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반려견의 행복과 깔끔한 수납을 위한 모던클래식 주택인테리어

무료견적 신청
안성주택
(주)신명마루
경기 안성시 원곡면 지문북길
스타일 : 믹스&매치,북유럽,엔틱,클래식|
기간 : 60일
(주)신명마루
|02-537-6876
| www.quick-step.co.kr



클래식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선호하시나요? 보통 일반적으로 19세기까지의 양식을 총칭해서 클래식이라 부르는데요. 클래식 스타일은 서양의 전통적 양식을 뜻하며, 기품있고 격식을 차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클래식 인테리어는 시대를 막론하고 우아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있어서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클래식 인테리어가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세미 클래식 인테리어를 추천합니다. 세미 클래식은 다소 과할 수 있는 클래식 인테리어에 모던하고 트렌디한 감각을 더해 한층 산뜻하고 우아한 분위기로 집 안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번 소개해드릴 집은 준공된 지 15년된 평범한 단독주택을 거주자의 니즈에 맞춰 모던스타일을 가미해 모던함과 우아함이 공존하는 ‘세미클래식’ 컨셉으로 새롭게 리모델링한 프로젝트입니다. 천장이 낮고 구조적으로 많은 부분을 바꿀 수 없어 얇은 몰딩의 웨인스코팅으로, 천장은 무몰딩으로 시공하여 두텁고 무거운 느낌을 피하고, 엔틱한 가구와도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해 세미 클래식한 분위기를 완성한 집입니다. 함께 보러 가실까요?




HOUSE PLAN

위치 안성시 원곡면 지문북길

공사면적 350.53㎡ (106,04평)

용도 및 규모 단독주택 (2층)

주요마감내역

바닥 2층 마루 거실 및 방-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 SIG4764(Brushed Oak Beige), 1층 마루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 SIG4763(Brushded Oak Natural), 2층 주방 마루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 MUS5494(Botanic Concrete)


벽체 공용부(주방,거실)-페인트SH S 0300-N(0001A) Milk white, 웨인스코팅 데코몰딩, 나머지 방-실크벽지 82533-03 베스띠(소프트코튼/연한그레이)


주방 벽/천장-페인트, 벽 미드웨이-포세린타일(600*1200), 싱크입수전-LIDDEL KOREA GS-4022 BRUSHED NICKEL, 싱크볼-백조 사각싱크볼, 상판-칸스톤 원터워킹 RU657(화이트) W3050*L1400*12T, 후드-매립형 히든후드, 제작가구-고급도장가구, 시스템 팬트리선반, 냉장고장, 주방 상하부장 등


욕실 벽/바닥-포세린타일(600*600, 600*1200), 벽매립 욕조 샤워수전-LIDDEL KOREA GWS-7019(니켈), 벽매립 샤워수전-LIDDEL KOREA GWS-7019-1(니켈), 벽매립 세면수전-LIDDEL KOREA GW-7017(니켈), 욕실악세서리(휴지걸이,수건걸이, 옷걸이-니켈), 양변기-일체형비데 아메리칸 스탠다드, 벽세면대-아메리칸 스탠다드 Wave S., 언더볼 세면대(스텐), 욕실장 가구제작, 타일 졸리컷 시공, 하이막스 대리석 욕실재료분리대, SMC 천장, 욕실거울(상부조명), 욕실파티션(강화유리)


전기 T5 가구 간접매입등, 센서등, LED 다운라이트, 스포트 트랙형 2구 다운라이트(전구색), 뉴 버스커 12등 팬던트, 스피아노 아론 132*33 월넛 목재실링팬, 헨더 LED 벽부등(전구색), 재실감지센서, 스위치 콘센트(CD관, 전선 등)


기타 시공 및 하드웨어 천장루버 시공, 포켓슬라이딩도어 885*2200 (손잡이타공, 라왕문틀 포함), 현관중문 3연동도어, 주방터닝도어, 도무스 도어핸들, 슬라이딩 하드웨어 헤펠레 댐핑, 슬라이딩도어 도어락(엣지풀 포함), 드레스룸 유리상판 524*2125 등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란? : 벨기에산 친환경 바닥재 브랜드로, 여러 기능을 보유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유니클릭 시스템(Uniclic System)을 통해 제품을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고, 물에 대한 취약성을 줄이는 프레스 베벨 기술을 활용하여 100%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스크래치가드(Scratch Guard) 기술을 적용하여 스크래치와 얼룩에 대한 저항력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식물성 오일 기반으로 만들어진 특수 언더레이는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을 17~18dB을 저감해 준다.




△ 평면도





목재루버와 웨인스코팅으로 모던클래식 느낌을 살린 리빙룸



천장 목재 루버와 화이트 도장의 웨인스코팅 인테리어로 깔끔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살린 리빙룸입니다. 전체적으로 천장이 2.6m 정도되는 높이로, 오리지널 바로크풍의 클래식한 두터운 몰딩을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구조가 아니였기 때문에 전체 천장은 무몰딩으로 계획하였고, 거실, 주방 등 공용부의 경우 가급적 얇은 몰딩을 사용해 웨인스코팅으로 클래식한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시공 전


△시공 후


전체 주등은 매입등 혹은 다운라이트 위주로 계획하였으며, 특히 거실의 경우 구조적으로 바꿀 수 있는 부분이 많지 않아 기존에 움푹 들어가 있던 우물천장을 목재 루버를 달아 새롭게 디자인하였고, 공기의 순환을 도우면서 디자인적으로도 포인트가 되는 실링팬을 특화 요소로 설치했습니다.



