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가구 셀렉션이 유명 갤러리급! 취향을 오롯이 반영한 집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사전적 의미로 집은 '사람이나 동물이 추위, 더위, 비바람 따위를 막고 그 속에 살기 위해 지은 건물'을 뜻하는데요. 어떤 이는 '집'을 소우주라 부르며, 누군가는 '집'을 취향을 차곡차곡 적립한 '보물창고'라고도 일컫습니다. 그만큼 '집'이라는 공간이 가진 의미가 더는 한정적인 개념의 휴식공간으로 취해지지 않고 본인 혹은 가족의 문화를 반영한 특별한 세계로 가꾸는 이들이 점차 증가하기 때문인데요.


이번에 소개할 공간은 이러한 트렌드에 걸맞게 내 집을 내 취향을 온전히 채울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공간이 주는 효능감이자 기쁨이라고 말하는 이의 집을 찾았습니다. 가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작가구와 해외 거주했을 때부터 차곡차곡 모아 온 빈티지 가구, 심미적 취향이 적극 반영된 디자이너 가구까지 볼거리가 매우 쏠쏠한 공간이니, 집안 곳곳 주인의 취향을 음미하며 읽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OUSE PLAN

위치 서울시 중구 주상복합

공사기간 60일

규모 169m² (52평)

주요공사내역

전체 철거(바닥 대리석 포함, 일부 가벽 철거), 윗층 누수 점검과 욕실 전체철거, 냉온수배관 등 설비이설, 도어필름, 경량벽체 신설, 전기공사, 가구공사, 타일공사, 유리공사, 탄성코트

주요마감내역

벽/바닥/타일 벤자민무어 Cloud white,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IM1854, soft oak light), 주방세라믹 12T(Laminam naturali noir desir), 이탈리아 포세린 빅슬랩타일 flow greige 600x1200, X white 포세린타일 600x600, Grozai 포세린타일 600x600,

욕실/액세서리 칸스톤 앰블로셜 누보, 칸스톤 인디안펄, 그로헤욕실수전(Grohe start edge single-lever chrome), 아메리칸스탠다드 매립욕조용 샤워수전, 아메리칸스탠다드 욕조, 아메리칸스탠다드 일체형비데 플랫라운드, 아메리칸스탠다드 언더카운터 세면대, 아메리칸스탠다드 샤워수전(jade), 강화유리도어, LED거울

가구/가구하드웨어 유로플락 수입건식무늬목(Europlac, 크림화이트/실버그레이), 시노키 수입건식무늬목(Shinnoki, 초콜릿오크), Elica ERA C 매립후드, Viefe handle, 한스그로헤 블랙 주방수전, 헤펠레가구경첩레일, 드레스룸시스템헹거

하드웨어/기타 Jung classic white 스위치 콘센트, 레놀릿 필름(renolit, 샌드링햄 오크그레이)

가구 정보

가구/조명/소품 KARTELL, 펜던트 및 스탠드 조명 TOKUJIN YOSHIOKA, 의자 PHILIPPE STARCK, 탁상 조명 ALESSANDRO MENDINI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란? : 벨기에산 친환경 바닥재 브랜드로, 여러 기능을 보유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유니클릭 시스템(Uniclic System)을 통해 제품을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고, 물에 대한 취약성을 줄이는 프레스 베벨 기술을 활용하여 100%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스크래치가드(Scratch Guard) 기술을 적용하여 스크래치와 얼룩에 대한 저항력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식물성 오일 기반으로 만들어진 특수 언더레이는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을 17~18dB을 저감해 준다.




따뜻한 톤의 무늬목 소재로 정갈하게 연출한 현관



따뜻한 느낌의 우드톤 질감의 필름을 현관문에 입히고 수입 건식무늬목으로 신발장을 맞춤 제작하여, 정갈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신발장 손잡이는 이태리 viefe사의 손잡이를 장착해 유니크한 멋을 더했습니다.




디자이너 작품이 밤하늘의 별처럼 어우러진 주방


▲시공전


▲시공전


▲3D 이미지


▲3D 이미지


▲시공후


이 집에서 가장 신경을 많이 쓴 공간은 주방입니다. 현관과 주방 사이에 있는 보조 주방 벽을 철거하고 공간감을 확장하여 'ㄷ'자형 주방의 로망을 실현했는데요. 현관과 마찬가지로 상부장은 수입 건식무늬목으로 제작했고 조리대 상판은 대리석 질감 표현이 멋스럽게 입혀진 세라믹으로 마감하여 고급스럽게 연출했습니다.



주방 벽부는 면적이 포세린 빅슬랩타일로 마감하여 시각적으로 개방감을 더했고, 컬러가 대비되는 상부장과 하부장 사이에 모노톤 컬러로 매치해 톤온톤 인테리어를 완성했습니다. 또한 주방 싱크볼과 수전도 취향을 적극 반영하여 시중에 대중적으로 판매되는 제품 대신 수입 제품으로 설치했습니다.




