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알뜰살뜰 공간을 활용한 카페같은 19평 집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www.zipdeco.co.kr


'작은 집이어도 아일랜드 키친이 갖고싶어요!', 'TV 대신에 북카페처럼 책장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취향 확실한 부부의 알뜰살뜰 공간 변신기를 소개합니다.


정자동에 위치한 19평 아파트 리모델링 프로젝트로, 블랙 컬러의 모던함과 우드와 벽돌의 빈티지한 느낌이 더해진 카페같은 공간이 탄생했는데요.


빛바랜 화이트 컬러의 단조로웠던 공간이 어떻게 변했는지 보러 가시죠!




블랙&화이트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한 현관


▲시공 전


▲시공 후


화이트 컬러의 낮은 신발장은 블랙의 키큰장으로 변경하여 최대한 수납공간을 확보하였고, 하단에 간접 조명을 설치해 시각적으로 공간이 확장되어 보이면서도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했습니다.




수납 공간은 넉넉히! 분위기는 카페처럼! 특별한 거실


▲시공 전


▲시공 후


거실은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한쪽 벽면에 하부수납형 붙박이 소파를 설치하고 상부엔 블랙과 우드를 조합한 선반을 조성했습니다.



▲시공 전


▲시공 후


벽면에는 우드와 파벽돌을 사용하여 빈티지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또한 발코니 쪽에 폴딩도어를 설치하여 필요에 따라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수 있도록 했습니다.



▲시공 전


▲시공 후


거실에서 주방까지 이어지는 바닥은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의 타일을 시공하여 통일감과 무게감을 주었고, 거실 한 켠은 책과 소품 등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꾸밀 수 있도록 선반형태의 디스플레이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효율적인 설계로 만족도 높은 주방


▲시공 전


▲시공 후


주방은 기존에 낡았던 조리대를 철거하고 화이트톤의 심플한 조리대로 교체하였으며, 블랙 컬러의 파티션을 설치하여 거실과 주방을 분리시켜줬습니다.


그리고 주방 옆의 다용도실을 없애고 냉장고장을 만들어 부족한 수납공간을 추가로 조성하였고 현관과 가깝긴 하지만 아일랜드 식탁을 추가로 설치해 좁은 주방의 공간 활용도를 높여줬습니다.




밋밋했던 공간이 멋스럽게 변신! 침실


▲시공 전



침실은 창호 프레임과 걸레받이를 블랙 컬러로 변경하여 무게감을 더했습니다.



▲시공 후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한쪽 벽면에 붙박이장을 설치하였고, 좁은 침실을 넓어 보일 수 있게 하는 반사 효과를 응용해 붙박이장의 도어를 그로시재질의 도어와 거울 미닫이 도어로 계획했습니다.




모노톤 구성으로 깔끔하게 변신한 욕실


▲시공 전


▲시공 후


낡고 지저분한 욕실은 벽과 바닥 모두 그레이 컬러의 타일을 통일되게 사용하여, 넓어보이면서도 멋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공간이 완성되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