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개방감, 기능성, 올드머니 콘셉트! 3박자를 고루 갖춘 50평대 아파트

무료견적 신청
(주)신명마루
(주)신명마루
|02-537-6876
| www.quick-step.co.kr



2024 트렌드 키워드로 시간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분초를 다투며 산다는 의미의 '분초사회’를 꼽았는데요. 가격대비 성능의 효율을 의미하는 ‘가성비’보다 시간대비 성능의 효율 뜻하는 ‘시성비’가 중요해져 소비자들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아껴줄 수 있는 서비스가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번 편에서 소개할 공간은 위와 같은 트렌드 키워드에 걸맞는 컨셉이 특징인데요. 인테리어 디자인 고민을 덜 수 있는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인테리어 사례와 오래도록 사용해도 질리지 않고 기능적으로도 매우 효과적인 자재 정보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니, 디자인 선택에 시간을 아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OUSE PLAN

위치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206

공사기간 약 9주

규모 178m² (54평)

주요마감재

바닥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 (IM-1849)

공통 벽 벽지 (1대1 걸레받이) , 융스위치, 마그네틱 조명, 2인치 다운라이트, 사각매입등

현관/복도 스텝도어 시공, 센서 간접등

거실 98인치 TV 반매립 /TV 하부장 아래 간접등

주방 대면형 아일랜드, 세라믹상판, 영림키친가구 (도장 가구), 밀레식기세척기 매립, 한스그로헤 아쿠노 셀렉트 수전

공용부 욕실 포세린타일, 니켈 휴지걸이,수건걸이, 비반트 수전,졸리컷 시공, 언더볼 세면대

안방 욕실 같은 타일로 벽면은 유광타일 바닥은 무광타일 시공,비반트 수전,졸리컷 시공, 언더볼 세면대, 욕조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란? : 벨기에산 친환경 바닥재 브랜드로, 여러 기능을 보유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유니클릭 시스템(Uniclic System)을 통해 제품을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고, 물에 대한 취약성을 줄이는 프레스 베벨 기술을 활용하여 100%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스크래치가드(Scratch Guard) 기술을 적용하여 스크래치와 얼룩에 대한 저항력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식물성 오일 기반으로 만들어진 특수 언더레이는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을 17~18dB을 저감해 준다.




공간감은 살리고 관리하는 시간은 줄여 효율성을 극대화한 현관



‘현관은 집의 얼굴이다’ 라는 말이 있듯, 집주인의 성향을 표현하는 중요한 공간인데요. 이번 프로젝트에서 소개할 현관의 대표적인 컨셉 키워드는 ‘정갈함’ 입니다. 비교적 관리가 용이한 면적이 넓은 타일을 바닥과 벽에 함께 시공하여 공간감을 넓혔고, 벽과 이어지는 조명 라인을 설치하여 내외부 공간의 경계를 시각적으로 나눈 점이 인상적입니다.



현관이 협소해서 고민인 분들이라면 해당 사례처럼 현관문, 벽체 등에 라인 요소를 살리고 중문을 투명한 유리로 마감하여 시각적으로 확장감을 더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효율적인 동선 배치가 매력적인 주방



주방-다이닝-거실로 시선이 이어지는 개방형 주방은 공간의 능률을 높이는 최적의 동선으로 많은 이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구조인데요. 아일랜드 공간에는 싱크와 인덕션을 설치하여 다이닝 공간과 거실을 마주하고 조리할 수 있게 했고 뒷 면은 수납공간으로 채워 편의를 더했습니다.



주방 옆 다용도실에는 냄새가 많이 나는 요리를 할 수 있는 가스레인지와 후드를 설치한 서브 조리 공간을 마련하고 벽면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직렬로 설치하여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음식 냄새가 공간 전체에 퍼질 수밖에 없는 주방-다이닝-거실로 연결된 동선의 단점을 서브 조리 공간 배치를 통해 보완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낮과 밤의 온도차가 매력적인 다이닝



불필요한 주변 요소는 털어내고 벽체만 살려서 수납공간으로 알차게 채워낸 다이닝 공간입니다.




대면형 주방 공간 너머에 다이닝 테이블을 배치하고 반사광이 매력적인 투명한 재질의 포인트 조명을 스타일링하여 공간의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불필요한 기둥 요소가 하나의 멋처럼, 단점을 장점으로 극복한 거실



불필요한 요소는 털어버리고 깔끔한 소재로 마감하여, 기둥 구조의 답답함을 개선한 거실입니다.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가미하기 보다는 보유하고 있는 가구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우드&화이트’로 심플한 멋을 살렸는데요.



해당 프로젝트에서 가장 고심해서 고른 자재가 바로 마루입니다. 마루는 집 전체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중요한 마감재로, 미감적인 부분은 물론 기능적인 부분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이에 찍힘, 긁힘 등과 같은 생활 스크레치와 얼룩에 강하며 100% 방수 기능으로 스팀 청소까지 가능한 따뜻한 우드 질감의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를 전체적으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둥근 기둥 구조 옆에 히든 수납공간을 마련하여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별다른 가구 스타일링 없이 세련된 거실 분위기를 만들고 싶다면 우드 질감이 돋보이는 톤다운된 색감의 마루를 선택하는 것도 공간의 포인트를 살리기 좋은 방법입니다.




동양적인 미감을 살린 아늑한 침실



우드 오브제에 간접 조명을 설치하여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벽면은 한지로 마감하여 동양적인 미감을 살렸습니다.



가전 및 오브제를 배치할 수 있는 우드 필름으로 마감한 장과 간살 무늬 도어를 설치하여 고전적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침실의 일부 면은 간살 문으로 구역을 나누어 곳곳에 수납력을 높이는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을 마련했습니다.



다소 넓은 면적의 안방이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이처럼 공간을 분리하여 데드 스페이스를 줄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꿈의 욕실이 눈앞에! 호텔 부럽지 않은 욕실



대리석 질감의 타일 소재로 욕실 전체를 마감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 욕실입니다.



세면대와 변기 사이에 수납이 가능한 벽체를 두어 공간의 편의성을 더한 점이 특징입니다.




욕조 옆 면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고 수전은 타일에 매입하여 깔끔함을 더했습니다.




샤워 공간 또한 동일 소재의 타일을 마감하여 세련미를 더했고 벽체에 별도의 수납공간을 마련해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주)이경디자인, (주)신명마루




에디터 : 집데코 송미미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