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리모델링으로 시크해진 준공 16년 아파트

무료견적 신청
남산타운
한인테리어디자인
서울 중구 다산로
시공비 : 4400~4500만원|
스타일 : 모던,심플|
기간 : 21일
한인테리어디자인
|031-243-5656
| www.hanint.co.kr



남산과 매봉산을 끼고 있어 서울 중심권임에도 불구하고 공기가 맑고 깨끗한 이곳은 2002년 준공된 아파트 단지입니다.

준공된 지 16년이 지나다 보니 단열에 취약해진 상태였으며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섀시 교체를 포함한 전체 공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단열은 보강하고 깔끔~ 모던한 스타일로 다시 태어난 30평대 인테리어 사례를 소개합니다.




단열 효과를 높이는 중문과 파티션으로 공간을 구분 지은 현관



현관에 설치한 파티션은 공간이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거실과 접하는 면을 유리로 시공하였으며 중문 설치를 위한 지지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중문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공기와 바람을 차단하여 거실의 온기가 유지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부 띄움으로 시공된 수납장은 외출 시 모습을 체크할 수 있는 은경과 고급스러운 무광 그레이 컬러로 연출하였습니다.




확장 공사 후 섀시 교체로 단열을 보강한 거실



연한 그레이와 화이트를 섞어 전체적으로 밝게 연출한 거실의 전경입니다.

거실 바닥은 열전도율이 빨라 난방비를 아낄 수 있는 강마루를 설치하였습니다.



거실은 확장 공사와 섀시 교체 시공이 함께 이루어져 취약해진 단열을 보강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TV 벽면 부분은 장식장을 배치할 계획이었기 때문에 별다른 장식 없이 깔끔하게 연출하였습니다.



거실에서 바라본 현관과 주방의 모습입니다.

현관에 설치된 가벽형 파티션은 거실에서 바라보아도 개방적인 느낌을 주어 답답함 느낌이 없으며 할로겐과 심플한 LED 조명으로 천장도 깔끔하게 연출한 모습입니다.



문은 모두 그레이 컬러로 통일 시켰으며 욕실 문은 사용자의 여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상부 타공 유리로 마감된 문을 설치하였습니다.




모던한 스틸 펜던트로 포인트를 준 다이닝



거실 앞쪽에 위치한 다이닝 공간의 모습입니다.

다이닝 공간은 고급스러워 보이는 스틸 재질의 펜던트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무광 그레이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주방



냉장고가 배치될 자리는 거실에서 바라보았을 때 보다 깔끔한 공간 연출을 위하여 유리형 파티션을 설치하고 소형 가전을 깔끔하게 진열할 수 있도록 수납장을 설치하였습니다.



유광 그레이 타일과 무광 그레이가 어우러져 군더더기 없고 고급스럽게 완성된 주방의 모습입니다.

좌측에는 발코니가 위치하여 벽면을 따라 'ㄱ자'형으로 주방가구를 배치하였습니다.




최적의 가구배치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한 부부 침실



부부 침실은 침대를 중앙에 배치하여 TV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블루 컬러의 벽지로 벽면을 마감하였습니다.

부부욕실로 향하는 문 역시 공용욕실 도어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설치하여 사용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침대 뒤쪽 벽면에는 고급스러워 보이는 블랙 컬러의 붙박이장을 설치하였으며 공간 활용성을 높이기 위하여 슬라이딩 도어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레이 컬러로 모던하게 연출한 방



부부 침실을 제외한 나머지 방들은 그레이 컬러로 벽면을 마감하여 모던한 느낌으로 연출하였습니다.



작은방 한곳에도 TV를 설치하여 방에서 편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천장은 화이트 컬러로 마감하고 심플한 LED 조명을 설치하였습니다.




동일한 마감재로 통일성을 준 공용&부부 욕실



두 욕실 모두 공간이 넓어보일 수 있도록 거울형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였습니다.



가족들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공용욕실은 욕조를 설치하였으며 욕조 앞쪽으로는 물 튐 방지를 위한 유리 파티션을 설치하였습니다.

벽면은 스톤 느낌의 타일, 바닥은 좀 더 짙은 그레이 컬러로 마감하여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또한 젠다이를 설치하여 선반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편리함을 더하였습니다.




색의 대비로 더욱 깔끔해 보이는 발코니



화이트와 그레이가 대비를 이루어 더욱 깔끔해 보이는 발코니의 모습입니다.

벽면 수납장은 낡아서 새로 설치하였으며 볕 좋은날 빨래를 널 수 있는 빨래 건조대가 설치되었습니다.

바닥 걸레받이 부분까지 타일을 시공하여 청소가 편리하도록 도운 편의성도 돋보이는 공간입니다.


에디터 : 집데코 조은영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