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40평대 아파트, 부티크호텔처럼 꾸미기

무료견적 신청
도안한라비발디
더홈인테리어
대전 유성구 상대로
시공비 : 4400~4500만원|
스타일 : 모던,심플|
기간 : 28일
더홈인테리어
|042-532-0686
| http://blog.naver.com/lks80733



블랙과 화이트로 모던하고 심플하게 연출한 집입니다. 또한 골드로 포인트를 주어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냈습니다.


긴 복도가 있는 집의 구조적 특징을 이용하여 복도 공간을 지루하지 않게 하였고 기존에 있던 주방 파티션을 없애고 블랙 컬러 도장에 유리 파티션으로 마감하여 개방감과 디자인적인 면을 동시에 잡았습니다.


심플한듯 디테일이 살아있는 40평대 아파트를 소개합니다.




▼시공과정(Design process)






▲ 시공전 (Before)



▲ 시공후 (After)




▲ 투시도




같은 컬러톤의 다양한 소재로 마감한 현관



현관을 처음 들어오는 순간 고급스러움을 연출한 현관입니다. 블랙으로 컬러톤을 맞추었고 차분하지만 여러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바닥은 헤링본 타일마감을 하였고 현관장은 흑경으로 시공하여 좁은 공간을 거울로 좀 더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천장과 벽은 화이트로 깔끔하게 마감하였고, 출입문은 블랙 시트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웜컬러의 조명으로 자칫 차가워보일 수 있는 공간을 아늑한 분위기로 연출하였습니다.



반대편 공간은 작은 벤치와 수납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우드와 화이트로 깔끔하게 마감하였습니다. 또한 바닥에 단차를 주어 자연스럽게 공간을 구분하였습니다.



실내로 들어가는 입구는 유광의 블랙 마감으로 내부공간과의 대비를 주었습니다.




선반으로 수납을 용이하게 한 현관 옆 창고



현관 한켠에 공간을 마련하여 여러가지를 보관할 수 있도록 찬넬선반을 설치하여 공간 활용을 하였습니다.



찬넬선반은 높이조절을 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반대편 벽에는 고정형 선반을 설치하여 수납의 편리함을 더하였습니다.




블랙&화이트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한 복도



두 벽면의 컬러를 화이트와 블랙으로 대비되게 마감하여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또한 천장에는 간접조명과 할로겐을 설치하여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길게 이어지는 벽에는 현관문과 안방으로 들어가는 문입니다. 모두 슬라이딩 도어로 설치하여 낭비되는 공간을 줄였습니다.



현관 중문은 블랙 프레임에 유리로 마감하여 좀 더 개방감을 주었습니다.



현관의 왼쪽 복도 끝에는 방으로 들어가는 문이 있습니다. 좁은 복도를 고려하여 화이트로 깔끔하게 마감하였고 바닥 또한 밝은 우드 강마루로 시공하였습니다.




복도를 지나면 나오는 새로운 공간, 거실과 주방



복도를 따라 들어오면 또다른 느낌의 파티션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없던 파티션을 만들어 독특한 공간 계획을 하였습니다.



복도를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거실이 나오는 재미있는 동선을 볼 수 있습니다.



매립형으로 TV를 설치할 수 있어 훨씬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블랙 우드 필름으로 모던하게 마감한 월플렉스



거실에서는 블랙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여 아트월 월플렉스로 시공하였습니다. 많은 수납이 가능한 월플렉스는 우드 필름으로 심플하게 마감하였습니다.



전체적인 바닥은 밝은 강마루로 시공하였고 기존의 평면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파티션이 없고 주방까지 개방되어있는 형태였지만 블랙프레임에 유리마감을 한 파티션을 두어 주방과 다이닝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연그레이 벽지와 화이트 몰딩, 창프레임으로 거실의 분위기를 화사하게 연출하였습니다.




유리파티션 마감으로 개방감과 공간 분리를 동시에 해결한 주방



질감이 다른 두 가지의 유리로 파티션을 마감하였고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였습니다. 전면이 유리로 되어있기 때문에 답답한 느낌이 없고 되려 집 안의 포인트 역할을 합니다. 또한 파티션으로 주방에서 새어나오는 냄새 등을 차단할 수 있어 기능적인 역할도 톡톡히 해냅니다.



