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셰어하우스

무료견적 신청
반도유보라아일랜드
우주쉐어하우스
서울 마포구 신수로2길
시공비 : 4000~5000만원|
스타일 : 모던|
기간 : 26일
우주쉐어하우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마포구 현석동에 위치해있는 셰어하우스입니다.
이곳은 일반적인 *셰어하우스와는 다르게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인데요,
때문에 집에서도 영화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함께 보러 가실까요?


* cf. 셰어하우스란?

다수가 한 집에서 살면서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인 침실은 각자 따로 사용하지만 거실ㆍ화장실ㆍ욕실 등은 공유하는 주거양식을 말합니다.




평면도│Floor Plan




다수의 사람이 함께 이용하는 공용 공간인 거실과 주방을 넓게 구성하였으며 '영화관람 공간'이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거실을 중심에 배치하였습니다.

또한 침실은 2인 1실로 구성하여 다수의 인원을 수용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영화관 같은 거실




다 같이 모여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거실의 모습입니다.

벽면에 'THEATER'라는 타이포를 새기고, 낮에도 영화 관람이 용이하도록 차양 효과가 있는 붉은색 암막 커튼을 설치하여 영화관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나무 팔레트를 활용하여 계단식으로 제작한 소파는 기존의 일반 소파보다 바닥 쿠션 부분을 넓게 하여 눕거나 기대서 편하고 자유롭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빔프로젝터와 스크린, 앞뒤로 배치된 4개의 스피커를 통해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듯 꾸몄습니다.




스크린쪽 벽면에는 큰 달력을 제작하여 중요한 행사나 앞으로 상영할 영화에 대한 일정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함께 사는 셰어인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인테리어 아이템인 것 같네요!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주방




공용 공간인 주방은 대리석 바닥과 샹들리에, 그리고 글로시한 블랙의 빌트인 가구들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였고 넓은 식탁을 배치하여 셰어인들이 모여 단란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세탁실



주방 옆에 위치한 세탁실에는 많은 빨래양을 수용할 수 있는 건조대와 2대의 세탁기를 설치하여 다수의 사람들이 이용할 경우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공동 사용이 가능하도록 편리함을 갖춘 욕실



A방 앞에 위치한 욕실로, 안마기능까지 갖춰진 월풀 욕조가 마련되어있고 샤워기를 양쪽으로 설치하여 공동생활에 편리함을 더하였습니다.




채광이 좋은 개인 공간



2인 1실로 이루어진 4개의 방에는 각 방마다 넓은 창이 있어서 채광이 좋고 환기가 용이한데요.
그중 2개의 방은 원목 바닥과 파스텔 색상의 벽지를 사용하여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였고 파티션 역할을 하는 수납장을 두어 한 공간 안에서 효율적으로 분리된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이 곳은 또 다른 방의 모습으로, 책상들이 침대 끝자락에 붙어 있는 모습인데요
이는 책상에 앉았을 때, 창을 등지고 공간의 중심을 바라보게 하여 조명을 바로 받을 수 있고 공부시 집중도를 높여주는 효율적인 배치랍니다.



셰어하우스는 여러 사람들과 함께 생활하기에 자칫 불편할 수도 있지만 이 곳은 공동생활의 편의를 위해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꾸며졌기 때문에 '영화'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서로 어우러져 살아가기에 더할 나위없이 편안하고 멋진 공간으로 탄생되었네요.

소개해드린 공간 이외에도 별도의 바베큐장, 헬스장, 골프장 등의 무료 편의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한강 뷰가 보이는 전망 좋은 집에서 편안하게 영화를 감상하며 특별한 여가생활도 누릴 수 있는 유쾌하고 낭만적인 공간인 것 같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zipdeco01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