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엄기준 좋아하면 여기 여기 붙어라~

무료견적 신청
체리쉬
체리쉬


권력과 재력을 독점하는 비밀 클럽 '골든크로스'에 의해 아버지와 여동생을 잃은 남자 주인공의 치열한 복수극을 그린 KBS 드라마 '골든크로스'의 인테리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사, 변호사, 펀드매니저 등 최상위 계층의 럭셔리한 라이프 스타일을 담아 품위있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 공간입니다.




골든 크로스 KBS - 2014년 방송 / 수목극

연출 홍석구, 이진서 / 극본 유현미 / 출연 김강우, 이시영, 엄기준, 한은정, 정보석 등
내용 음모에 휘말려 자신의 여동생인, 친딸을 살해한 은행원인 아버지의 원한을 갚고, 그 음모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검사가 된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 / 장르 미스터리 서스펜스 범죄




마이클장 / PAX KOREA 대표 펀드매니저

준수한 외모, 세련된 매너, 위트 있는 말솜씨로 뭇 여성들을 설레게 하지만, 본모습은 차갑고 냉철하며 '식인 상어'로 불릴 만큼 돈 버는 일에는 잔인하기 그지없는 펀드매니저다.


돈 앞에서는 피도 눈물도 없는 악인으로 그려지는 마이클장의 모습을 담아 차가우면서도 럭셔리한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화려함과 심플함의 조합으로 세련된 느낌의 거실




화려한 벽지와 대리석 바닥재를 사용해 공간을 압도하는 럭셔리한 분위기를 풍기는 대신, 가구들은 심플한 컬러와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과하지 않은 고급스러움을 자아내도록 연출하였습니다.

비슷한 톤과 디자인의 카우치형 가죽 소파와 1인 라운지체어를 매치하고 패턴 쿠션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한 쪽 벽면에는 기하학적 패턴의 구조로 실내 암벽등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공간에 생동감 있는 포인트를 주는 동시에 운동도 할 수 있는 기능성을 겸비하였습니다.




무채색의 차가운 분위기의 침실



마이클장의 침실은 냉철하고 계산적인 그의 성격을 반영하듯 최대한 색상을 배제하고 오직 무채색의 가구들로 배치하였습니다.

아이보리 색상의 침실 가구들로 한층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였고, 패턴 침구와 메탈 느낌의 실버 컬러가 적용된 쿠션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샤프한 라인의 각진 디자인의 협탁을 배치하고 그 위에는 사각형 갓의 테이블 조명을 선택하여 공간의 통일성을 높였습니다.




블랙 프레임의 가구들이 돋보이는 서재



일에 있어서는 누구보다 철저한 그의 성격을 반영하여 간결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을 지닌 책상과 책장으로 포인트를 주어 프로페셔널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사선으로 떨어지는 벽면 디자인과 옐로우 색상의 은은한 간접조명으로 블랙 컬러의 서재들과 잘 어우러져 한층 더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서이레 / 검사 (서동하의 딸)


사람들과 부딪치며 일하고 싶다는 뜻을 세워 검사가 된 그녀는 깡 있는 검사, 정의로운 검사로 주목받는다.

부족한 것 없이 자라온 환경과는 다르게 솔직하고 소박한 성격의 소유자로 일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다.



서동하 / 경제기획부 금융정책국장 (서이레의 아버지)

경제 기획부 금융정책국장으로 공직자들에게 최고의 롤모델이자 우상인 그는 겉으로 보이는 모습과는 달리 강한 권력욕과 명예욕을 지닌 인물이다.

우발적으로 살인을 저질렀던 그가 완벽한 살인마로 변해가는 모습으로 잔인한 악역의 이미지를 보여주면서도, 자신의 딸 '이레'에게 만큼은 진심으로 딸을 아끼는 따뜻한 면모를 보여준다.



이 곳은 서이레와 서동하가 함께 사는 공간으로 거실은 아버지가 딸을 생각하는 따뜻함이 담겨있으면서도 클래식한 가구를 사용하여 중후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였고, 서이레의 방은 서재를 마련하여 검사라는 자신의 일에 대한 열정이 있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중후한 매력이 있는 서재형 거실




전체적으로 밝은 톤의 따뜻한 분위기의 거실에 블랙 가죽소파와 블랙 테이블을 두어 중후한 매력을 더하였습니다.

또한 카펫과 오브제 및 액자 장식 등을 활용하여 디테일한 부분을 살렸고, 소파 뒤로는 커다란 원목 책장을 붙박이장 형태로 배치하여 서재형 거실의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일에 대한 열정이 담겨진 서재가 마련된 침실




소신있고 열정적인 여검사 캐릭터에 걸맞게 이레의 침실에는 서재를 마련하였습니다.

앞뒤 구분이 없는 개방형 책장을 벽면과 기둥 사이에 두어 파티션 겸 책장으로 사용하였고 흔하지 않은 구조를 가진 책상을 두어 감각적으로 스타일링 하였습니다.

책상과 선반 위에 가득 쌓인 책과 서류가 일에 대한 열정이 있는 여주인공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것 같네요.



'돈'이라면 피도 눈물도 없는 차갑고 냉철한 성격의 소유자인 마이클장의 집은 차가우면서도 럭셔리한 공간으로, 소신 있고 열정적인 여검사 캐릭터의 서이레의 집은 서재를 마련하여 일에 대한 열정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연출되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zipdeco01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