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하이드 지킬, 나 구서진이 여기에?

무료견적 신청
체리쉬
체리쉬


매 년, 매 시즌마다 새로 방영되는 수많은 드라마는 그 내용에 따라, 또는 출연 배우에 따라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곤 하는데요,

드라마마다 빠지지 않는 관심사 중 하나가 바로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주요 공간들의 인테리어인 것 같습니다.

드라마 속 공간, 어떤 의도로 어떻게 꾸며졌는지 궁금하셨죠?


셋트장의 컨셉은 등장인물의 성격과 직업에 맞게 표현이 되고 있답니다.

때문에 나오는 공간만 보아도 등장인물의 성격을 지레짐작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2015년도 SBS에 방영했던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의 인테리어를 살펴보겠습니다.




하이드 지킬, 나 SBS - 2015.01.21~2015.03.26 방송 / 수목극

연출 조영광 극본 김지운 / 출연 현빈 한지민 성준 김도연 문영동 혜리 신은정 등
내용 한 남자의 전혀 다른 두 인격과 사랑에 빠진 한 여자의 삼각 로맨스 / 장르 판타지 로맨틱 드라마




구서진 (30대 초반) / 테마파크 원더랜드 상무


외모, 돈, 집안을 모두 가진 구서진은 재벌가의 아들로, 우리나라 최대의 테마파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꿈과 동심이 가득한 놀이공원 오너임에도 불구하고 웃음기 없는 냉철하고 무심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이러한 그의 캐릭터를 반영한 270평 규모의 대저택은 시크하면서도 럭셔리한 분위기로 연출되었습니다.



재벌가 아들의 럭셔리한 대저택의 거실



구서진의 재력과 지위를 한 번에 보여주는 거실의 모습입니다.

높은 천장고를 활용하여 길게 늘어뜨린 샹들리에가 화려하고 웅장한 분위기의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벽면에는 샹들리에의 형태를 연상시키는 직선 형태의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전체적인 분위기가 조화를 이루도록 하였고 한 쪽 벽면 전체에는 은은한 간접조명이 더해진 포인트월을 시공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하였습니다.





넓은 거실 한가운데는 공간을 상당부분을 채울 수 있는 큰 규모의 모듈형 디자인 소파를 배치하고 여기에 블랙과 스트라이프 패턴의 러그를 혼용하여 공간을 분할하였으며 한쪽에는 트렌디한 디자인의 1인용 리클라이너 소파를 배치하여 고급스러운 공간임을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모노톤으로 이루어진 공간에 화이트 색상의 대리석 테이블을 배치하여 세련미를 극대화하였습니다.




블랙으로 시크함을 연출한 모던한 침실




침실 역시 군더더기 없는 블랙색상으로 디자인 된 침대 양쪽으로 스틸 소재의 얇은 다리가 돋보이는 사이드 테이블을 배치하여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움 느낌을 주었으며 방 한 켠에는 책장과 1인 소파, 스탠드를 배치하여 간이 휴식 공간도 마련하였습니다.




올블랙톤의 고급스러운 서재



넓은 창으로 둘러쌓인 서재는 밖의 풍경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안락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책상과 스탠드, 커텐까지 올블랙으로 통일하여 시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장하나 (20대 중반) / 원더 서커스 단장


구서진의 테마파크 전속 서커스단 단장이자 배우로,

고공 줄타기를 비롯해 동물원에서 탈출한 고릴라를 단숨에 때려잡는 등

당차고 씩씩한 여성의 모습을 보여 주면서도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을 지닌 사랑스러운 캐릭터입니다.



순진한 장하나와 시크한 구서진의 로맨스를 반영하듯,

장하나의 공간은 '로맨틱 시크' 컨셉으로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로맨틱 시크 분위기의 침실





우아함이 느껴지는 화이트 침대와 협탁을 배치하여 로맨틱한 느낌을 주고, 그레이 색상의 패브릭을 사용하여 시크한 느낌을 더해 주었습니다.

또한 창가쪽에 배치한 수납장은 곡선으로 이루어진 다리가 포인트가 되어 화이트 가구가 줄 수 있는 단조로움을 없애고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하였습니다.




윤태주 (30대 초반) / 최면 전문의


구서진의 주치의인 강희애 박사의 수제자로,

젠틀하고 유머러스한 성격에 출중한 외모를 가진 훈남 의사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읽어내는 능력과 첫인상만으로도 그 사람의 직업, 취미, 관심사, 가족사항까지 파악하는 추리력이 뛰어납니다.

여심을 사로잡는 부드러운 목소리와 사람의 마음을 꿰뚫는 듯한 눈빛이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윤태주의 공간은 그의 젠틀함을 담아 내츄럴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연출하였습니다.



모던 내츄럴한 침실



윤태주의 젠틀함을 닮은 모던하고 내츄럴한 분위기의 침실은 침구에 블루 컬러와 패턴으로 포인트를 주어 캐쥬얼하면서도 차분함이 공존하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내츄럴한 분위기의 서재




전문의답게 많은 서류와 의학 서적을 수납할 수 있는 넓은 책장을 배치하였으며 책장에는 지구본, 액자 등 장식 오브제를 책과 함께 매치하여 센스있게 스타일링 하였습니다.

책상은 바닥재와 톤이 비슷한 월넛 원목 재질을 선택하여 내츄럴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였고, 선적인 느낌을 살려 디자인된 스탠드 조명과 행거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최면 공간으로 사용되는 거실



안락한 브라운 색상의 리클라이너가 배치된 이곳은 모던 내츄럴한 분위기의 거실입니다.

최면 전문의라는 그의 직업과 잘 어울리도록 차분하면서도 무게감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연출하였습니다.



이상 재벌답게 럭셔리하고 고급스러우며 누구나 한 번쯤은 살아보고 싶은 구서진의 공간, 시크하지만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담은 장하나의 공간, 젠틀한 이미지의 부드러움을 담은 윤태주의 공간 등 각 인물의 특성이 잘 녹아든 드라마 속 공간이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zipdeco01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