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배산임수 지형에 아름다운 집을 짓고!

무료견적 신청
장안리 주택
(주)윤성하우징
경기 화성시 장안면 미산길
스타일 : 내츄럴,모던|
기간 : 92일
(주)윤성하우징



앞쪽으로는 발안천이 흐르고 뒤쪽으로는 산이 위치한 배산임수 지형의 장안리에 신축된 모던 스타일의 주택입니다.

동호회 모임과 그림 그리기가 취미인 건축주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여 작업실과 손님들을 위한 게스트룸의 활용도를 극대화하였습니다.

건축주의 성향을 반영한 깔끔 내추럴 스타일의 30평대 장안리 주택을 소개합니다.




HOUSE PLAN


연면적 127.28㎡(38.5PY)

1층 69.75㎡(21.10PY)

2층 44.33㎡(13.41PY)

1층포치 4.46㎡(1.35PY)

데크 8.74㎡(2.64PY)

다락방 10.40㎡(3.15PY)

구조 경량목구조

마감재 아스팔트슁글(지붕) 스타코(외벽) 파벽돌(외벽포인트) LG실크벽지(실내벽) LG강마루(실내바닥) 시스템창호(창호)



▲1층 평면도



▲2층 평면도




스타코와 아스팔트슁글로 모던하게 완성한 외관



단열과 방수가 동시에 해결되는 외벽 마감의 스타코와 대중적이면서도 세련미 있는 지붕 마감재인 아스팔트 슁글로 가성비와 디자인을 모두 잡은 외관입니다.



넓은 잔디밭과 데크 시공으로 손님들이 방문했을때 티타임이나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넓은 앞마당입니다.



주택 전면으로는 창을 최대한 내어 자연광을 내부로 끌어들일 수 있도록 유도하였습니다.



입구쪽에는 블랙 계열의 파벽돌과 기둥으로 포인트를 주어 단순함을 커버하였습니다.




화이트톤으로 깔끔하게 연출한 현관



그레이와 화이트 파벽돌로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이 연출한 현관입니다.

신발장 하부는 띄움 시공 후 간접 조명을 설치하여 따뜻한 느낌을 더하였습니다.




3연동 중문으로 실용적인 현관 복도



현관에서 들어오면 마주하는 복도입니다.

프라이버시를 높일 수 있는 3연동 중문을 설치하였으며 'ㄱ'자 형태의 구조로 자연스럽게 동선을 유도하여 거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오픈형 구조로 개방감 있게 연출한 거실



연그레이톤으로 깔끔하게 연출한 거실입니다.

아트월 부분은 화이트 파벽으로 북유럽 스타일로 연출하고 거실 창에는 몰딩을 설치하여 시각적으로 창이 넓어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거실 하부는 고급스러운 웨인스코팅 장식으로 북유럽 분위기를 유도하고 상부에는 매입 선반을 설치하여 인테리어 소품을 진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거실은 오픈형 구조로 개방감을 살렸으며 1층과 2층의 소통이 원활할 수 있도록 조성하였습니다.




무광 헤링본 타일로 포인트를 준 주방




깔끔한 디자인의 화이트 주방가구에 포인트가 되는 무광 그레이 헤링본 타일로 개성을 주었습니다.

상부에는 다양한 각도 조절이 가능한 레일조명을 설치하여 작업시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차분한 톤으로 마감하여 아늑함이 느껴지는 침실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맞춰 아늑한 느낌으로 연출한 침실입니다.

메인 조명을 설치하지 않고 간접등과 벽부등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침대 헤드쪽에는 젠다이 선반으로 소품을 놓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우드 천장으로 유니크함을 추구한 1층 욕실



건식 공간과 습식 공간을 분리하여 쾌적함을 살렸으며 원형의 디자인 세면대와 엔틱 스타일의 수전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아이보리톤의 차분한 타일로 마감한 욕실에 우드로 천장을 마감하여 독특한 느낌을 풍깁니다.




모던 내추럴 스타일로 연출한 계단실




세로창으로 자연광이 자연스럽게 유입될 수 있게 하였으며 평철 난간과 통일성을 준 블랙 팬던트 조명으로 모던 내추럴하게 연출한 계단실입니다.



계단 벽면에는 매입 선반과 할로겐 조명으로 액자나 인테리어 소품을 진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층을 내려다 볼 수 있어 더 매력적인 복도



2층 복도 전면에는 붉은 파벽돌로 포인트월을 조성하였습니다.

콘솔과 와인랙으로 벽면을 꾸몄고 벽부등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빈티지한 느낌으로 꾸민 나만의 작업 공간



그림 그리는 건축주가 작업에 몰두할 수 있도록 별도로 조성된 작업실입니다.

복도와 동일한 붉은 파벽돌로 포인트월을 조성하고 작품을 진열할 수 있는 스페이스월로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민트색으로 깔끔하게 완성한 2층 침실



톤다운된 민트색상으로 편안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한 2층 침실입니다.

한쪽 벽면에는 매입 선반을 조성하여 건축주 가족의 추억들을 되새기는 상장이나 소품을 진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발코니와 이어지는 매력적인 서재



책장과 원목 테이블로 빈티지하게 완성한 서재입니다.

진그레이 톤의 마감으로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였고 바로 옆에는 발코니로 나가는 문이 있는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블루 컬러와 천창으로 아늑한 느낌의 다락방




블루 컬러로 벽면을 마감하고 지붕 형태를 그대로 살려내어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는 아늑한 다락방입니다.




벽면에는 무드등으로 활용 할 수 있는 포인트 벽등을 설치하고 천장에는 천창을 내어 밤하늘의 별을 볼 수 있는 감성적인 공간이 되었습니다.




화이트와 블랙, 우드 믹스로 모던 내추럴한 욕실



블랙과 화이트 타일로 모던하게 마감하였고 우드 천장으로 내추럴한 느낌을 더한 욕실입니다.




주변 경관을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 발코니



2층과 연결되어 있는 발코니 입니다.

우드 마감으로 따뜻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앞쪽으로는 주변의 멋진 경관을 바라볼 수 있어서 건축주 가족의 쉼과 힐링의 공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