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품격있는 럭셔리인테리어! 천안펜타포트주상복합

무료견적 신청



기왕이면 세련미와 품격을 갖춘 온 가족이 만족하는 공간을 만들고 싶어요.


준공한지 10년이 지난 이 아파트는 기존 공간의 분위기를 완전히 바꾸고자 인테리어 공사를 했습니다. 전체적인 콘셉트는 우아한 무드의 클래식 스타일로 가족 구성원에 맞춘 공간 설계와 디자인, 그리고 가구부터 조명, 패브릭 등 홈스타일링까지 컨설팅을 하여 전체적인 공간의 톤앤매너와 밸런스를 모두 맞추었습니다. 전체적인 무드는 비슷하지만 각각의 공간마다 조금씩 변화를 주어 특색있는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가족들의 공용공간인 거실은 10m가 넘는 긴 구조를 네이비 컬러의 이태리산 패브릭 소파를 둔 공간과 식탁을 둔 공간으로 구분하여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화이트톤 벤자민무어 도장마감에 웨인스코팅과 다양한 컬러의 홈스타일링으로 다채로움을 더했습니다. 특히 이집트산 크리스탈조명과 화려한 벽부등으로 공간의 품격을 높였고 바닥과 아트월은 빅슬랩 대리석 타일로 마감하여 넓직한 공간의 개방감을 더욱 극대화하였습니다. 주방같은 경우 독일의 명품주방가구인 라이히트(leicht)로 시공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빈티지한 느낌으로 거실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외에도 고급 마감재와 가구 매치를 통해 모든 공간이 력셔리한 분위기로 바뀌었습니다.


각 공간마다 보는 재미가 있고 포인트를 찾는 재미가 있는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HOUSE PLAN


위치 천안시 불당동

기간 2019. 5/27~7/5(71)

면적 295.48/217.16

주요마감내역

전체 도장 (웨인스코팅 디자인벽체) (벤자민 무어 스커프 엑스) 수입 고급도장

현관 -도장 (웨인스코팅 디자인벽체), 화이트 현관장 친환경합판사용

복도 웨인스코팅, 매립조명, 도장

거실 아트월-Bayona grey 1200*2400 박판타일, 바닥-Bayona silver 600*1200 타일, -도장 (벤자민 무어 스커프 엑스) 수입 고급도장, 천정-도장 (국산 친환경 V.P), 천정-시스템에어컨, 간접조명-다운라이트 최고급 led 조명, 거실소파-에드라 스탠다드 소파 (이태리) 네이비 패브릭소파

주방 바닥-Bayona silver 600*1200 타일, -도장 (웨인스코팅 디자인벽체) (벤자민 무어 스커프 엑스) 수입 고급도장, 천정-도장 (국산 친환경 V.P)

가족실 바닥-아트타일, ART NOUVEAU - APOLLO COLOUR 200*200 가족실 (바닥), ART NOUVEAU - BONE 200*200 가족실 (테두리), 메인주방-LEICHT 주방가구 CONCRETE규격 상판-인디언 블랙, 보조주방-제작가구 미스트그린 PET

세탁실 제작가구 도브매트 PET 밀레 외 일부 가전기기 포함

바닥-마루, 안방,서재방,자녀방 (수입원목마루), 안방벽-도장 (웨인스코팅 디자인벽체), 자녀방벽-도배, 천정 직부등 600*600 LED 색변환리모컨

욕실 바닥/-타일 JW-14 / NAT 600*600 안방욕실 전체, 소프트욕조-이동식 프리스탠딩 바로코제품 사용, 양변기-아메리칸 스텐다드 플렛 비데 일체형 사용, 하부장 천연대리석 상판, 습식문지방 천연 화강석 욕실 문지방




▲공사전


▲공사후

▲3D




긴 복도와 넉넉한 수납공간이 있는 화이트톤의 현관




▲공사전




▲3D 이미지



기존 특색없던 공간은 화이트톤의 웨인스코팅 마감으로 우아하고 화이트톤으로 깨끗하고 밝은 분위기로 바뀐 현관입니다. 기존에 수납공간이 부족한 부분을 동선으로 정리하여 양쪽으로 신발장과 창고형 펜트리를 마련해 공간의 활용도와 수납력을 높였고 따뜻한 컬러의 간접조명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공사후


현관장은 친환경 합판을 사용해 직접 제작을 하였고 바닥은 은은한 패턴의 대리석 타일로 고급스럽게 마감하였습니다.




우아한 분위기가 감도는 긴 공간을 잘 활용한 거실





▲공사전



▲3D 이미지




길이가 10m가 넘는 거실이라 가구배치가 중요했던 공간이었습니다 거실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공용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소파와 피아노, 그리고 뒤쪽에는 식탁을 배치하여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우아하고 클래식한 스타일로 완성한 거실은 웨인스코팅으로 벽면을 마감하였고 바닥은 600*1200 사이즈의 큰 타일로 마감해 공간감이 느껴지도록 했습니다.