천장의 기본 조명은 매립하여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연출했고 포인트로 행성처럼 반짝이는 빛무리가 인상적인 요시오카 토쿠진(Tokujin Yoshioka)의 펜던트 조명을 설치해 멋스러움을 더했습니다. 하나의 행성을 상징하는 구형 펜던트 전체가 입체적인 패턴과 굴곡을 담고 있어 램프를 작동했을 때 원형의 구를 뚫고 3D처럼 은은하게 퍼져나오는 영롱한 빛무리가 이채롭습니다.




파인다이닝 부럽지 않은 고가구의 향연, 다이닝



펜던트 조명, 테이블, 의자 등 이탈리아 유명 가구 브랜드 kartell 제품으로 꾸민 다이닝 공간입니다. 효율적인 주방레이아웃을 위해 기존의 아일랜드와 주방가벽 일부를 철거하고 보조주방을 확장했고 가벽 설치와 같은 공간 구획을 별도로 책정하지 않고 취향이 묻어나오는 가구로만 스타일링하여 고유의 분위기를 연출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수입가구나 제품을 구매할 때는 늘 국내 재고현황과 딜리버리 일정을 미리 확인해야만하고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운송지연을 감안해야 필요한 시점에 제대로 사용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다이닝 공간 일부는 식재료 보관부터 여러가지 물품을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게 맞춤 가구를 제작하여 편의성을 높였고 커피 머신과 오븐, 식기세척기, 와인셀러 등은 빌트인으로 설치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레이아웃을 완성했습니다.




가구 스타일링이 돋보일 수 있게 레이아웃을 깔끔하게 정리한 거실




해외에서 지낸 시절부터 사용했던 앤틱 가구와 지나간 세월 속에서 꾸준히 모은 새로운 가구 컬렉션까지, 다채롭게 배치할 수 있도록 주변부 마감을 깔끔하게 정리한 거실 공간입니다. 가구와 소품에 시선이 모일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으로 입혔고 바닥도 밝은 톤의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로 시공했습니다. 벽이나 천장 만큼이나 집을 이루는 구성요소 중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바닥재는 디자인 만큼이나 기능성, 내구성을 꼼꼼하게 따져 골라야 했습니다. 기존의 고급스런 대리석 바닥재를 대체할 여러가지 바닥재 중 세련된 디자인과 내구성이 좋아 손쉬운 관리가 가능한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를 선택했는데요. 원목보다 자연스러운 디자인과 텍스쳐의 광폭마루인데다 100% 표면방수는 물론 EU 에코라벨 친환경인증까지 받은 지속가능한 마루재라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평소 가구나 소품에 관심이 많거나 소장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위 프로젝트 사례처럼 도화지 같은 공간을 연출하여, 때에 따라 가구 배치를 다르게 하여 분위기를 새롭게 전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급스러운 마감재가 돋보이는 거실 욕실



베이지 톤의 타일로 전체 마감하여 공간감을 확장시켰고, 욕조 옆 벽부에 욕조 수전을 매립하면서 칸스톤 상판에 수입 무늬목으로 제작한 세면대장과 벽선반으로 한층 고급스럽게 연출했습니다.




최적의 동선, 꽉 채운 편의성! 히든 공간도 알차게 활용한 침실



레이아웃 설정에 신경을 많이 쓴 침실 공간입니다. 침실을 중심으로 드레스룸, 욕실, 추가 공간까지 넓게 확장했는데요.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맞춤형 동선 계획 및 미닫이 문을 통해 공간 분리 확장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그림, 가구, 조명 등 디자이너 작품의 소품 스타일링이 두드러져 보일 수 있도록 전체 마감을 화이트톤으로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기존 붙박이장 공간을 활용해 간접조명이 들어간 책장과 서랍장을 넣어 수납과 디자인을 특화하면서 카르텔 벽부조명과 스탠드조명을 활용해 스타일링했습니다.



침실 주변 수납 공간들은 우드톤으로 제작하여 집 안 전체 분위기와 톤을 맞췄고 소품 보관이 용이하도록 개방형 선반과 간접 조명을 설치해서 입체감을 살렸습니다.



기존에 세면대와 샤워공간으로만 구성해 공간효율성이 낮았던 안방욕실은 세면대였던 곳을 화장대를 추가하고 타워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세탁실과 건식세면대장, 샤워실로 레이아웃을 재구성하여 실용성과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침실에서 이어지는 안방욕실 또한 거실 욕실과 톤을 맞췄고 샤워 공간은 조적 벽을 세워 샤워 수전 매립 및 욕실 용품 보관을 용이하게 했습니다.




멋스러움과 편의성을 동시에 살린 취미 공간



거실 창가를 통해 출입이 가능했던 개구부를 가벽으로 막아 실을 구분한 침실 옆 취미 공간에는 디자이너 체어와 소품, 가구, 식재 등을 스타일링하여 멋스러움과 편의성을 동시에 살렸습니다.




블랙&화이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서재




이 공간은 주요 업무와 공부 등과 같이 좀 더 집중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서재 공간입니다. 어두운 톤의 가구 마감재와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를 접목하여 무게감 있는 화이트&블랙 인테리어를 완성했습니다.







글 : 집데코

사진 / 인테리어 / 바닥재 : 집데코, (주)신명마루



에디터 : 집데코 송미미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