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원목부심 금손부부의 셀프인테리어 하우스 도전

무료견적 신청
벽산블루밍1단지
집데코
경기 광주시 회안대로
스타일 : 내츄럴,빈티지|
기간 : 60일
집데코
|02-6959-8760
| www.zipdeco.co.kr



우리 가족의 휴식과 힐링을 위한 내추럴 하우스


인테리어와 건축 업계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남편과 금손 아내가 함께 꾸민 셀프인테리어. 인테리어를 할 때 가장 중점을 둔 것은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소재 선정과 공간구성이었습니다. 원목을 유난히도 사랑하는 부부는 주 마감재를 원목으로 하여 공간을 꾸몄는데요. 때문에 친환경적이고 건강에도 좋은 공간이 탄생했습니다. 페인팅 또한 친환경 페인트를 사용하여 빛깔까지 좋은 소품을 제작하였습니다. 아직 공사가 진행중이어서 곳곳에 마감이 덜 된 흔적이 있습니다.


우리 가족이 머무는 공간이기 때문에 하나하나 정성을 들여 제작하고 꾸민 공간. 집의 공간구성부터 소품 하나하나에 이르기까지 볼거리가 가득한 집.


앞으로 리모델링 계획이 있거나 참고할 인테리어를 찾고 있다면 주목하세요! 금손부부의 집에서 배우는 셀프 인테리어! 64평 내추럴 하우스를 소개합니다.




내추럴한 마감재로 편안한 분위기를 한껏 살린 웰컴 공간



입구부터 편안한 분위기가 감도는 현관은 벽면에 맞춤 제작한 수납장을 설치하여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고 은은한 간접조명과 함께 아기자기한 소품을 매치하여 완성했습니다.



현관 전실로 들어가면 편안해보이면서도 공간에 포인트가 될 컬러풀한 벽 마감과 소파를 배치하여 그냥 지나다니는 통로가 아닌 머무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한편에는 행거와 에어 드레서를 설치하여 외출 후 먼지가 많은 옷들을 걸어둘 수 있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생각보다 집의 현관이 넓다면 이러한 아기자기한 스타일링으로 집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겠죠?




가족들의 추억과 아기자기한 스타일링으로 완성한 복도





구조상 긴 복도가 있어 심심한 벽면을 어떻게 꾸밀지 고민이라면? 이 집은 화이트 톤에 우드 마감과 장식장으로 가족의 추억을 담았습니다.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우드지만 다채로움을 연출했고 책과 액자, 다양항 소품을 진열하였습니다. 밑에는 수납공간을 제작하여 공간 활용이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우드와 파벽돌, 그리고 컬러풀한 가구 스타일링으로 꾸민 내추럴 스타일의 거실



따뜻함이 느껴지는 원목 마루 마감의 거실입니다. 창이 다방면으로 있어 개방감이 극대화되고 거기에 시원시원한 가구 배치와 싱그러운 화분을 더해 편안한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특히 몰딩 마감을 할 때 우드를 덧대어 깔끔하고 내추럴한 공간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립니다.



입체적인 레이아웃의 아트월은 우드 패널을 세로로 배치하여 시원시원한 느낌을 주었고 은은한 간접조명을 매치하였습니다. 심플한 TV장 위에는 롤스크린을 설치하여 영화관에 가지 않아도 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빵빵한 사운드를 위한 스피커를 소파 뒤쪽에도 배치하였는데요. 선반을 두고 그 위에 배치하여 소리가 좀 더 울려 퍼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옆에는 직접 제작한 청소기 거치대를 두었고 벽면은 붉은 파벽돌로 빈티지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은 휴식공간, 발코니



전망이 좋은 창가에는 조금 다른 분위기의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하여 한 공간이지만 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휴양지에 있을법한 행잉 체어와 빈티지한 붉은 파벽돌 마감으로 집 속의 작은 휴양지를 연출했습니다. 다양한 화분과 아기자기한 스타일링으로 그 멋을 더했고 레일조명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데크를 깔아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 이 공간에는 티 테이블을 두어 여유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벽에는 행거를 설치하여 소소하게 연출해 공간의 톤앤매너를 맞추었습니다.



반대편에는 웨인스코팅과 그레이 톤 마감의 수납장을 제작하여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고 거실과의 공간 구분을 위한 폴딩도어를 설치하였습니다.




집이야, 카페야? 긴 우드슬랩과 카페같은 분위기로 꾸민 다이닝



거실과 다이닝 공간 사이에 유리 마감의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여 공간을 구분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바닥면의 높이를 맞추어 이질감을 덜었습니다.




