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무심한 듯 세련된 그레이시크 43평아파트

무료견적 신청
4단지
(주)신명마루
경남 김해시 율하1로
시공비 : 10000~11000만원|
스타일 : 내츄럴,모던,미니멀,심플,인더스트리얼|
기간 : 60일
(주)신명마루
|02-537-6876
| www.quick-step.co.kr



여러분들은 ‘그레이’하면 어떤 단어들이 연상되시나요? 안정감, 차분함, 중성적인 색,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 등등 많은 표현들이 떠오르는데요. 이 복합적이고 다양한 느낌을 모두 표현할 수 있는 색상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레이는 어떤 색과도 잘 어울리고 세련되고 모던한 느낌을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어, 부담없는 편안한 컬러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 왔습니다. 또 그 중에서도 어떤 색상의 비중이 더 많이 포함되어 있느냐에 따라 느낌이 미묘하게 달라지기 때문에, 컬러 톤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플하면서 시크한 느낌을 살릴 수 있어 바닥재 또한 그레이톤의 마루로 시공하는 사례도 늘고 있어요.


이번 스토리에서는 모노톤 인테리어로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 43평 규모의 아파트 리모델링 사례를 소개합니다. 그레이톤만 사용하면 자칫 창백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화이트, 새틴베이지, 그리고 샌드그레이, 애쉬그레이 등 그레이계열의 조합으로 따뜻하고 단정한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특히 원목마루와 같은 질감과 디테일을 가진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로 집안 전체 바닥을 마감해 모던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또한 인테리어쇼 스타일의 대면형 주방 등 주방과 거실의 레이아웃을 변형시켜 더 넓은 공간을 연출한 홈 인테리어도 돋보입니다. 그 밖에 마그네틱 라인조명, 세로로 긴 선(Line) 처리, 그리고 높고 낮은 수납장을 적절하게 활용한 인테리어로 등 공간감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디자인 포인트를 공간 곳곳에서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




HOUSE PLAN

위치 김해시 율하동 1296 율상마을 푸르지오 4단지 APT

공사기간 60일

규모 143㎡ (43평형의 방4개, 욕실2개 아파트)

디자인포인트 주방과 거실의 레이아웃 변형을 통한 더 넓은 공간 디자인, 그레이톤을 활용한 모노톤 인테리어, 인테리어쇼 스타일의 대면형 ABC 주방, 마그네틱 라인조명을 이용한 분위기 있는 홈인테리어 연출 등

주요마감내역

현관/복도 스텝도어 시공, 센서 간접등

거실 이케아 책장 및 간살슬라이딩 도어, 측면간접등

주방 대면형 아일랜드 PET, 메라톤 MAGICOR 상판, 팔맥 스텔라 후드

욕실 포세린타일, 크롬휴지걸이, 수건걸이, 졸리컷 시공

공통 바닥-퀵스텝하이브리드 MJ3547, 벽-인테리어 필름(인쇼필름, 레놀릿 필름) 시공 및 도배, 천장-도배, 기타- 인쇼스위치, 마그네틱 조명, 라인조명, 2인치 다운라이트 등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란? : 벨기에산 친환경 바닥재 브랜드로, 여러 기능을 보유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유니클릭 시스템(Uniclic System)을 통해 제품을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고, 물에 대한 취약성을 줄이는 프레스 베벨 기술을 활용하여 100%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스크래치가드(Scratch Guard) 기술을 적용하여 스크래치와 얼룩에 대한 저항력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식물성 오일 기반으로 만들어진 특수 언더레이는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을 17~18dB을 저감해 준다.


**인쇼스타일이란? : 인테리어 리모델링 디자인 전문 유튜브채널 ‘인테리어쇼’에서 선보인 미니멀 디자인에 특화된 디자인컨셉 및 시공방식을 의미. 주요 특징으로는 1)몰딩 없고(무몰딩) 문선 없는(무문선) 히든도어 등 최대한 깔끔한 레이아웃을 지향 2)벽 또는 천정에 매립한 라인간접조명을 통한 분위기 연출, 3)넓고 탁트인 거실대면형 아일랜드 주방인테리어 적용, 4) 화이트톤 인테리어 자재 사용, 5) 그외 조명과 구조를 절묘하게 설계한 세련된 디자인 등





천장이 높아보이도록 연출한 모던한 디자인의 현관



같은 계열로 톤온톤으로 마감한 벽과 바닥, 우드 도어가 조화를 이루어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한 현관입니다.



