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4년된 아파트가 하이엔드 공간으로 재탄생! 50평대 랜선 집들이

무료견적 신청



여러분은 어떤 인테리어로 집을 리모델링하고 싶은가요?

'모던한 디자인을 선호하지만 클래식한 분위기도 연출하고 싶고..'

'심플한 게 깔끔해서 좋을 것 같은데 다소 심심할까 걱정이고...'

이처럼 본인이 선호하는 것과 원하는 것이 다양할 경우에는 한 가지 콘셉트의 인테리어를 결정하기가 참 어려운데요. 이런 복합적인 요소들을 한데 어우르게 담아내는 것이 좋은 인테리어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프로젝트는 1999년에 지어진 24년 된 오래된 아파트에 단점을 보완할 요소들은 담아내고 다양한 종류의 디자인 요소를 적절히 걷어내어 센스 있게 꾸며낸 공간입니다. 오래된 아파트가 가진 평면적인 구조를 주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효과적인 구조 변경은 물론 고품격 마감재 사용으로 고급미를 더했는데요. 모던풍의 클래식한 인테리어를 선호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올드해 보이는 경향이 있어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이번 프로젝트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OUSE PLAN

위치 서울시 양천구 목동동로

공사기간 약 5주

규모 178㎡ (54평)

주요마감재

벽지/타일/바닥 PA6672 (BEIGE) 600*600, PA6673W (GREY) 300*600, 비얀코타일 (오로라 유광) 800*600, 아덱스 라이트그레이 241, 아덱스 베이지 249 등

욕실/악세서리 변기 아메리칸 스탠다드 플랫일체형 플랫 사각, 세면수전 더죤테크 빅토리아 단101 크롬, 샤워수전 아메리칸 스태다드 FC5785 큐브해바라기샤워, 수건걸이 바노테크 VA-8701, 샤워부스 코너선반 바노테크 VA-100ST, 변기 아메리칸 스탠다드 플랫일체형 플랫 라운드, 세면수전 더죤테크 하프 단101골드, 샤워수전 더죤테크 빅토리아샤워 301 골드, 수건걸이 바노테크 VA-501 AG, 휴지걸이 더죤테크 6011 골드 휴지걸이 등

하드웨어 및 기타 방문경첩 (범진) 골드, 도무스 방문손잡이 905 PVD - DOMUS, 문틀형 도어스토퍼 골드(우경), 도어체크 클로저, 안전고리 막대형, 판손잡이 BP-330, BR133 골드유광 손잡이, 도무스 SH30 BC 슬라이딩 포켓도어 손잡이, 가구손잡이 던힐라운드 L, 바닥 무턱 도어스토퍼, 리드볼 빠지링 등 등



▲공사전 평면도


▲공사후 평면도




데드스페이스는 줄이고 개방감은 높이고! 효율적으로 구역을 나눈 현관


▲시공전


▲시공후


현관과 집의 내부 공간을 분리하고 싶지만 협소한 현관이 더욱 답답해지진 않을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투명 중문으로 내외부 공간을 분리하고 개방감을 높인 해당 사례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관 입구 맞은편 공간에는 전신 거울을 설치하여 공간감 확장 및 편의성을 높였고, 공간에 들어가는 자재들을 모두 통일하여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현관을 연출했는데요. 신발은 물론 자잘한 짐 보관이 가능한 수납공간을 전체적으로 배치하여 실용성을 더했습니다.



클래식한 멋이 돋보이는 웨인스 코팅 마감의 투명 중문을 거실과 이어지는 공간에 설치하여 밋밋한 공간에 포인트를 더했고 사적 영역 진입로를 분리해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모던 클래식 무드의 정석! 깔끔한 마감과 센스 있는 포인트 요소가 돋보이는 거실


▲시공전


▲시공후


거실과 주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배치하여 개방감이 돋보이는 거실입니다. 기존의 방이 위치했던 공간은 구조변경을 통해 주방으로 자리 잡았고 벽체를 제거한 거실은 개방감과 편의성이 높아졌는데요. 특히 사적 영역인 침실의 경우, 레이아웃 변경 덕분에 프라이빗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실 천장에는 냉방기능을 높이고 공기 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링팬을 설치하여 효율성을 높였고 주방과 이어지는 거실 중앙에 안락한 소파와 암체어를 배치해 부분적으로 공간의 영역을 분리했습니다.



거실의 전체적인 마감을 반듯하고 깔끔하게 딱 떨어지는 라인으로 연결한 덕분에 한층 더 정돈되어 보는데요, 특히 라인 조명과 무몰딩 매립 조명 덕분에 밤에는 안락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 깊은 공간입니다.



침실로 이어지는 면적의 벽은 웨인스 코팅으로 마감한 양문형 도어를 설치하여 다소 밋밋한 벽에 고급스러운 멋을 더했고 클래식한 무드를 자아냈습니다.




클래식한 요소들이 결합되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재탄생한 주방


▲시공전


▲시공후


거실 너머에 자리 잡은 주방은 조리 공간이 넉넉한 아일랜드를 설치하여 11자형 레이아웃을 구축했고 그 옆에 다이닝 테이블을 배치해 효율적인 동선을 완성했습니다.



벽과 맞닿은 정면 공간은 전체적으로 화이트로 마감하여 시각적으로 공간감을 확장하였고 아일랜드에는 중문, 침실 양문형 도어와 동일한 고급스러운 네이비 컬러를 입혀 톤앤매너를 유지했습니다.




고급미 필승 조합! 네이비와 실버로 포인트를 준 거실 욕실


▲시공전


▲시공후


심플한 실버 컬러의 거울 프레임과 수전, 짙은 네이비 계열의 가구가 한데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거실 욕실입니다. 대리석 문양의 면적이 넓은 베이지 타일로 바닥과 벽면을 동일하게 마감하여 공간감을 넓혔습니다.




심플한 배치, 단정한 디자인 요소, 포근한 조명 연출 3박자를 고루 갖춘 침실


▲시공전


▲시공후


클래식한 양문형 도어 너머로 자리 잡은 침실입니다. 정면 벽에는 따뜻한 색감의 짙은 우드로 마감된 루버디자인 침대 헤드로 포인트를 주었고 쉼에 집중할 수 있는 조명 연출까지 더해져 포근하고 단정한 공간이 완성되었습니다.



침실 옆으로는 드레스룸, 욕실로 이어지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벽면에 액자 레일을 설치하여 상황에 따라 원하는 그림을 연출할 수 있는 소담한 갤러리 영역을 마련한 점이 인상 깊습니다.




라벤더 컬러와 골드 요소의 만남! 침실 욕실



산뜻한 라벤더 컬러로 마감한 가구와 은은하게 빛나는 골드 요소들이 한데 어우러져 멋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침실 욕실입니다. 협소한 공간에 포인트 요소들이 가미되어 시각적으로 답답한 부분을 해소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주)위드디자인인테리어




에디터 : 집데코 송미미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