집의 넓이에 비해 조금은 협소해보이는 주방입니다. 하지만 효율적인 공간 계획을 하였습니다. 싱크대는 화이트 타일과 우드 마감으로 빈티지한 느낌을 주었고 고급스러운 골드 컬러의 팬던트 조명을 설치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ㄷ자 형태여서 동선이 편안한 주방입니다. 상판은 화이트대리석으로 마감하였고 상부장과 하부장은 화이트와 진그레이 무광 PET도어로 마감하였습니다. 주방 벽 또한 화이트 타일로 마감하여 공간과 잘 어우러지도록 하였습니다.



주방 또한 블랙&화이트로 모던하게 마감하였고 특히 싱크대 맞은편 붙박이장은 수납을 많이 할 수 있는 펜트리로, 무광 블랙으로 심플하게 마감하였습니다. 조금은 심심할 수 있어 스테인리스 손잡이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다이닝 공간은 골드 컬러의 디자인 조명을 설치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벽의 한쪽 공간에는 냉장고장을 제작하였고 옆에는 보조주방으로 들어가는 출입구가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요청으로 주방등을 좀 더 밝게 LED조명으로 설치하였고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주방입니다.



하부장의 손잡이는 트렌드에 맞춘 북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골드 컬러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제작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주방 옆 보조주방입니다. 간단한 조리를 할 수 있는 공간이고 이 곳 역시 냉장고와 싱크대, 수납공간을 설치하였습니다.




화이트마감과 브라운 강마루로 모던한 느낌을 낸 복도



전체적으로 화이트로 마감하였고 복도 끝 문과 바닥은 나투스 브라운 강마루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차분한 강마루로 공간을 꽉차보이게 하였고 슬라이딩 도어로 좁은 복도의 특성에 맞게 시공하였습니다.




핑크색 벽지로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한 안방




화사한 핑크 톤 벽지와 화이트 붙박이장이 전체적인 공간을 채웠습니다. 붙박이장의 손잡이가 문의 하부를 차지하는 형태의 스틸로 제작하여 세련된 느낌을 주었습니다.



바닥은 어두운 월넛 컬러의 강마루로 마감하였고 욕실과 드레스룸으로 이어지는 출입구가 있습니다.




다양한 컬러로 개성을 살린 방



그레이 톤의 벽지와 화이트 몰딩으로 차분한 느낌을 낸 방입니다. 바닥은 월넛컬러의 우드 타일로 마감하였습니다.



파란색 벽지로 꾸민 방입니다. 바닥은 밝은 우드타일로 마감하였고 사다리꼴 형태의 조명박스를 설치하였습니다.



상큼한 연두색 벽지로 마감한 방입니다.



독특한 분위기의 연보라색 벽지로 마감한 방입니다. 심플한 공간이지만 컬러 하나로 강한 개성을 나타내는 방입니다.




차분한 톤의 고급스러운 마감재를 사용한 욕실



전체적으로 약간은 어두운 톤으로 차분하게 마감하였습니다. 미송원목으로 주문 제작한 다각형의 거울이 설치되어있고 세면대는 블랙 대리석과 우드 패턴이 들어간 수납장으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세면대 밑과 거울 위에는 웜톤의 간접조명으로 더욱 은은함을 주었습니다.




파티션을 활용한 욕실공간



샤워공간과 목욕공간을 파티션을 두어 나누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모노톤으로 차분하게 마감하였고 욕조는 코너에 다각형으로 설치하였습니다. 파티션은 블랙프레임과 어두운 계열의 유리로 마감하여 개방감을 주었습니다.



욕실 문은 블랙으로 마감하였고 골드로 손잡이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욕조의 형태가 조금은 독특하여 공간에 재미를 주었고 블랙 대리석으로 고급스럽게 마감하였습니다.




블랙&화이트 타일로 확실하게 공간을 분리한 욕실



습식공간은 블랙타일로, 건식공간은 화이트 타일로 강하게 대비가 되지만 한 공간에 잘 어우러지도록 연출하였습니다.



건식공간은 화이트 마감에 블랙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문 손잡이는 골드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습식공간은 블랙 타일과 블랙 선반으로 심플하게 마감하였습니다. 해바라기 샤워기를 설치하였고 옆에는 유리파티션으로 공간을 한번 더 분리했습니다.




모노톤의 차분한 느낌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 집입니다. 과하지않고 적절하게 포인트가 들어가 더 멋스러워보입니다. 특히 파티션을 이용하여 공간을 효율적으로 분리하고 슬라이딩 도어를 사용하여 불필요한 공간을 없애 실용성까지 더한 집입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