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비즈니스 센터,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무료견적 신청
아시아나그룹 비즈니스센터
마이네임이즈존
서울 서초구 양재대로2길
시공비 : 16000~17000만원|
스타일 : 모던,심플|
기간 : 40일
마이네임이즈존



이곳은 아시아나그룹의 비즈니스 센터인데요. 2층은 두 개의 세미나실과 VIP 룸 섹션으로 이루어져 각종 세미나 또는 교육공간으로 활용되는 공간이고 3층은 2층 비즈니스 센터의 연장선으로 카페 라운지 (Cafe Lounge) 공간입니다.

두 개의 층은 모두 화이트와 그레이 톤의 모던하고 미니멀한 콘셉트로 연출했습니다.




2층 세미나 & 교육공간



부드러운 곡선의 라인이 돋보이는 대강의장





많은 인원이 참석하게 되는 대강의장은 기존에 있던 천장 텍스를 철거하고 화합과 소통의 이미지인 원형의 형태를 천장에 조명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집중되는 공간을 위하여 공간 한쪽으로 시선이 쏠릴 수 있도록 좌석의 배치가 이루어졌으며 우드와 화이트, 블랙으로 조화스러운 세미나실로 완성되었습니다.





바닥에는 우드와 어울리는 에폭시를 시공했고 곳곳에 간접조명을 설치해 은은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곡선의 간접조명으로 은은함을 더한 소강의장



소규모의 인원으로 이루어지는 소강의장은 천장에 곡선으로 단차를 주어 간접조명으로 편안하고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유기적인 라운드 벽면으로 구획한 미팅공간&VIP룸




이곳은 비즈니스의 연장선으로 연출된 미팅 공간 겸 휴식공간으로 미니멀한 디자인에 유기적인 라운드 효과를 더하여 자연스러운 동선을 유도하였습니다.

또한 프라이빗한 VIP 룸은 동스텐 소재의 금속으로 유리부스를 제작하여 고급스럽고 아늑한 공간으로 완성하였습니다.




3층 Cafe Lounge



행사 및 친목도모를 위해 마련된 카페 & BAR




3층은 직원들의 친목 및 휴식을 위한 Cafe & Bar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창가 쪽에는 대형 빔 프로젝터를 설치하여 각종 프로모션이나 행사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하였고, 넓은 홀 공간에는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좌석을 확보했습니다.

여기에 벽체를 따라 유기적인 라인의 붙박이 의자를 시공하여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바닥에는 빈티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에폭시를 시공하였고 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우드와 베이지 톤의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하여 조화롭게 연출하였습니다.




자유로운 분위기의 야외 테라스





3층 외부의 건물 옥상에는 야외 테라스와 연결되어있어, 단체 활동이나 오픈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우드 테라스, 잔디, 등으로 구성된 이곳은 딱딱한 비즈니스적인 분위기를 탈피한 개방적인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세미나 및 교육공간이 주를 이루는 비즈니스 공간을 생각하면 딱딱하고 지루한 사무적인 분위기가 바로 떠오르는데요.

이곳은 자유로운 곡선의 라인과 간접조명을 활용하여 경직되고 무겁지 않은 부드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이끌었습니다.

휴식을 위한 개방적인 공간도 마련하여 일을 하면서도 재충전할 수 있는 공간이 된 것 같네요!


에디터 : 집데코 이예지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