채광과 뷰가 좋은 거실은 전체적으로 밝은 화이트톤으로 마감하였고 네이비 컬러의 소파와 그레이컬러의 아트월로 적당한 무게감을 주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소재와 컬러 등으로 다채로움을 주었습니다.




천장 매립조명은 이집트산 크리스탈 조명으로 화려함을 강조했고 거실의 벽부등 역시 크레센트 크리스탈 벽등을 매치하여 공간에 화려함을 더했습니다.



▲공사후


창이 큰 주상복합 아파트다보니 단열과 차음을 위한 24mm 페어유리로 고급형 단창의 이중창을 시공하하였고 외창을 교체하였습니다. 창가에는 크림 컬러의 커튼을 제작하여 공간과 잘 어우러지도록 했습니다.




라이히트 (LEICHT) 주방으로 완성한 모던 클래식 스타일의 주방





▲공사전



▲3D 이미지



기존 주방은 거실쪽으로만 오픈되어 있는 구조로 아이들이 방에서 식사를 하러 오려면 복도와 거실을 둘러 오거나 보조주방을 통해서 와야 했습니다. 때문에 양쪽에서 편하게 출입할 수 있도록 11자형으로 구조를 변경하고 오픈키친으로 완성했습니다.



미니멀리즘을 기반으로 한 독일 바우하우스 주방브랜드이면서 콘크리트와 대리석, 철제를 믹스해 디스플레이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가능한 라이히트(LIECHT)로 시공을 하였고 살짝 거친 느낌과 컬러감으로 공간에 특색을 주었습니다.



모든 가전은 빌트인으로 깔끔하게 정리하엿고 웨인스코팅 벽 뒤쪽 보조주방에 소형가전을 숨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공사후


아일랜드 주방에 매치한 일자 조명은 자체제작하여 공간과 보다 잘 어우러지도록 했습니다.



그린 컬러의 웨인스코팅 수납장으로 다른 분위기를 선사한 가족실



▲3D 이미지



테이블이 있던 공간은 원래 방이였지만 방을 철거하고 공간을 나누어 서재와 오픈형 가족실로 용도를 변경하였습니다. 때문에 집의 양쪽으로 모두 채광이 좋아졌고 개방된 공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공사후


큰 사이즈의 우드슬랩 테이블과 화려한 패턴의 카페트로 앤틱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그린컬러의 웨인스코팅 벽면 수납장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길게 뻗은 드레스룸과 짙은 원목마루로 무게감을 준 침실과 드레스룸



▲공사전




▲3D 이미지




침실 중문을 열고 들어오면 다른 분위기의 드레스룸이 있는데요. 워크인 클로젯이였던 부분을 철거하고 화장대와 스타일러를 매립하였습니다. 좁고 답답한 복도였던 공간을 쾌적하고 프라이빗한 느낌의 파우더룸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공사후


레트로한 느낌의 원목마루와 화이트톤의 조합으로 편안함과 아늑함이 감도는 침실은 침대와 협탁만 두어 깔끔한 공간을 연출했고 천장에는 주물 갓8등 펜던트 조명으로 멋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심플한 공간에 그린컬러의 방문으로 포인트를 준 자녀방



▲공사전



▲3D 이미지


▲공사전



▲3D 이미지


▲공사후


자녀방은 심플한 화이트톤과 밝은 컬러의 마루 마감으로 깔끔하고 모던하게 완성했습니다. 마이너스 몰딩으로 벽면을 좀 더 깔끔해보이도록 했고 방문은 웨인스코팅 패턴의 그린컬러로 마감해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한쪽 벽면을 책장으로 가득채운 시크한 스타일의 서재



▲3D 이미지


서제는 짙은 컬러의 책장과 바닥 마감으로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창가에 배치한 책상과 휴시을 위한 리클라이너 1인 소파를 배치해 공간을 나누었습니다.




건식과 습식으로 공간을 구분해준 우아하고 화려한 분위기의 침실욕실



▲공사전




유지보수가 어려운 월풀욕조를 철거하고 소프트 욕조를 설치한 침실 욕실입니다. 변기와 샤워공간을 부스로 구분해주었고 화이트 비앙코 타일과 네이비, 골드의 조합으로 고급스러운 호텔의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공사후


건식 세면대에는 두개의 세면대를 두어 보다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따뜻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욕실


▲공사전


▲공사후


베이지톤의 카일 마감과 그레이 컬러의 건식세면대 및 수납장으로 완성한 욕실입니다.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주)위드디자인인테리어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