거실과 이어지는 바닥 마감재로 확장감이 들고 길고 큰 우드슬랩을 두어 카페같은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우물천장으로 제작한 천장에는 은은한 간접조명을 기본으로 하였고 다이닝 공간에는 골드 포인트 조명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시선을 옆으로 돌리면 직접 다 제작한 수납장이 벽면을 채우고 있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칸을 만들어 활용도를 높였고 한쪽에는 카페에서 볼 수 있는 찻잔 진열장을 제작하여 공간을 꾸몄습니다.



거실 쪽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창까지 시야가 트여있어 더 넓은 느낌이 납니다.




화이트 우드와 그레이 컬러로 모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차분한 느낌의 주방



주방은 차분한 그레이와 화이트 톤으로 깔끔하게 마감했습니다. 상부장을 설치하지 않아 답답하지 않고 육각 타일 마감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선반 설치가 예정되어있는 주방 벽은 아직 공사가 진행중입니다.



하부장과 안쪽에 수납공간을 마련하여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고 냉장고 등 큰 가전제품을 안쪽으로 배치하여 더욱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주방 싱크대의 상판은 모두 위생을 생각하여 스테인레스로 제작하였습니다.




화강암 느낌의 그레이 타일 마감으로 시원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한 다용도실입니다. 반투명 유리 마감을 했고 한쪽에는 매시보드를 설치하여 필요한 물건들을 걸어둘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우드의 느낌을 한껏 살린 모던 내추럴 스타일의 침실





우드 마감의 침대와 침대 헤드로 내추럴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침실입니다. 특히 침대 헤드는 선반형으로 제작하였고 빈티지한 느낌을 살려 공간에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침대 맞은편에는 역시 맞춤 제작한 우드 마감의 수납장을 배치하여 수납공간 겸 TV장으로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취향을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다양한 소품을 두어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었습니다.



욕실과 드레스룸 쪽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침실 발코니에도 공간박스와 테이블을 두어 공간을 알차게 활용했습니다.




슬라이딩 도어로 공간 활용을 한 알찬 수납의 드레스룸



슬라이딩 도어로 제작한 드레스룸 문을 열면 시스템 행거와 수납장이 있는 드레스룸이 나옵니다. 공간을 가득 채운 옷가지들과 물품들을 깔끔하게 정리해두었습니다.




전신거울로 개방감을 극대화한 쾌적한 공간, 건식 세면대로 공간 활용 갑!



세면대 겸 파우더룸으로 공간 활용이 다양한 곳입니다. 밝은 우드 마감과 톤을 맞춘 상판 마감으로 편안한 느낌을 주는데요. 벽에는 전신거울을 설치하여 공간에 확장감을 주었고 위, 아래로 수납공간을 제작하였습니다.



한쪽에는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소품을 진열하였고 독특한 디자인의 거울을 매치하였습니다.




수납장으로 공간 구분을 해 완성한 제작 가구 스타일링의 자녀방



가구로 공간 구분을 하여 알차게 구성한 자녀방입니다. 대부분의 가구들을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자체 제작하여 만족도를 높인 공간입니다.





수납장을 사이에 두고 한쪽은 공부를 하는 공간으로, 한쪽은 파우더 공간으로 연출하였습니다.




아이의 취미를 담은 아들방



블루 컬러 마감과 맑은 우드가 잘 어울리는 방입니다. 큰 창이 있어 개방감이 돋보이고 우드로 제작한 벽면에는 취미와 취향을 알 수 있는 다양한 소품들이 진열되어있습니다.



책상 위 선반에는 다양한 캐릭터 박스가 진열되어있는데요. 모두 손수 제작한 공간박스로 금손 부부의 센스가 돋보입니다.



한편에는 휴식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있어 공간과 생활에 대한 강약 조절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한 부분이 돋보이는 공간입니다.




창밖을 바라보며 도란도란 얘기하고 싶은 가족실




각 방마다 큰 창이 있어 일조량과 공간에 대한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칩니다. 이 방은 가족들이 마음의 양식을 채우고 서로 간의 소통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재 겸 가족실인데요. 한쪽에는 도서가 진열되어있고 큰 우드슬랩을 두어 편안하게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벽면에는 매시보드를 걸어 중요한 일이나 간직하고 싶은 추억을 붙여놓을 수 있도록 해 가족에 대한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샤워부스와 욕조를 한 공간에 두어 효율적인 공간 사용을 도모한 차분한 분위기의 욕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요즘 대세인 건식 세면대와 파우더 공간이 나옵니다. 그레이 타일 마감과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실용적인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짙은 그레이 톤 마감의 세면대 테이블로 안정감과 수납까지 할 수 있도록 했고 거울 또한 선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깊이를 두고 제작하여 세심한 곳까지 배려한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욕조와 샤워공간을 구분하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투톤 타일 마감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똑 부러지는 공간 구성으로 완성한 욕실




유리 파티션 안으로 변기를 배치하여 안정감 있는 공간을 완성했고 욕조와 샤워 수전을 옆으로 배치하여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공간 구성을 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