2층 거실과 모든 방의 마루는 함께 사는 반려동물 비숑이 마음껏 뛰어다녀도 찍힘이나 스크래치, 소음 등에 걱정없는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SIG4764 Brushed Oak Beige)를 시공했습니다.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소재에 100% 방수와 스크래치에 강하며, 스팀청소도 가능하고 얼룩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어 유지관리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원목마루만큼 텍스쳐가 자연스러운 광폭마루에 색감까지 뛰어나 고급스러운 디자인 연출이 가능합니다.




석재스타일의 꽃무늬가 인상적인 광폭 타일마루를 사용한 모던한 주방



거실에서 안쪽으로 들어오면 주방 공간으로 이어집니다. 주방은 거실과 달리 색다른 느낌을 주기 위해, 유럽에서 선호도가 높고 100% 방수가 되는 석재 스타일의 화이트그레이톤의 타일마루를 사용했습니다.


△시공 전


△시공 후


다운라이트와 팬던트 조명, 미드웨이 간접조명을 사용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주방의 상하부장 사이 미드웨이 부분은 포세린 600*1200 각 타일을 사용해 시공했습니다.



주방가구는 전부 도장가구로 제작했습니다. 특히, 수납부분은 거주자의 니즈를 섬세하게 반영하여 꼼꼼하게 설계되었는데요.



하부장의 경우 사용의 편리함을 위해 서랍형태로 만들었고, 인덕션 끝까지에 있는 하부장은 일반형 앙념장보단 좀 더 넓은, 와이드가 실제 20cm 정도되는 서랍장으로 계획해 수납을 용이하도록 했습니다.





보관할 주방물품의 크기와 양을 충분히 고려하고 사용할 용도에 맞도록 2단, 3단 서랍 등 서랍 내부를 짜임새 있게 구성함으로써 수납력을 높여주었습니다.



2층 주방마루는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MUS5494 Botanic Concrete) 제품을 사용해 시공했습니다. 화이트 도장의 웨인스코팅과 석재 느낌의 그레이톤 타일마루, 앤틱한 펜던트 조명과 가구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모던함과 클래식이 공존하는 주방으로 탄생했습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는 김치냉장고를 보관할 수 있도록 여닫이로 개폐가능한 양문도어의 붙박이장을 설치했습니다. 양문도어 옆에 기존 세탁실로 활용되었던 공간은 펜트리 건식공간으로 바꿔주고 시스템 선반으로 계획했습니다.




포세린타일과 매립수전으로 고급스럽게 연출한 욕실


△시공 전


△시공 후


욕실은 전부 매립수전을 사용하였고, 포세린 600*600 각 타일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기존 욕실에서 샤워파티션만 넣는 형태로 계획하였고, 거울은 시공 전에 거울 설치 부분을 미리 염두해두어 전부 벽에 매입되도록 설치했는데요, 슬림하면서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웨인스코팅 디자인으로 클래식하게 연출한 안방



웨인스코팅과 앤틱가구가 조화를 이루는 클래식한 안방입니다. 안방은 마스터 베드룸이지만 기존에 욕실, 드레스룸이 제대로 갖춰져있지 않았는데요. 이에 별도의 설비공사를 통해서 건식세면대, 세미드레스룸까지 추가로 구성해 공간을 재구성했습니다.



안방에서 이어지는 건식세면대 또한 공용욕실과 동일하게 매립수전과 포세린 타일(600*600)로 시공하였고, 거울도 벽에 매립되도록 계획했습니다. 바닥은 100% 방수라 물에 강한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SIG4764, Brushed Oak Beige)로 시공했습니다.



세미 드레스룸에는 붙박이를 설치하면서 약간의 가벽도 함께 설치해 완충되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드레스룸 장 중에 하나는 가방이나 소품을 바깥 전면에서도 잘 보이도록 디스플레이 할 수 있게 유리프레임 도어를 설치했습니다.




화이트 도장으로 깔끔하게 연출한 웰컴공간


△시공 전



△시공 후


기존 2단 여닫이 도어를 그레이 톤의 3연동 중문으로 설치해주고,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으로 도장 마감하여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공간을 연출해주었습니다. 현관 벽 쪽에 잡지를 진열해놓을 수 있는 선반과 작가 하태임의 그림 액자로 디자인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시공 전



△시공 후


집에서 다양한 기구로 운동을 즐겨하는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맞춰, 1층 공간은 홈트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1층 마루는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 (SIG4763 Brushded Oak Natural)로 시공하였고, 화이트 도장으로 깔끔하게 마감했습니다.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신명마루



에디터 : 집데코 지예진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