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남다른 디테일로 시크미 장착!24살 아파트

무료견적 신청
문촌마을17단지신안
디자인서우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로
시공비 : 5400~5500만원|
스타일 : 모던|
기간 : 30일
디자인서우
|031-919-3038
| designseowoo.co.kr



디테일을 살려 공간의 품격을 높인 블랙&화이트 인테리어


블랙&화이트 인테리어는 깔끔하면서도 질리지 않아 꾸준하게 인기있는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것은 컬러 뿐만 아니라 완성도와 함께 어떤 마감재를 사용하는지, 어떤 사공방법으로 했는지 등이 굉장히 중요한 요소인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집은 모노톤이지만 각각의 다른 톤과 질감으로 마감한 공간에 세심한 디테일이 살아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는 공간입니다. 또한 수납공간을 극대화하여 깔끔하고 알찬 수납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4년 된 오래된 아파트에서 곳곳에 디테일을 살려 시크하면서도 우아한 38평 블랙&화이트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평면도


시공내역 도배(실크벽지), 전기LED공사, 바닥(거실-헤링본 강마루, 방-일반 강마루, 발코니-헤링본 우드타일), 현관중문(금속맞춤제작), 주방(제작가구), 침실(슬라이딩 붙박이장 제작), 현관장(제작가구), 욕실, 발코니(폴딩도어), 현관(마블타일), 커튼, 우드블라인드, 전체 섀시교체(LG super save 3)




맞춤 제작 가구로 한층 고급스러워진 아늑한 분위기의 현관



화이트 톤 공간에 자체 제작한 무광 브라운 컬러의 현관장과 현관 중문을 설치하여 고급스럽고 아늑한 분위기의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매입등과 간접조명으로 빛이 은은하게 퍼져나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블랙 프레임의 맞춤 제작한 중문과 심플한 조명으로 포인트를 준 모던한 분위기의 복도



블랙 프레임에 유리 마감으로 맞춤 제작을 한 비대칭 양개도어는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소음이나 먼지를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손잡이를 길게 제작하여 어린 자녀도 쉽게 열 수 있도록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욕실 문은 따듯한 밀크 톤의 올리브 컬러를 사용하여 밝은 톤이지만 차갑지 않은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다른 문도 같은 컬러로 통일하여 전체적으로 안정감을 주었습니다.




밝은 화이트 톤 벽지와 헤링본 강마루 마감으로 깔끔하고 내추럴하게 완성한 거실


▲시공전


▲폴딩도어 설치 전 이미지


화이트 톤 실크벽지 마감과 화이트 우드 헤링본 마감으로 내추럴하고 깨끗한 공간으로 거듭난 거실입니다. 발코니창은 폴딩도어로 마감하여 언제든지 개폐가 가능하도록 했고 열었을 때는 확장감이 극대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천장에는 LED등과 함께 벽을 따라 은은한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때에 따라 시크한 느낌, 우아한 느낌 등 각각의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맞춤 제작한 주방 가구로 수납력을 높인 시크한 모노톤의 주방


▲시공전



전체적으로 주방 또한 거실과 같은 마감을 한 주방은 공간에 맞게 맞춤가구로 제작하여 협소한 공간에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바닥과 마찬가지로 벽에도 헤링본 마감을 하여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상부장은 한쪽에만 설치하여 개방감을 살렸고 주방 벽은 헤링본 마감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슬라이딩 도어로 제작한 붙박이장에 파우더룸이 함께?!


▲시공전



발코니가 있어 더욱 개방감이 드는 부부침실은 화이트우드 강마루 마감과 차분한 그레이 벽지 마감으로 편안한 수면을 돕습니다.



기존에 있던 붙박이장을 살려 슬라이딩 도어로 교체 후 안쪽에는 작은 파우더룸을 마련한 부부 침실입니다. 따로 공간을 마련하기 어려운 분들에게는 꿀팁이죠?




청량감이 있는 벽지 마감으로 산뜻한 분위기의 방



산뜻한 블루 계열 벽지 마감으로 공간에 청량감을 준 방입니다.




비앙코 타일 마감과 블랙 포인트로 고급스럽고 우아한 공용욕실


▲시공전



우아하고 고급스러움의 대명사인 마블 타일 마감으로 완성한 모던 스타일의 공용욕실입니다. 바닥은 일명 그물 타일 마감으로 감각적인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욕조가 있는 쪽에는 파티션으로 공간을 구분해주었고 수납할 수 있는 선반을 제작하여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화이트 톤 공간에 욕실 액세서리를 블랙으로 맞추어 포인트가 되도록 했습니다.




고급스러운 질감의 그레이 타일 마감과 은은한 간접조명으로 완성한 부부 욕실


▲시공전



기존 욕조를 과감히 없앤 후 유리 파티션을 설치하여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부 욕실입니다. 고급스러운 그레이 타일 마감과 은은한 조명의 조화가 멋스러운 공간입니다. 젠다이 옆에는 스프레이건을 따로 설치하여 욕실 청소를 좀 더 쉽게 할수 있습니다.




거실과 바닥 높이를 맞추어 확장감을 극대화 한 발코니


▲시공전



거실과 같은 헤링본 마감으로 통일감을 주면서도 컬러와 질감을 다르게 하여 자연스러운 공간 구분을 해주면서도 발코니 바닥과 거실 바닥의 높이를 맞추어 확장된 느낌을 더했습니다. 천장에는 독특한 종 모양의 레일 조명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