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우리 그냥 여기서 일하게 해주세요!

무료견적 신청
마이네임이즈존사옥
마이네임이즈존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22길
시공비 : 20000~22000만원|
스타일 : 레트로,모던,인더스트리얼|
기간 : 30일
마이네임이즈존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선유도역 인근에 위치한 카페 겸 사무실로 1,2층은 카페, 3,4층과 지하층은 인테리어 사무실로 이용되고 있는 공간입니다.

이 곳을 리모델링 하기 전에 기존 건물이 많이 노후된 상태여서 구조적인 라인은 살리면서 최소한의 가구, 소품으로 꾸밈없고 절제된 인테리어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표현하고자 했답니다.




빈티지함과 모던함이 공존하는 외관



외관은 노출 콘크리트와 블랙 스텐실의 문구가 어우러져 인더스트리얼 빈티지 분위기로 연출하였으며 카페의 주메뉴인 소프트아이스크림을 형상화한 'Be'라는 로고를 돌출간판과 건물 상단에 노출하여 브랜드를 각인화하였습니다.




인더스트리얼 빈티지 컨셉의 1층 카페





인더스트리얼 빈티지 컨셉의 카페 모습입니다.

내부 벽면과 천장은 기존 마감재를 철거한 뒤 노출 느낌을 그대로 살리고 콩자갈로 마감한 바닥으로 내부 본연의 빈티지한 느낌을 유도하였습니다.


또한 10평이라는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창가 쪽으로 길게 바 형태의 테이블을 배치하였고 버카운터 하단에는 유니크한 *키엔호 타일을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모노톤으로 이루어진 공간에 색감적인 포인트로 시각적 재미를 더해 주었습니다.


*cf. 키엔호 타일이란? 대리석 100%로 제작된 핸드메이드 타일을 말함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의 2층 카페




이 곳은 2층에 위치한 카페 겸 직원들의 휴식공간으로 벽에는 큰 창을 내어 충분한 채광을 끌어들임과 동시에 공간이 넓어보일 수 있도록 계획하고 가구 배치에 있어서는 테이블 간 간격을 넓혀 충분한 동선을 확보하면서 각 테이블마다의 독립성이 보장될 수 있도록 하여 한적한 분위기의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공간으로 조성하였습니다.




아늑한 3층 사무 공간




기존의 가정집을 개조한 3층 사무 공간은 기존의 벽체는 살리면서 문만 철거하여 기존 공간 구획을 유지한 상태에서 공간의 용도를 회의공간과 사무공간으로 자연스럽게 나뉘도록 계획하였습니다.

또한 창틀과 문틀에는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세련되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정원 테라스가 있는 4층 사무 공간




이곳은 제일 최상층에 위치한 옥탑방 형태로 잔디가 깔린 외부와 바로 연결되는 구조로 필요에 따라 폴딩도어를 오픈하여 직원끼리 바비큐 파티나 프로모션 행사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회의나 클라이언트와의 미팅공간으로도 이용되는 다기능 공간입니다.




심플하고 절제된 분위기의 지하 공간




지하층은 빔프로젝트를 이용한 다수의 클라이언트와의 미팅이나 워크샵 강의가 이루어지는 세미나 공간인데요.

지하층이라는 답답함, 차가운 느낌을 없애기 위해 브론즈경과 고벽돌을 이용하여 따뜻한 느낌을 주었으며 천장은 *바리솔을 시공하여 아늑한 조도를 연출하였습니다.


*cf. 바리솔이란? 실크 재질로 이루어진 천장 조명에 쓰이는 마감재 중 하나로 조도를 균일하게 유지할 수 있고,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으로 제작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음



노후된 건물에서 구조적인 라인만 살리고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나타낸 마이네이임이즈존 사옥 어떠셨나요?

노출콘크리트와 최소한의 가구 배치 및 감각적인 소품으로 심플하고 빈티지한 매력이 느껴지는 카페 겸 오피스가 완성되었네요!


에디터 : 집데코 전이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