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홍콩사는 국제부부의 아늑한 세컨드하우스

무료견적 신청
중앙하이츠빌
디자인서우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고일로
시공비 : 4400~4500만원|
스타일 : 내츄럴,모던|
기간 : 30일
디자인서우
|031-919-3038
| designseowoo.co.kr



바야흐로 작년 9월, 홍콩에서 집데코로 전화 한 통이 왔습니다. 당시 홍콩에 거주하고 계시던 고객께서 한국에 세컨드 하우스 개념으로 집을 리모델링할 계획이라며 상담을 요청하셨습니다. 11월 초 즈음에 한국에 귀국할 예정이니 상담시간을 맞춰 달라고 하셔서 제휴사인 디자인서우와 함께 상담을 도와드렸습니다. 연륜이 조금 있으신 고객이었지만 전체적인 콘셉트나 가구에서 소품까지 꼼꼼하게 따지고 감각도 뛰어난 고객이었습니다.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가구 해외배송 등 때문에 장장 6개월이란 시간을 투자한 후 드디어 홍콩 부부의 세컨드 하우스가 완성되었습니다. 중간중간 의사소통에 있어 애로사항이 많았지만 공사가 끝나고 고객님의 높은 만족도에 힘들었지만 기분만큼은 좋았던 현장입니다.


마감재 하나부터 소품 하나까지 모두 소통을 통해 고객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이 집은 구조상 다른 곳보다 넓은 현관과 저층이라는 특징을 고려하여 공간을 계획했습니다. 깔끔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진한 컬러의 우드마루와 고제를 사용하여 무게감이 감도는 집을 완성했습니다.


홍콩에 사는 국제부부의 트렌디하면서도 멋스러운 세컨드하우스, 35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주요공사내역


거실확장, 주방확장, 섀시 교체(LG S3 완성창), 현관중문(슬라이딩도어), 욕실공사, 주방가구교체(맞춤제작가구), 신발장교체, 헤링본 강마루, 슬라이딩 붙박이장(맞춤제작가구), 방문도어 리폼, 천장 라인등 박스공사, 전기공사(led교체), 타일공사(베란다,현관)




▲평면도




넓은 현관은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모노톤의 호텔 같은 현관



다른 집보다 넓은 현관 전실을 가진 이 집은 휑해 보이는 느낌을 없애기 위해 차분한 모노톤과 은은한 간접조명으로 비어 보이지 않도록 했고 현관장을 제작하여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블랙 프레임의 현관 중문을 열면 기존 현관장을 연장하고 모노톤과 브론즈경으로 마감하여 개방감과 실용성을 모두 살린 현관장과 매립등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우드 헤링본 마루와 고제 거실 선반으로 화이트 톤 공간에 따뜻한 느낌을 더한 거실




화이트 톤 공간에 짙은 우드 헤링본 마루로 무게감을 준 거실에는 고제로 제작한 젠 스타일의 거실 선반을 매치하였고 모던하고 심플한 소파를 매치하여 미니멀한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천장을 모두 노출 천장으로 간접 라인등 박스를 설치하여 아늑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또한 저층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탑다운 방식의 허니콤보 블라인드를 설치했습니다.



거실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멀리 갈 필요 없어요, 집에서 즐기는 라운지 바




거실의 분위기가 그대로 이어지는 주방 다이닝은 싱크대와 아일랜드 테이블을 제작하여 집에 작은 홈바를 연출했습니다. 감각적인 조명과 의자로 세컨드하우스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은은한 조명과 개방감 있는 모노톤 주방은 부부가 하루의 피로를 푸는 공간이에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짙은 그레이 컬러의 주방이 나오는데요. 싱크대에는 하부장에 수납을 집중할 수 있도록 해 답답함을 줄였고 4인용 테이블을 두었습니다.



주방 벽은 밝은 그레이 톤의 질감이 있는 타일 마감으로 고금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심플한 공간에 그린 톤 화장대로 컬러 포인트를 준 부부 침실



한쪽 벽면은 화이트 톤의 슬라이딩 붙박이장으로 제작하여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하는 부부 침실입니다. 방문과 욕실 문 사이 공간에는 그린 컬러의 감각적인 화장대를 배치하여 공간의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슬라이딩 붙박이장으로 수납공간을 마련한 게스트룸



손님이 왔을 때를 대비하여 우드 프레임의 침대와 슬라이딩 붙박이장으로 수납공간까지 마련한 게스트룸입니다.




모던한 스타일로 고급스럽게 연출한 공용욕실



차분한 모노톤과 고급스러운 석재 타일로 모던한 느낌을 낸 욕실입니다. 욕조에는 짙은 컬러의 프레임으로 물이 튀는 것을 방지했고 수납을 할 수 있는 세면대 수납장과 은경 슬라이딩장을 설치하여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욕실 또한 매립등과 간접조명으로 전체적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짙은 컬러의 유리 파티션으로 샤워 공간을 구분해준 부부 욕실



유리 파티션으로 샤워공간을 구분해 준 부부욕실입니다. 이곳 또한 수납을 겸할 수 있는 세면대를 설치하였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