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서울 역세권에서 월세 10만원 방구하기

무료견적 신청
사회주택
서울특별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
서울 성북구 북악산로3길
스타일 : 내츄럴,모던,심플|
기간 : 30일
서울특별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



해외여행을 남들보다 싸게 가고, 같은 물건도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하는 분들을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보는데요.


정보화 시대에서 남들보다 정확하고 빠른 정보를 부지런히 찾는 분들이 좋은 기회를 얻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집데코에서도 많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서울 역세권에서 월세 10만원에 방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타지에서 새로운 도시 서울로 첫 출발을 한다는 설렘도 잠시, 무시무시한 집값으로 고민이 많으셨던 여성분들이라면 이번 콘텐츠를 꼼꼼하게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서울시에서는 치솟는 집값으로 인해 심각한 청년 거주난을 해결하기 위해 '사회주택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서울형 사회주택이란 사회경제적 약자를 대상으로 주거관련 사회적 경제 주체에 의해 공급되는 임대주택을 말하며, 민관협력 방식에 따라 '토지임대부 사회주택, 비주택리모델링형 사회주택, 빈집살리기 프로젝트' 3가지 유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토지임대부 사회주택' 유형에 해당하는 완두콩주택협동조합의 '정릉동 사회주택'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서울 역세권(정릉역)', '볕이 잘드는 쾌적한 공간', '초저가 월세' '개인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1인실 구성' 이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는 공간을 만나보시죠!



*정릉역 (서울 경전철 우이신설선의 지하철역으로 2017년 개통 예정입니다.)

-개통 예정 시기는 사업 추진 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주거비를 절약하되 개인생활을 할 수 있고, 쾌적한 커뮤니티 시설을 공동으로 사용 가능한 '정릉 사회주택'은 보증금 2천 3백만원~3천 2백만원에 월 10만원으로 누릴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공동체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구성원은 여성으로 한정합니다.




▼ 3D 콘셉트 이미지


세탁과 간단한 티타임이 가능한 3층 커뮤니티 공간




스킵 플로어 구조로 접근성이 용이한 계단실




15명 인원이 동시에 사용해도 부족하지 않은 넉넉한 주방 공간




내추럴한 마감재와 모노톤의 컬러 조합이 돋보이는 독립 공간





다채로운 구조와 모던한 색감이 돋보이는 외관



공용공간과 15개의 1인실을 보유하고, 3개 층으로 이루어진 사회주택의 외관 모습입니다.


창을 곳곳에 내어 외부 자연을 공간에 담아낸 점이 특징입니다.





커뮤니티 공간을 스킵 플로어 형식으로 구성하여 공간별로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했고, 목조 마감재와 빈티지한 청고 벽돌을 조화롭게 사용해 따뜻한 분위기의 공용공간을 완성했습니다.




개성 있는 디자인과 쾌적한 환경으로 이루어진 개인 공간



가로로 길게 창이 내어져 있고, 구조적으로 층고가 높아 개방감을 주는 공간입니다.




공용 욕실이 부담스럽다면 개인 욕실이 구성된 특별한 1인실로!



목조로 수납가구를 제작하여 자연스러운 멋과 실용성을 동시에 챙겼습니다. 이 방은 특별히 개인 욕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조 마감재가 벽면에서부터 천장까지 이어져 있어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1인실로 구성된 독립 공간들은 최대한 창을 많이 계획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했고, 일반 가정집 보다 층고를 높게 구성하여 넓은 공간감을 주었습니다.


또한, 방마다 마감재와 가구 배치 등 디자인 요소들을 다르게 하여 개성을 담았습니다.




화사한 컬러가 눈길을 사로잡는 공용 욕실



화사한 옐로 톤으로 꾸민 공용 욕실입니다. 붐비는 출퇴근 시간대를 위해 세면 공간과 샤워 공간을 분리하여 계획했습니다.



독립된 1인실이 제공되고, 부담 없는 가격 그리고 안전과 편의성을 특별히 신경 쓴 공간이라 여성분들에게 매력적인 조건의 집이라 생각됩니다.


세한 정보는 아래 완두콩주택협동조합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완두콩주택협동조합 홈페이지 : http://cafe.daum.net/wandookong

입주문의 : 완두콩주택협동조합 02-2271-3335

서울특별시 사회주택 플랫폼 : http://soco.seoul.go.kr/soHouse/

서울특별시 사회주택 전화번호 : 02-2278-8396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