바닥부터 천장까지 길게 이어지는 세로로 긴 붙박이벽으로 처리해, 길고 좁은 공간이 특징인 현관의 공간을 보다 더 넓게 트여보이도록, 천장이 높아보이도록 연출했습니다. 글로시한 느낌의 넓직한 스톤타일로 바닥을 마감해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톤온톤 색감으로 엣지있게 연출한 거실 인테리어



화이트와 베이지 컬러를 적절하게 조합해 벽과 바닥, 가구, 오브제 모두가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도록 한 모노톤 인테리어입니다.



같은 듯 다른 느낌의 그레이 컬러를 베이스로 사용해 오랜시간 머물러도 쉽게 싫증나지 않는 편안한 느낌을 주고, 미니멀과 모던 감성을 모두 묻어나는 엣지있는 공간으로 완성했습니다.



다이닝 테이블과 유사한 중간 높이의 거실장을 한쪽 벽면에 길게 배치해 넓은 거실 연출과 폭넓은 수납공간 확보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거실장 맞은편에는 벽면 전체를 바닥부터 천장까지 길게 뻗은 빌트인 수납장으로 구성했습니다. 넉넉한 대형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깔끔하고 미니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벽면에는 노출 콘크리트로 마감한 듯한 텍스처의 인테리어 필름 시공으로 모던하면서도 감각적인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천장 안쪽으로 도어레일을 매립 시공해 양쪽 벽면 좌우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슬라이딩도어를 설치했습니다. 공간을 필요에 따라 효과적으로 분리하면서도, 문의 위치에 따라 공간의 느낌이 달라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모노톤 연출의 끝판왕, 군더더기 없는 주방인테리어



바닥재는 집 전체적인 색감과 조화를 이루는 ‘라이트 그레이 색상의 친환경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MJ3547, Oak Light Grey)’로 시공했습니다. 원목 느낌의 고급스러움과 우드 컬러가 예쁘게 표현돼 실내 분위기를 더욱 잘 잡아줍니다. 기본 인테리어에 고급스러운 마루까지 더해져 과하지 않고 깔끔한 디자인, 모던하고 멋스러운 공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는 디자인 퀄리티뿐 아니라 특수표면 처리 기술로 긁힘과 찍힘에 강하고, 100% 생활방수 및 오염방지, 아토피프리 친환경 등의 기능성까지 두루 갖춰 주거, 상가, 호텔 등 다양한 공간분야에서 활용돼 주목받고 있습니다.




2인치 다운라이트와 마그네틱 라인조명 등 다양한 조명으로 포인트를 줘 주방공간을 더욱 감각적이고 특별한 공간으로 연출해줍니다.




붙박이가구,가전으로 군더더기 없는 주방 디자인을 연출했습니다. 아일랜드 상판은 샌드 베이지 색상의 세라믹으로 마감해 아이보리 색상의 주방가구와 전반적인 그레이톤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집니다.



기능을 넘어 미니멀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간살도어



오리엔탈풍의 멋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짙은 우드의 간살슬라이딩 도어를 적용해 주방과 거실 사이의 공간을 임팩트 있게 잡아줍니다.




단순히 기능적인 도어가 아닌 천장부터 바닥까지 길게 떨어지는 슬림하고 견고한 간살이 공간의 답답함을 줄여줍니다. 간살도어 하나만으로도 젠 스타일이 가미된 감각적인 모던 스타일을 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색감의 포세린 타일로 우아함을 더한 욕실



욕실 공간의 벽면과 바닥 전체를 따뜻한 색감의 포세린 타일로 시공하고, 깔끔한 실버라인의 수전류를 적용해 심플하고 우아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세로로 긴 거울을 설치해 공간을 더욱 넓어보이게 만들어주고, 거울 하단과 샤워부스 천장에 간접조명으로 포인트를 줘 분위기 있는 욕실을 연출합니다.



공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세로선 디자인 포인트




공간을 넓게, 천장을 높게, 더욱 풍성한 공간감을 연출하는 인테리어 팁 중에 하나! 세로선(세로줄) 포인트를 주는 것입니다. 세로로 길게 뻗은 패턴의 벽지나, 세로로 긴 선의 가구 또는 소품 등을 활용하면 공간이 더 넓고 길어 보이는 착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세로 선을 활용해 공간 곳곳에 포인트를 줬는데요, 시선을 위아래로 움직이게 하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은연 중에 시각적으로 공간이 더 넓고 트여 보이도록 해줍니다. 그 외에도 천장까지 닿는 좁고 높은 빌트인 수납가구 혹은 낮은 가구 중심으로 배치한다면 시야를 트이도록 해 공간감을 돋보이는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합니다.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디자인아우어, ㈜신명마루



에디터 : 집데코 지예진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