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연남동 오피스 월세 30만원 실화냐?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pixabay


꾸준한 경기 침체로 기업들의 채용문도 좁아지고, 4-50대 중년층의 퇴직률도 빠르게 증가한다는 소식이 미디어를 통해 연일 전해지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7년 현재 취업준비생 역대 최대인 73만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회 구조적인 문제가 오래 지속되면서, 청년들이 취업을 포기하고 자신만의 개성과 아이디어를 살린 창업시대가 도래했습니다.


1인 사업가와 프리랜서, 스타트업 기업들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요즘, 비싼 임대료와 관리비용 등의 부담이 높은 임대사무실을 떠나 접근성이 좋으면서도, 저렴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코워킹 스페이스가 오피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고 있습니다.





'새로운 사람들과 자유롭게 출근한다!' 선택형 오피스 '코워킹 스페이스'



@pixabay


코워킹스페이스란 다양한 분야에서 독립적인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한 공간에 모여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의견을 나누는 협업의 공간 또는 커뮤니티를 일컫는 말입니다. (시사상식사전)


공유 사무실은 기본적으로 업무에 필요한 기자재가 갖춰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코워킹 스페이스 사용료는 월 20만~80만원으로 가격대가 다양하게 책정되어 있고, 계약은 연간 단위로 하지 않고 단기로도 가능하여 스타트업들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조건입니다.


신흥 오피스 트렌드! 코워킹 스페이스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참고하기 좋은 서울에서 핫한 동네로 손꼽는 곳 '강남', '명동', '연남동', '문래동'을 대표하는 코워킹 스페이스 사례를 준비했습니다.




1. 비즈니스 메카! 강남


혜택도 받고 공간도 즐기고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 홈페이지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 홈페이지


스튜디오 블랙은 현대카드가 야심차게 준비한 코워킹 스페이스입니다.


업무 스타일에 최적화된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업무 지원 서비스와 제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경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다양한 코칭 프로그램으로 멤버 간 소통과 협업의 기회를 구성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서울의 중심, 을지로


코워킹 스페이스의 시초 위워크(we work) 을지로


@wework 홈페이지


@wework 홈페이지


위워크는 사무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멤버들이 서로를 존중하며 협업할 수 있는 가치 있는 공간 창출과 그 기반이 되는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글로벌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코워킹스페이스입니다.




3. 철공소와 예술촌의 아름다운 만남, 문래동


문래 예술촌에 위치한 '아츠스테이(artxstay)'



@artxstay blog


@artxstay blog


'아츠스테이 코워킹&갤러리'는 접근성과 인프라가 좋은 문래동 예술촌에 위치하여, 입주한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에게 안정적인 작업 공간과 편리한 공유 공간을 제공하는 코워킹 플레이스입니다.




4. 스타트업 회사, 청년사업가, 프리랜서 모두 눈독들이는 핫한 동네 '연남동'


지속 가능 디자인으로 새롭게 태어난 집데코 코워킹 스페이스




2호선 홍대입구역, 경의·중앙선 가좌역, 공항철도 노선 등 훌륭한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는 연남동은 데이트 코스, 나들이 코스, 맛집 코스로 떠오르는 신흥 명소로 SNS 속에서 가장 활발하게 업데이트 되는 곳이자, 경의선 기찻길을 중점으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특별한 동네입니다.




요우커들이 떠난 자리, 유휴 공간을 활용한 도시재생 프로젝트




유휴공간이란 '쓰지 아니하고 놀림'이라는 뜻의 '유휴'와 '공간'의 개념이 합해진 것으로, '쓰지 않고 비워진 공간, 버려진 공간'을 말합니다.


집데코에서는 도심 속 유휴공간을 지속 가능 디자인을 통해 '쇼룸', '코워킹스페이스', '사회주택' 등 다양한 기능을 담은 공간들로 재구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싼 보증금 OUT, 높은 임대료 NO, 훌륭한 입지 조건 YES!'


@pixabay


홍대입구역에서 경의선 숲길을 쭉 따라 걸어오면 만나게 되는 집데코 코워킹 스페이스


건축·인테리어 플랫폼 집데코에서는 도심 속 유휴공간을 적극 활용하여, 연남동에 사무실을 따로 임대하지 않고 소규모 공간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했습니다.


연남동 상가 시세가 보증금 1000-5000만원, 월 100-500만원인 반면, 집데코 코워킹 스페이스의 평균 월세는 약 30만원으로 제공해드립니다.




건축·인테리어, 스타일링, 가구 디자인에 종사하시는 분들을 위한 특별한 네트워크 서비스


@pixabay


연남동 코워킹 스페이스에 입주하시는 분들에 한해서 건축·인테리어와 온라인마케팅 분야 초기 창업자분들을 위한 실전형 멘토링과 네트워킹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매일 마주하게 되는 일상 속 특별한 풍경들






서울시의 도시재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 완공된 경의선 숲길은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연남동부터 홍대, 마포, 용산으로 이어져있습니다.


출·퇴근길에서 만나는 연트럴파크는 계절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풍경을 통해 반복되는 일상의 특별함을 선사해줍니다.




'자전거 출근도 OK!' 걸어서 1분거리의 '따릉이' 정류장




홍대입구역·가좌역에서 멀지않아 '사부작 사부작' 여유롭게 걷기에도 충분한 거리지만, 걷는게 부담스러운 분이라면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따릉이를 타는 것도 추천합니다.


따릉이 정류장이 건물 앞에 배치되어 있어 편안하게 자전거 드라이브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연남동 코워킹 스페이스 루프탑에서 보이는 연트럴파크의 모습



1인 창업가, 프리랜서, 스타트업 회사 종사자 분들이라면 높은 보증금의 장기 임대 계약, 인테리어 등 초기 투자비용없이 연트럴파크와 마주하는 훌륭한 입지 조건과 공간을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풍요로운 운치와 여유로움이 담긴 공간에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해보세요!


집데코와 한지붕 아래에서 함께하실 분들은 더 알아보기를 눌러주세요.


연남동코워킹스페이스 더 알아보기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