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창의력 키우는 오감자극 공간과 친환경 가구

무료견적 신청
키즈하우스
키즈하우스
|031-765-0587
| kizhouse.co.kr



아이를 가진 부모라면 아이가 좋아하는 것은 모든 해주고 싶은 게 부모의 마음입니다. 부모가 정성스레 교육을 하는 것은 물론이고 아이의 생각과 감성을 길러주도록 좋은 교육환경을 조성것 또한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집과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등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아이의 방 뿐만 아니라 아이가 생활하는 모든 유아 공간은 아이의 발달측면을 고려한 환경디자인이 되어야 합니다. 활동적이 유아기의 아이들에게 안전은 기본이고 건강까지 지켜주는 공간디자인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아이의 안전사고 60%는 가정에서 일어나며 그중에서 67.9%가 3세 이하 영유아에게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날카로운 모서리가 있는 가구에 의해서 다치거나 또는 가구나 건축·인테리어 마감재에서 배출되는 유해물질은 아토피, 피부염과 같은 질환을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이렇듯 눈에 보이지 않는 유해물질까지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에 유아 공간은 친환경 소재 사용과 아이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디자인해야 합니다. 유아공간 디자인 사례와 친환경 가구를 살펴보면서 우리 아이들의 공간을 되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에코 디자인의 대표적인 소재 자작나무




유해물질 덩어리로 두꺼운 코팅이 된 가구 대신 자작나무로 만든 가구는 나뭇결 무늬가 정돈되어 있어 덧칠을 하지 않아도 본연의 느낌 그대로 멋을 낼 수 있는 장점을 가졌습니다. 게다가 자작나무로 만든 가구는 포름알데히드가 방출되지 않는 친환경 소재여서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더욱 탐나는 소재가 아닐까요.




유해물질 없는 친환경 소재의 맞춤형 가구와 오감을 자극하는 놀이공간



단순히 친환경 자재로만 만든 유아공간이 아닌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설계된 디자인과 안전한 놀이시설이 잘 조성된 곳입니다.

동화 속에서 볼듯한 작은집,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전해 주는 그림과 파스텔계열의 컬러는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연출되었습니다.




언제나 우리 아이들의 안전이 최우선!



모서리가 있는 기둥은 라운드 처리하였고 조명을 설치하여 포인트를 주었으며 디테일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써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였습니다.




딱딱한 소재보다 쿠션감 있는 소재를 사용해 위험도 덜어주고 아이의 촉감발달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시력 보호와 안정감을 주는 녹색으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모서리가 없는 라운드 모양의 의자를 만들어 안전하면서도 아이들을 위한 다용도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월디자인



놀이공간의 벽은 입체감 있는 그림을 그려넣어주었어요.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감각을길러주기에 좋은 벽 장식입니다.




오늘은 어떤 요리가 나올까?



단순히 주방이 들여다보이는 창문이 아닌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도마 모양을 만들어 주방 창틀에 장식해 주었습니다. 요리실이라는 귀여운 심볼도 부착하여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정서발달에 좋은 역할놀이 공간



아이들은 단편적인 지식습득이나 단순 암기 통해 얻는 것보다 역할놀이처럼 실제 체험하면서 더욱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창의력과 정서가 발달한다고 합니다.




나무로 만든 미끄럼틀 타보셨나요?



미끄럼틀 또한 자작나무로 자칫 나무 가시가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표면을 매끄럽게 갈아 문제가 될만한 요소를 없애주었습니다.




아이가 스스로 문을 열고 닫는게 가능해요



키가 작은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일반 화장실은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높이가 낮은 문을 만들어 아이의 시선에 맞춰 제작하였습니다. 아이가 스스로 하는 것은 독립심을 키우는데 좋아요.






무겁고 답답한 느낌의 철제문 대신 안이 들여다 보이는 유리와 나무를 사용하여 미닫이 문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출입문 하나까지도 동화나라에 온듯한 그림을 그려 넣어 아이들의 정서발달과 상상력을 자극해 줍니다.




에디터 : 집데코 이은정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