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웰니스라이프를 위한 타운하우스 인테리어

무료견적 신청
모스만코트
(주)신명마루
경기 용인시 수지구 고기로427번길
시공비 : 70000~70000만원|
스타일 : 모던,미니멀,심플|
기간 : 180일
(주)신명마루
|02-537-6876
| www.quick-step.co.kr



머리를 식히고자 무작정 근교로 드라이브를 나선 날이었습니다. 목적지는 따로 정해두지 않은 채 그저 먼 곳으로 가보자는 생각뿐이었죠. 조금의 빈틈도 허용하지 않겠다는 듯 온갖 건물이 가득한 도심에서 지내다 보면 파란 하늘이나 싱그러운 나무 한번 제대로 보기가 어려운 게 사실이니까요. 콘크리트가 아닌 탁 트인 들과 산봉우리를 눈에 담는 것도 잠시, 시선을 사로잡은 건 멋진 주택들이었습니다. 울창한 숲 사이 넉넉한 간격으로 지어진 2-3층 규모의 감각적인 주택들. 바로 타운하우스였죠.


하이엔드 타운하우스, 들어보셨나요? 타운하우스는 유럽에서 유래한 주거 양식으로 서로 다른 여러 채의 다층 주택이 벽면을 공유하면서 나란히 늘어선 형태를 뜻합니다. 국내에서는 주택 여러 가구가 모여 단지를 이룬다는 점은 같지만, 대체로 근교, 신도시 지역에 단독주택 위주로 개발하여 여유롭고 전원 속의 웰니스(wellness) 라이프스타일을 모색하는 분들을 위한 대안 주거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곧 전원생활의 이점과 도시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는 장점으로도 귀결되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프로젝트 역시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적절하게 절충한 한국형 타운하우스의 차별화된 장점을 잘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PROJECT INFO


위치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면적 전용면적 101평 / 공급면적 130평

시공기간 2022.08.20 ~ 2023.02.20(6개월)

디자인 컨셉 하나의 집 4개의 공간, 편안한 일상을 위한 모던 하우스

디자인 시놉시스 계단을 최소화해 편리한 동선의 2층 구조, 프라이버시가 걱정없는 외부 공간, 열린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외부 파고라/테라스 공간, 대형 아일랜드의 11자 주방, 하나의 시선과 공간을 공유하는 열린 주방과 거실공간, 주차 후 현관과 거실 동선 최소화

주요마감재

Exterior 외벽 - 롱브릭 타일 벽돌/디자인 노출 콘크리트, 바닥 - 노출콘크리트 폴리싱/네스트 합성목재 데크(144mm 광폭), 담장 - 디자인 노출콘크리트(1.8m), 창호 - 이건시스템창호 43mm 로이 3중유리+알곤, 테라스난간 - 강화유리 난간, 조경 - 마운딩 & 아일랜드 디자인 구성, 외부조명시스템 - 외벽 및 썬큰 디자인 조명,

Interior 현관과 거실바닥 - Atlas concorde (이탈리아)/Boost natural 1200x600, 침실 바닥 -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 SIG4762 (Brushed Oak Warm Natural, 친환경 인증, 1380mmx212mm 광폭), 실내 벽 & 천장 - 친환경 수입 페인트 도장(Dunn edwards) & 친환경 천연 벽지(소나무케어), 욕실 벽과 바닥 - Pietra cembra grigio/Lastra 1200x600(이탈리아), 가구 - 주문제작가구(벨기에 건신무늬목, 도장, PET)/드레스룸 수입 벽판넬 무늬목 디바이더, 조명 - 호텔식 집중형 매립 조명/공간 조도 설계디자인,

Kitchen 주방가구 - 4.4m 시스템 수납장/벨기에 건식무늬목가구/3.1m 아일랜드식탁/도장가구/매립형 홈바시공, 주방하드웨어 - Blum(오스트리아), 주방상판 - 수입 세라믹(이탈리아), 주방 수전 및 싱크볼 - Franke(스위스),

Electronic/Facility 빌트인 냉장/냉동/김치냉장고 - LG/벨기에 건식 무늬목 도어, 인덕션 - Elica nikolatesla(이탈리아, 후드일체형), 빌트인 식기세척기 - Miele(독일, 가구 도장도어), 세탁 건조기 - LG 워시타워, 에어컨 - LG 시스템에어컨 6대, 사우나 - SAWE 시더 원목 사우나(핀란드), 파고라 - 대형 디자인 파고라/외부 조명 시스템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란? : 벨기에산 친환경 바닥재 브랜드로, 여러 기능을 보유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유니클릭 시스템(Uniclic System)을 통해 제품을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고, 물에 대한 취약성을 줄이는 프레스 베벨 기술을 활용하여 100%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스크래치가드(Scratch Guard) 기술을 적용하여 스크래치와 얼룩에 대한 저항력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식물성 오일 기반으로 만들어진 특수 언더레이는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을 17~18dB을 저감해 준다.




