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곰팡이 제거와 단열 시공으로 클린홈!

무료견적 신청
(주)대민아이디
(주)대민아이디



깨끗한 집 대신에 곰팡이로 오염된 집안에 들어섰을 때, 찝찝하고 눅눅한 듯한 느낌을 받은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결로 및 단열의 문제 그리고 공기오염이나 건물의 하자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곰팡이는 그대로 방치하면, 실내에 곰팡이 균이 번식하여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집은 곰팡이의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단열을 보강하며 깨끗하게 변신하였으며 화려한 스타일링과 미적인 감각보다는 기능적인 부분에 중점을 둔 실용적 인테리어를 진행했습니다.




결로로 인해 발생한 곰팡이 제거가 시급한 시공 전 현장!





곰팡이 제거에 가장 큰 중점을 둔 시공 전 사진입니다. 곰팡이는 대부분 결로 문제에서 비롯되는데요. 결로 현상은 집안의 내부 온도와 외부 온도의 차이가 커졌을 때 발생하는 이슬 맺힘 현상을 말합니다. 벽지를 모두 뜯어내고 단열 보드 시공을 통해 곰팡이를 말끔하게 제거하는 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기본 스티로폼 단열재를 사용하지만, 값비싼 특수 압축 보온 최고급 자재인 '아이소핑크' 단열재를 시공하여 결로 현상의 문제를 보완했습니다.

스티로폼의 일종인 아이소핑크는 일반 스티로폼보다 얇아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수분을 흡수하지 않아 습기에 강합니다. 또한 열전도율이 낮아서 단열성능도 우수하다고 하네요. 때문에 습도에 취약한 집안에 시공하면 결로로 인한 곰팡이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중문으로 포인트를 준 현관



현관은 따뜻한 색감의 우드로 붙박이장과 중문을 시공했고, 중문에는 블랙 프레임의 디테일이 추가되어 고풍스러운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바닥에는 밝은 우드 컬러의 폴리싱 타일을 시공하여 전체적인 분위기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발코니 확장으로 시원한 시야를 확보한 거실





20평대 공간이지만 발코니를 확장하여 훨씬 넓고 시원해 보이는 거실을 완성했습니다. 월넛 마루로 무게감을 잡아주고, 현관에 사용했던 동일한 우드 컬러를 사용하여 창과 문의 프레임에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기존의 촌스러운 꽃무늬 벽지를 제거하고 산뜻한 블루 컬러의 벽지를 도배하여 집안 전체에 화사함을 더해주네요.




아일랜드 테이블의 시공으로 공간 활용에 효율적인 주방





수납 형태의 파티션으로 구분된 주방은 식탁이 겸용되는 아일랜드 가구를 시공하여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했습니다. ㄷ자 구조로 이루어져 있고, 하부장에는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주방 뒤편에 위치한 다용도실



주방 뒤 쪽의 다용도실 내부에도 곰팡이의 문제가 심각했었는데요. 기존의 단열재로 사용된 스티로폼을 철거하고 아이소핑크로 시공하여 곰팡이도 깔끔하게 제거하고 단열의 문제까지 해결했습니다.




화이트와 우드로 깔끔하게 시공된 방




곰팡이 문제가 가장 심각했던 안방입니다. 최고급 단열 자재의 시공과 깔끔한 화이트 벽지 도배로 곰팡이가 말끔하게 제거된 모습이네요.







각 방은 깔끔한 화이트톤으로 화사하게 연출했고, 창과 몰딩은 우드로 통일해 따스함을 더했습니다.




그레이 톤의 타일로 모던하게 연출한 욕실



그레이 톤의 타일을 시공하여 모던한 분위기의 욕실을 연출했습니다.



곰팡이가 깔끔하게 제거된 모습이지만 곰팡이가 다시 생기지 않도록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온도와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는 곰팡이균이 번식하기 쉬운데요. 정기적인 청소 및 환기로 집안의 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하여 습도에 취약한 부분에 결로 현상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죠?


에디터 : 집데코 이예지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