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잘 되는 집! 복을 부르는 풍수인테리어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새해가 되면 신년 운세나 그 해의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게 됩니다. 예부터 풍수지리는 우리나라 역사와 깊은 관계가 있었죠. 그만큼 터와 가구배치 등이 우리의 일상에 영향을 끼친다고 믿었습니다.


가장 많이 생활하는 주거공간에도 좋은 기운을 받기 위해 다양한 인테리어 시도를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풍수 인테리어는 이것을 꼭 믿어야 한다기 보다는 공간을 새롭게 환기시키면서 새마음 새 뜻을 다진다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좋겠죠?


우리 집에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집의 첫인상이자 복이 오가는 통로는 밝고 깨끗하게 유지하자


현관은 집의 첫인상이기도 하며 기운이 오가는 통로입니다. 때문에 항상 밝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납공간을 넉넉히 마련해 꼭 필요한 물건만 꺼내놓고 나머지는 수납장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분위기의 화이트 톤 현관으로 집안에 좋은 기운을 한껏 끌어들일 것같은 기분이 듭니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생기를 주는 플랜테리어로 공간을 꾸며보세요~



심플한 공간에 컬러 포인트로 입구부터 기분이 좋아지는 현관입니다. 대리석 타일과 골드 손잡이로 고급스러움까지 더했네요~




2. 온 가족과 기운이 모이는 거실은 안락하고 따뜻한 느낌으로 연출해보자


가족이 공유하는 공간이면서 집안 곳곳에 기운을 퍼지게 하는 중요한 거실! 거실도 마찬가지로 깔끔하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과하게 스타일링을 하거나 소품을 두면 기운이 퍼지는 것을 방해하니 스타일링을 할 때도 완급조절이 필요하며 되도록 심플하고 미니멀한 공간으로 꾸미는 것이 좋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있을 것만 있는 미니멀한 거실! 전체적으로 밝은 톤의 마감재와 가구를 배치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밋밋하다는 생각이 든다면 파스텔 톤의 컬러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겠죠?



바닥을 어두운 톤으로 했지만 밝은 조명과 가구 스타일링으로 어둡다고 느껴지지 않는 거실입니다. 곳곳에는 아기자기한 화분을 두어 공간에 생기를 주었네요~




3. 부부가 머무는 침실은 음양의 조화를 이루어 균형을 맞춰보자


주로 잠을 자거나 간단한 취미생활을 하는 침실은 다른 곳보다 조명을 어둡게 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음양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야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베개의 크기는 금전운은 뜻하기 때문에 크고 넓은 것이 좋다고 하네요!




한톤 어두운 마감재와 커튼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한 침실입니다. 숙면을 취할 때 빛이 없어야 좋다고 하죠. 하지만 너무 어두우면 자칫 암울하거나 부정적인 느낌의 공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톤 조절이 중요합니다.



침대 옆 은은한 벽부등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한껏 살려보세요!




4. 관엽 식물로 충돌하는 기운을 상쇄하여 좋은 기운을 돌게 해보자


최근 플랜테리어로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는 분들이 많은데요. 작고 보기 좋은 화분을 곳곳에 두면 주방에 생기를 주고 충돌하는 기운을 상쇄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찬 기운의 냉장고와 뜨거운 기운의 전자렌지는 최대한 멀리 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펜트리를 제작해 깔끔한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화아트 톤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곳곳에는 생기가 가득한 화분을 두어 싱그러운 공간을 연출했네요!



미니멀하면서도 감각적인 화이트 톤 주방에 그리너리한 행잉 플랜트로 주방에 좋은 기운을 가득 담아보세요.




5. 비교적 음기가 차기 쉬운 욕실은 깨끗하게 청소하고 밝게 유지해보자




욕실은 음기가 차기 쉬운 곳이기 때문에 항상 청결을 유지해야하고 욕실 또한 밝은 분위기로 연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변기 뚜껑을 열어놓으면 재물이 새나간다는 설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는 닫아놓는 것이 좋겠죠? 청결을 위해서라도 말이죠.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