 복도 공간을 지나면 발이 편하고 따뜻한 느낌이 좋은 원목 마감의 계단이 나오는데요. 안전을 위한 풋라이트와 화이트 톤 평철 난간에 우드 마감을 한 손잡이로 전체적인 톤앤매너를 맞추었습니다.




밝은 톤의 구정마루 마감을 한 2층 복도



이제는 독립을 하여 가끔씩 오는 자녀들을 위한 방이 있는 2층입니다. 복도는 발코니로 바로 나가는 문이 있고 밝은 톤의 구정마루로 마감해 따뜻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가끔씩 찾아오는 자녀를 위한 공간, 나른한 분위기와 창밖 풍경이 예술인 게스트룸



심플한 화이트 톤 공간에 매립등을 설치해 편안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특히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이 멋스러운 공간입니다.



한쪽에는 붙박이장을 설치하여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반대편에 있는 또 하나의 작은방입니다.




한 곳에 욕실과 세탁실을 모두 갖춘 독특한 구조의 2층 욕실



2층 욕실은 조금 독특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안쪽으로 길게 뻗은 구조로 앞에는 변기와 세면대를 배치하였고 안쪽은 샤워부스를 설치하여 긴 공간을 잘 활용하였습니다. 샤워부스 맞은편에는 세탁실이 있습니다.




투명한 유리 난간으로 공간에 확장감을 극대화한 발코니



외부로 연결되는 2층 발코니입니다. 난간이 투명한 유리로 되어있어 더욱 개방감이 느껴지는 공간입니다.



자료제공: 집데코, 이안하우징앤디자인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