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한강뷰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54평 아파트 리모델링

무료견적 신청


'공간'이란 사전적 의미로 영역이나 세계를 이르는 말, 혹은 아무것도 없는 빈 곳을 뜻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프로젝트는 '공간'을 집주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늘리고, 무겁게 자리 잡았던 불필요한 요소들은 덜어내는 작업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집입니다. 특히 파노라마로 한강뷰를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을 온전히 누릴 수 있게 주방 레이아웃을 바꾼 점이 인상적인 곳인데요. '세련된 미감은 물론 공간별 개념이 정직하게 균형 잡힌 54평 아파트 리모델링' 과정을 함께 만나보시죠.



HOUSE PLAN

위치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212

공사기간 35일

규모 165.29㎡(50평)

주요공사내역

전체철거(바닥, 우물천장, 일부 가벽 등), 전체 타일공사, 필름/도장공사, 가구제작 및 설치(현관, 침실, 주방, 보조주방), 시스템에어컨 설치

주요마감내역

벽/바닥/타일 gru-6003 (라이트그레이) / 도배 LG 베스띠 안방 : 82476-02 / 방2개소 : 82506-02 /마루 구정마루 누크 화이트

욕실/액세서리 대림&히든바스 욕실세트(샤워부스형), 대림&히든바스 욕실세트(카운터세면기, 욕조형), 양변기 DC-212 / 세면기 탑볼세면기

가구/가구하드웨어 주방 리바트 L100 ㄷ 자 샌드베이지+크림치즈(절수페달 포함), 침실 한솔 홈데코 화장대 (크림화이트, 하부장 최하단 얕게 장설치), 한솔 홈데코 붙박이장 크림화이트, 현관 한솔 홈데코 신발장(전체거울, 하부띄움, 간접조명) 크림화이트, 복도장 거울도어 교체

기타 LG or 삼성 (기존제품 동일브랜드)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4 in 1, 현관 중문 베리굿도어 비대칭양개형 슬림도어 화이트, 발코니 도어 베리굿도어 포켓2연동 슬림도어 화이트




자연의 요소를 도회적으로 재해석한 세련된 분위기의 현관


▲시공전


▲시공후


집의 첫 발을 내딛는 특별한 공간인 현관은 사람이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3요소 '빛과 돌, 물'처럼 자연 요소에서 영감을 받아서 연출했는데요. 물처럼 공간을 투영하는 반사 재질의 흑경과 유리 중문, 돌과 비슷한 질감의 포세린 타일, 간접 조명으로 이루어 도회적이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특히 한 면이 양쪽으로 개방 가능한 중문을 두어, 생활의 편리함도 챙겼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한 요소입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레이아웃 속에 빛나는 파노라마 한강뷰! 매일이 새로운 거실


▲시공전



▲시공후


공간 배치에 중요한 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사람의 시선이 닿는 곳에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 말인 즉, 시야를 가리는 불필요한 요소는 줄이고 깔끔하게 공간을 유지할 수 있게 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가족 구성원의 동선이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거실 공간은 특히 이 점을 신경 써야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현관에서 거실로 이어지는 공간은 모두 그레이 톤의 고급스러운 포세린 타일로 전체 마감을 하여 관리를 용이하게 했고 공간의 통일성을 주었습니다. 또한, 파노라마 한강뷰를 감상할 수 있는 거실의 장점을 부각하기 위해 시선을 거스르는 TV전선들과 시스템 에어컨을 모두 히든으로 작업한 점이 포인트입니다.



거실 천장은 기존에 있던 우물천장 사이즈를 확장하여 개방감을 주었고 각 면에 간접 조명을 매입하고 곳곳에 할로겐 조명을 수놓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또한 주방-다이닝-거실로 이어지는 공간 중앙에 소파를 배치하여 공간을 구획했습니다.




눈길이 가는 곳 모두 포토 스폿! 공간의 전형성을 탈피한 주방


▲시공전


▲시공후


'벽이 있었는데요, 없어졌습니다?!' 주방과 거실을 가로막고 있던 가벽을 철거하여 오픈형 주방을 완성했습니다. 현관에서 복도로 이어지는 사선 공간 너머로 시야를 가로막는 벽 대신 대면형 주방이 배치되어 공간의 전형성을 탈피하고 효율적인 동선을 이룬 점이 특징입니다.



주방 가구는 집 안 전체를 잇는 그레이 포세린과 같은 질감의 다크 스톤 색상으로 마감하여 톤온톤 인테리어를 완성했습니다.



개수대 위치를 거실과 다이닝을 대면해서 바라볼 수 있게 배치하여, 그림처럼 펼쳐진 한강 뷰와 거실에 옹기종기 모여 있는 가족들의 모습을 보며 행복감을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가벽 철거와 개수대 위치만 변경했을 뿐인데 누리는 행복의 크기가 달라진 점이 매우 인상적인 공간입니다.




미니멀한 공간에 화려한 포인트로 시선 집중! 여백의 미가 매력적인 다이닝



전체적으로 마감재를 통일해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천장에 화려한 펜던트 조명을 매치하여 포인트를 준 다이닝 공간입니다.




모던함의 정석! 베이지&블랙으로 고급스럽게 연출한 거실 욕실


▲시공전


▲시공후



욕실 전체를 무광 베이지 포세린 타일로 마감하여 공간의 개방감을 더했고 세면대와 양변기를 제외한 욕실 가구에 블랙 컬러의 요소들을 곁들여 세련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거울로 마감한 상부장 하단에는 간접조명을 매입하여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공간의 통일성과 활용도를 극대화한 침실


▲시공전


▲시공후



베이지 컬러의 벽지, 집의 전체적인 마감재와 비슷한 톤의 스톤 재질 가구, 안락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우드 마감의 모션 베드를 매치하여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 침실입니다.




침실에서 욕실로 이어지는 공간에 화이트톤의 미니멀한 파우더룸을 마련하여 공간의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호텔 욕실 부럽지 않은 세련된 분위기의 침실 욕실




공간의 무게감을 주는 짙은 그레이톤의 타일로 전체를 마감하여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 욕실 공간입니다. 개수대 영역은 상부장 대신 하부장을 배치하여 시야를 넓혔고 양변기 위로 상부장을 추가 부착해 편의성도 챙겼습니다.




효율적인 가벽 배치로 공간의 편의성을 높인 자녀방


▲시공전



▲시공후



프라이빗한 작업 공간을 원하는 자녀를 위해 문에서 제일 떨어진 영역에 가벽을 설치하여 집중력을 높인 작업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가벽을 전체적으로 채우지 않고 책상과 컴퓨터 높이에 맞게 분리하여 답답함은 줄이고 편의성을 더한 점이 특징입니다.



▲시공전


▲시공후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원하는 자녀를 위해 침대 옆에 미니멀한 가벽을 세워 영역을 나눴습니다. 공부하는 영역과 휴식을 취하는 영역을 가벽으로 분리해 효율성을 더한 점이 특징입니다.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용테리어디자인



에디터 : 집데코 송미미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