힐링과 설레임이 가득해 웰니스라이프스타일에 제격인 타운하우스의 매력



규격화된 주택 생활의 답답함을 해소해주는 정원과 테라스 등의 넉넉한 생활 공간, 자연 속 청정한 환경과 훌륭한 경치 등은 타운하우스가 아니라면 누리기 어려운 ‘삶의 질’이죠. 게다가 밀집형 주거 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층간소음 등의 이슈로부터 자유로우며 주차 공간이 넉넉하다는 점 역시도 도시 생활에 지친 이들에겐 반가운 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이엔드 타운하우스의 격에 어울리는 테라스는 개방감과 세련미를 위한 강화유리 난간과 파고라, 프리미엄 합성 데크, 데이베드, 암체어, 스몰테이블, 노출콘크리트월 등으로 구성해 들어서는 순간 여행의 설레임과 머무는 동안에 힐링을 제공합니다.






세월이 흘러도 멋스러운 자재와 비워둔 공간의 배치로 한결 고급스러운 하이엔드 주거인테리어



특히 ‘편안한 일상을 위한 모던 하우스’를 모토로 연출한 깔끔하고 우아한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가 인상적이었는데요. 노출 콘크리트를 메인 소재로 삼아 연출한 자연스러운 벽면과 소담한 정원의 조화가 인상적인 외부 공간, 개방감과 실용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실내 공간 모두에서 ‘더 나은 일상과 생활’이란 본질을 신중하게 고려했다는 걸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공간 디자인을 완성한 건 그야말로 최고 수준의 품질을 자랑하는 자재와 가구들인데요. 요즘 하이엔드 주거 인테리어는 누구나 소비할 수 있는 명품보다는 나만의 취향과 안목,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남 다른 무언가는 찾는 사람들을 위해 세월이 지나도 멋스럽고 지속가능한 자재를 선택하고 그 격에 어울리는 가전, 가구 등을 매치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대형 아일랜드와 시스템수납가구로 격을 높인 모던 미니멀리즘 주방



3.1m 크기에 이탈리아산 세라믹상판, 스위스 Franke 수전과 싱크볼, 이탈리아 Elica 후드일체형 인덕션, 고급도장과 오스트리아 Blum 하드웨어, 독일산 Miele 식기세척기, 미니멀한 라인펜던트조명, 하부조명 등으로 꾸민 대형 아일랜드가 주방의 중심을 잡고 벨기에산 유칼립투스 훈증 건식 무늬목으로 4.4m의 시스템 수납장을 제작해 미니멀하지만 알찬 수납공간과 편리한 동선을 구현했습니다.



또한 시스템수납장에는 냉동냉장김치냉장고 등의 가전 뿐만 아니라 홈바와 홈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고급 포켓도어를 적용한 매립형 홈바를 설치해 필요에 따라 오픈해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메인 주방과 포켓도어로 분리해 숨겨진 공간은 보조주방으로 구획해 추가 수납장과 조리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여행 온 듯 설레이는 정원뷰로 아침을 맞는 온기 넘치는 침실



전반적으로 심플한 화이트톤을 활용하여 벽체를 마감하고, 집중형 매립 조명을 적극 활용해 화사한 느낌의 실내 무드를 연출했는데요. 아침에 눈을 뜨면 커튼을 열고 창 너머 정원뷰가 펼쳐저 여행 온 듯 설레이는 침실 공간입니다. 채광이 좋거나 조도가 밝은 공간에 길이 1380mm에 212mm 광폭마루 특유의 내추럴함으로 아늑함을 더해 품위 있는 느낌을 더해준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 특유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필요한 것만으로 단촐하게 꾸민 미니멀 서재




수입 벽판넬과 무늬목 디바이더, 광폭마구, 조명의 앙상블이 좋은 드레스룸



드레스룸은 트렌디 하지만 실용적이면서 오래도록 사랑받을 고급 마감재와 은은한 조명의 앙상블이 인상적인 공간입니다. 자세히 보면 슬라이딩도어를 열고 보이는 수입 무늬목 디바이더와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의 내추럴한 디자인이 마치 동일한 디자인 것처럼 보일 만큼 조화가 뛰어난데 적당한 조도의 조명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매립수전과 고급 무늬목가구, 친환경 방수마루가 인상적인 욕실공간



습식과 건식공간을 분리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마루와 타일을 시공하는 것과 달리, 100% 방수성능의 친환경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를 드레스룸과 침실, 건식욕실 공간 전체에 시공해 디자인의 통일성을 주고 욕실 슬리퍼가 없이도 생활할 수 있게 했습니다. 무광 매립샤워수전과 매립샤워헤드, 그레이톤의 이탈리아산 빅슬랩타일로 꾸민 샤워부스와 비데일체형 양변기는 깔맞춤한 듯 조화롭고 호텔욕실만큼이나 세련미가 좋습니다.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모스만코트, (주)신명마루




에디터 : 집데코 에디터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